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 language="Javascript" src="/js/jaedong.js" type="text/javascript"></script>

이렇게 페이지 위쪽(head부분)에 넣고

필요한 부분에서

<script> jaedong_say(); </script>

해보라... 김제동 어록이 랜덤으로 하나 뿌려진다.



1. 흐르는 강물을 막거나 흐름을 바꾸려 하지 말고, 자신이 바다가 되어 강물이 오기를 기다리세요.
2. 독일의 속담에 이런 것이 있습니다. 금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되면,  별이 아름답다는 것 을 잊어버린다... 여러분은 아직 금의 아름다움보다는 별의 아름다움을 즐기실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젊음 영원히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3. 사랑은 택시와 같은 거죠. 함께 걸어온 길 만큼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4. 여자는 첫사랑을 기억에 남기고 남자는 첫사랑을 가슴에 남긴다.
5. 당신이 이 세상에 세잎 클로버로 태어난 것을 더 이상 슬퍼하지 마십시오. 만약 당신이 네 잎 클로버로 이 세상에 태어났다면 이미 누군가에 손에 의해서 당신에 허리는 잘려져 나갔을 것을.. 더 이상 당신의 잎이 세잎 클로버 인 것을 슬퍼하지 마십시오. 이제 당신의 인생에서 나머지 행운의 한 잎은 제가 되어드리겠습니다.
6. 우주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없는 우주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7. 앉아있는 신사보다 서있는 농부를 생각하는 하루 되세요.
8. 싸인 해 달라는 말에) 좀 있다 오면 등에다 문신 새겨 드리겠습니다..  
9. 자신이 힘들 땐 언제나 자기 자신으로 인해 자신을 즐겨라. 이 말을 깨닫게 되면 너는 이미 힘들다는 마음을 넘어서 행복을 맞이하고 있을 것이다.  
10. 하늘에 왜 해가 떠있는지 아십니까? 하늘에 왜 별이 떠있는지 아십니까? 저도 당신을 왜 사랑하는지 잘 모르지만 당신을 사랑합니다.  
11. 이별보다 더 비참한 것은 이별마저 허락받지 못한 사랑입니다.
12. 키가 작았던 나폴레옹은 자기자신의 키를 땅으로부터 재면 다른 사람보다 훨씬 작은 키지만,  하늘에서부터 재면 자신의 키는 다른 사람보다 훨씬 높은 키 라고 말했습니다. 여러분도 희망을 가지시고 모든일에 최선을 다하세요......  
13. 도현 : 목이 참 쫄려 보이시네요.. 김제동 : 좀 그렇죠!? 코디가 미쳤나봐요...-_-;;      이세상에 모든 코디분들에게 말합니다.  멋보다는 사람 생명이 중요하다는거..ㅋㅋ  
14. (GOD 콘서트에서..) 제동 : 전 개인적으로 태우씨를 아주 좋아합니다. 내가 여자로 태어나면 태우씨와 결혼을 할껍니다. 해주실꺼죠?? (태우의 반응을 살피자..) 제동 : 그대신 이모습 그대로 태어날껍니다. ㅋㅋ
15. 한 학생 : 오빠~ 나랑 결혼해요~ 제동 : 나 같은 딸 낳아서 살 수 있겠어요!! 그건 인생을 망치는 일이에요!
16. 제가 첫번째로 싫어하는게 제 얼굴이고, 두번째가 쥐에요.  
17. 어떤 여자분이 옷을 예쁘장하게 입고 있었는데...이걸 본 제동씨 장난끼가 발동!!!) 제동 : 저~ 이 옷 어디서 구입하셨나요? (굉장히 부러운 듯 옷을 훓어보며) (이어서 자랑스레 여자분이 말하려던 찰나..) 제동 : 정말 싸고 좋은걸 구입하셨네요~ ㅋㅋㅋㅋㅋㅋ
18. 아! 이 시계는 방수군요. 대단합니다..수심 40M 까지 방수가 된다는군요. 이런 쓸데없는 기능을... 누가 수심 40M 까지 들어간답니까... 그건 미친짓이죠.
19. (도현이 좀 삐지자...) 제동 : 락커가 하루에 4번을 삐집니다~ ㅋㅋㅋㅋㅋ
20. 호프집에서 사람들이 손을 잡자) 제동 : 그래요...내가 갈 때 아주 손 잘라줄게요. 가지고 가세요.
21. 행사장에서 김제동이 가장 싫어하는 여자 스타일을 물었더니) 제동 : 깜찍하고, 이쁘고, 귀엽고, 사랑스럽고, 애교 있고, 섹시하고, 나랑 친한데...  ...나랑 사귀지 않는 여자!!
22. 남자는 술을 먹되 취하지 않고, 취하되 비틀거리지 아니하고, 비틀거리되 쓰러지지 않고, 쓰러지되 무릎꿇지 아니해야 합니다.
23. 어차피 깨진 유리조각을 다시 붙이지 못하듯이.. 첫사랑과의 추억도 붙일 수 없는 것입니다.. 사랑의 진정한 힘이라는 것은, 아픈 기억을 소중한 추억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에 있는 거죠..  
24. 견디기 힘든 고통이란 것은 견딜 수 없는 고통의 반대말입니다.
