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에서 사용 중인 레지스트리 실시간 모니터링 프로그램 (레그몬)


프로그램 정보

라이센스 정보 프리웨어
운영체제 윈도우 NT/2000/XP
언인스톨 지원여부 지원안함
제작사 http://www.sysinternals.com/

프로그램 리뷰

Regmon은 현재 시스템에서 실행 중인 것과 연관된 레지스트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레지스트리 모니터링 프로그램입니다.

Regmon을 이용하면 현재 어떤 프로그램이 어떤 레지스트리를 사용 중인지, 어떤 키에 접근 중인지, 현재 어떠한 레지스트리를 읽고 쓰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Regmon을 이용하면 어떤 프로그램이 어떤 레지스트리를 사용하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레지스트리 구조를 이해하는 용도나,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의 활동을 체크하고자 할 때 레지스트리를 분석하여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목록에 보여지는 항목을 저장하여 차후에 분석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나열된 항목들은 최소한의 시스템 운영 중이라도 목록의 수가 많으므로 원하는 항목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 툴바의 망원경 버튼을 누르고 찾기 대화상자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어에 맞는 항목을 최상위로 하여 보여주므로 편리합니다.

또한 레지스트리 목록에서 항목을 선택하고 툴바에서 레지스트리 버튼을 누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고 선택한 레지스트리를 바로 볼 수 있는 Registry Jum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gmon는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레지스트리 분석 등의 용도로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주의/제약사항]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입니다.

글꼴 크기가 작아 목록이 잘 보이지 않으므로 글꼴 크기를 변경하여 읽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메뉴바에서 Options ▶ Font 메뉴를 선택하고 글꼴을 8이나 10으로 변경하고 RegMon을 재시작하면 바뀐 글꼴이 적용됩니다.


http://bin.myfolder.net/story/83799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