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08.12.02 미국 전자비자, 무비자 (ESTA) 신청 하기
  2. 2008.12.02 rss 주소

미국 전자비자, 무비자 (ESTA) 신청하는 방법

미국전자 비자 받기 너무 쉽다고들 하지만 영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좀 헤메실수도 있습니다. 현재(2008/11/21) 아직 한국어 사이트가 준비가 되지 않아서 불편을 겪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올려봅니다.

참고로 저도 12월 신혼여행으로 미국을 가게 되어서 이렇게 접수를 하고 현재 승인을 받은상태입니다.

모쪼록 작으나마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의견들 보면 *빨간색 별표시만 해도 되다는 다른분들의 의견이 많은데 왠만하면 빠짐없이 다 기재 하는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좋다고 생각하여 전부다 기재 할것입니다.


시작해볼까요?


 준비 사항


1. 6개월 이상 남은 전자여권 - 구청에 가셔서 신청서 작성하시고 사진 붙이고 5만원 인가 주면 2틀후에 나옵니다.

2. 인터넷 가능 컴퓨터 - 왠만함 안멈추고 문제없는걸로

3. 영어 사전 - 혹시 모르니....만약을 위해

4. 본인이 체류 할 미국의 간단한 주소 및 도시이름 (영문) - 솔직히 이것은 꼭 정확하게 적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충 인터넷에서 아무 미국 호텔 주소 가져다가 올려도 되고 그냥 기재안하고 넘어가셔도 되지만 만약  기재 하셨다면 적은 주소는 반드시 따로 필기 하셔서 미국 도착시 출국심사때 물어볼지도 모르니 소지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미국 비자 사이트 - https://www.us-visaservices.com/korea/securedefault.htm 로 들어가세요.

그럼 영어로 막 나불되어 있고 그중 가운데 상단 즘에 파란 글씨로 Apply for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Now: It’s FREE, FAST and EASY!  라고 되어 있습니다.

클릭 하시면 자그만한 네모 영어로 막 써인 창 뜨고 아래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별거 아니니 그냥 클릭 하십시요.


그럼 새로운 창으로 이동되면서 맨위에 WELCOME 써있고 아래 step1, step2...어쩌고 써있지만 무시 하십시요

창 아래로 내려서 보시면 녹색 박스 안에 왼쪽은 Apply ,  오른쪽은 Update or Check status 라는 클릭 버튼이 보입니다.  왼쪽 apply은 비자를 처음 신청을 의미 하고 오른쪽은 나중에 신청후 변경 사항이나 입국허가 여부를 확인 하는곳입니다.

당연히 처음 시작하시는분은 apply 를 크릭 하십시여.


그럼 맨 위에 Disclaimer 크게 써있고 아래로 내리시면 Yes, No 라고 체크 하는부분이 있습니다. Yes 에 체크 하시고 Next를 클릭 하십시요. (전반적인 사항을 이해한다라는 내용)


자이제 첫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빨간색 * 은 중요한 부분이니 신경써서 기재 하십시요.

그리고 왠만하면 영문 대문자로 표기 하세요


1.  Family Name - 여권에 나와 있는 영문 성을 적으세요.

2.  First (Given) Name -  여권에 나와 있는 영문 이름을 적으세요 (성 제외)

3. Day -  여권에 기재된 생일 날짜만 찾아서 바꿔주세요.

4. Month - 여권에 기재된 생일 달 을 찾아서 바꿔주세요 맨 위에 January 부터 1월이며 쭉 내려 갑니다.  

5. Year - 여권에 기재된 생일 년도수를 찾아서 바꿔주세요







Authorization Approved
Your travel authorization has been approved and you are authorized to travel to the United States under the Visa Waiver Program. This does not guarantee admission to the United States; a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CBP) officer at a port of entry will have the final determination.

Application Number

Expiration Date


19/11/2010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요걸 프린트 하시고 프린트가 안되신다면 위에




Posted by Redvirus
,

rss 주소

끄 적 끄 적 2008. 12. 2. 13:05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