25. 사랑은 '그렇기 때문에' 가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니다.
26. 앞에 나온 방위 학생을 보고...) 제동 : 하하. 공군은 하늘에서 죽고, 육군은 땅에서 죽고,  해군은 바다에서 죽고, 방위는 쪽팔려서 죽습니다. 켜켜켜 (웃겨서 다 뒤집어 졌음. 바로 이어서 한마디 더) 제동 : 방위는 죽지 않는다. 다만 총소리에 놀라서 기절할 뿐이다. 켜켜켜켜  
27. 요제동 : 왜 애인이 없다고 생각하세요? 인간들 : 방위 출신이라서~~ 제동 : 아니... 방위 출신이 어때서요...  잘 키운 딸하나 방위사위 왠 말인가 이런 말도 있는데...  그리고 우리 방위들은 아주 신기한 재주가 있어요.  아무리 치열한 전투가 일어나도 6시 반이 되면 언제 귀신같이 다 퇴근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6시 반이 되면 또 총을 들고 서있어요....  
28. 신동엽·이효리 '쟁반극장'중... 이효리가 자꾸 김제동을 물먹이고 NG를 내길래...) 제동 : 시골에서 소 잡기 전에 물을 많이 먹이죠...  
29. 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이죠.. 우리는 네잎 클로버를 따기 위해 수많은 세잎 클로버들을 짓밟고 있어요. 그런데 세잎 클로버의 꽃말이 무엇인지 아세요? ...행복이랍니다. 우리는 수많은 행복 속에서 행운만을 찾고 있는 것은 아닌지..
30. 남자랑 여자랑 불러내서 공개 프로프즈 시킬 때...) 제동 : 세상에 내가 믿는 유일한 신은 당신입니다..  
31. 어두운 밤에 등대는 되어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갈 수 있는 길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32. 사랑은... ..기댈 곳을 찾는 것이 아니라 기대어 줄 곳을 만들어 주는 것.
33. 헤어진 여자친구 잡지 마세요.. 가는 사람 잡지 마세요.. 인연이라면 언젠가 강물이 되어 돌아올테니까, 바다가 되어서 기다리세요..  
34.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입니다..  
35. 제동님이 잘생긴 사람들에게 한마디!!^-^) 내가 있기에 느그들이 있다. 잘생긴 남자를 좋아하시는 여자분들에게 고합니다. 훗~ 외모는 중요치 않습니다. 세상에 모든 잘생긴 것들에게 고합니다. 못생긴 사람들이 없었으면, 잘생긴 사람이란 단어 자체가 세상에 나오지 못합니다. 반말이라고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말고 들어, 내가 없으면 너희도 없어~
36. 이 세상에 반대가 없는 두 단어는 우주와 사랑입니다.. 우주는 끝이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끝이 없는 것조차도.. 우주안에 포함되어 있는 겁니다.. 그리고 사랑의 반대가 미움이나 증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미움과 증오도 사랑에서 파생된 단어에 불과합니다.. 사랑과 우주의 공통점은.. ..그 속에서는 우주나 사랑을 바라 볼 수 없는 것입니다..  
37. (2시의 데이트 중...) 나는 억겁의 세월을 당신을 향해 밀려들지만 당신의 발끝만 적시고 돌아섭니다. (파도라는 시를 인용하고 나서....) 파도가 계속 육지로 억겁의 세월 밀려들지만 결국 육지의 발끝만 적시고 돌아서면 또 오고 돌아서며 또 오고 돌아서는 것이 어쩜 이것이 사랑일줄 모르겠어요. 이것이 해일이나 폭풍이 되어 육지를 집어 삼기면 파괴가 되고 서로 서로 약간 적시며 평생을 동반자로 살아가는 것이 아기자기한 사랑인지도 모르겠네요...
38. 사랑이 아름다운 이유는... ...기억을 추억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39. 김제동의 '이별 극복법' 중...) 그 사람 생각이나서 괴로우면 애써 참지말고 술을 마시고 싶으면 술을 마시고.. 그렇게 한병을 먹으면 술잔에 그 사람 얼굴이 이렇게- 어릴거예요.. 그럼 그걸 마시고.. 집에 가서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 한갑피던 담배 다섯갑씩 피우고 그러면 알라딘의 램프에서 나오는 연기처럼 그 사람 얼굴이 삭 피어오를겁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잊을수 있으면 그렇게 하시란 얘기죠.. 괜히 그 사람 집앞에 가서 술 마시고 술병 던지고 그러지 말고 자기집에 와서 술마시고 술병 창문에 던지세요.. 그럼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그 깨진 창문조각과 술병을 치웁니다. ...이미 그 사랑은 여러분이 던진 술병에 깨진 유리창처럼 다시는 붙일 수 없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40. 소크라테스가 그랬죠.. 이별의 아픔도 사랑해본 자 만의 특권이다. 이별을 두려워 하지 말고 즐기자..
