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GChat 을 오픈하면 개인들이 무료로 쓸수 있게 만든 리플레쉬를 통한 1:1 상담 채팅.
서버에 부하 많고 찰칵 거리는 소리때문에 개인홈페이지에 취미로나 가능함.
 
아래는 배포시 남긴 글
-----------------------------------------------------------------------------------
이번에 오픈한 1:1 전용 상담 채팅방인 GChat(http://gchat.kilho.net) 을 통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그중에 개인 홈페이지에 설치할려는 분들이 계셔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GChat 과는 다르게 리플레쉬 방식을 사용되었습니다.
 
원리는 하나의 관리자 페이지(server.php)가 손님의 접속을 체크하게 됩니다. 그리고 손님이 메세지를 날리면 해당 메세지가 파일에 저장되고 그것을 통해 관리자와 서로 대화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DB 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파일들을 설치한 폴더 뒤에 data 라는 폴더를 생성해주시길 바랍니다. 권한은 707 으로 주시면 됩니다.
원래 제가 디자인은 꽝이라 기본 틀만 해놨습니다. 자신의 개성을 살려 디자인을 입히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로보드인 경우에는 $member[user_id] 변수를 이용하여 client.php 의 15 번째줄 $nick='손님';
를 if($member[user_id])$nick=$member[user_id];else $nick='손님';
으로 바꾸어 주시면 로긴중인 닉으로 손님 대신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소스들이 100라인 안팍으로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사용방법은 1:1 상담 링크는 client.php 로 연결합니다.
그후, 관리자분은 server.php 를 실행해 두시면 됩니다.
 
PS_1. 본 프로그램은 리플레쉬 방식이기 때문에 서버에 부하를 주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방문자를 가진 홈페이지에서는 절때 비추합니다.
PS_2. 부하때문에 샘플예제를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하지만 쉽게
깔아서 테스트 해보실수 있고, 사용중인 예를 캡쳐해서 올립니다.
PS_3. 해당 소스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