41. 여러분, 사랑하는 사람 생기시면 그 사람이 해달라는 것 다~ 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여운이 안 남습니다. 저는 제가 4년동안 사귄 첫사랑이 해달라는 거 다해줬는데, 딱 한가지를 못해줬어요. 놀이기구 같이 타자고 했는데, 저는 원래 놀이기구 타는거 엄청 무서워하거든요. 그렇게 무서운 걸 왜 돈내고 줄서서 기다려서 타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여자친구 혼자 태웠어요. 나중에 헤어지고 나서 저혼자 놀이기구를 타러 갔습니다. 결국 마무리는 타고 내려오면서 그런 생각을 했죠. 죽어도 다신 타지 말아야지.ㅋㅋ
42.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첫사랑의 기준이란 잘은 모르지만... 생각했을때 되게 기분이 좋고 자꾸 생각해내고 싶으면 그건 첫사랑이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43. 첫사랑이란 기억하고 싶지 않은데도 자꾸만 후벼파고 가슴속에 들어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억하고 싶지 않은데 자꾸 생각 나는게 첫사랑인것 같습니다... 기억나는게 아니고 가슴 속 밑에서 차오르는 것... 그리고 제 생각에 첫사랑이 아름다울 수 있는 이유는...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44. 500일 사귄 여자는 적금통장이고, 지금 만난 여자는 주식이다. 고로, 적금통장은 안전하지만, 주식은 날리면 그만이다.
45. 남자는 여자에게 모든 것을 바치라고 요구한다. 그러나 여자가 모든 것을 받쳐서 헌신하면 남자는 또 다시 그 무게에 부담스러워 한다.                                  - 시몬느 보부아르
46. 가장 낮은 사랑이, 가장 깊은 사랑일 수도 있다.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기 때문에 바다를 이룰 수 있다.
47. 1. 날 버리고 간 사람에게 복수하지말고, 후회하게 해라 2. 언젠가는 날 떠난 걸 후회할 날이 있을 것이다. 3. 스토킹은 날 위해 그 사람의 앞모습을 잡아두는 것이고,  사랑은 그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의 뒷모습을 바라 봐 주는 것이다.
48. 어떤 커플이 이 세상에서 만나서 사랑을 하게 될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할 확률 안 할 확률 반반이죠... 그 치만 따져보면, 내가 남자로 태어나고 그녀가 여자로 태어날 확률 1/2, 이 세상의 수많은 국가 약 200개국 중에 대한민국에서 태어날 확률 1/200, 대한민국에서도 같은 지역에서 태어날 확률 우리나라의 수많은 지역을 약 1000개의 시도, 군, 읍, 면이라 해도 1/1000 그리고 같은 시간대에 있을 확률... 시간을 숫자로 환산하면 약1/1000000000000000000000000................... 즉, 앞으로 아무리 좋은 성능의 컴퓨터가 나와도 이 확률을 계산할 수는 없습니다... 즉. 어떤 커플이 이렇게 만나게 된 것은 인연이 아닙니다....인연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기적입니다......  
49. (대학교 축제 중...) 천문학자가 별을 보는데 천년에 한번씩 두개의 별들이 사라진데요. 이 두 별은 다시는 찾을 수 없는데, 이 별들이 땅에 내려와 사랑하는 두 사람의 눈빛이 된답니다.
50. 플라톤이 했던 얘깁니다.. 사랑이란 건 인간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가 보여주기 위해 신이 만든 것이 아니라 인간이 고통과 어려움 속에서 얼마나 잘 해쳐 나갈 수 있는가를 보여주기 위한 신의 시험표이다.  
51. 사랑했다면 앞을 보고 사랑할거면 서로를 보고 사랑한다면 같은 곳을 보라.
52. 왕비가 백설공주를 미워한 이유는, 백설공주가 예뻐서가 아니라.. ...거울에 대한 배신감 때문이다..  
53. 평생 모든 사람을 좋아하고 한 사람만을 사랑하면서 살아가다 눈감을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행복한 삶이다.
54. 솔직함이라는 것은, 사랑만 놓고 봤을 때에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종교다  
55. 악어는 음식을 먹을 때 눈물을 흘린다고 합니다.. 자신의 먹이가 된 동물의 죽음을 슬퍼해서 그럴까요? 그게 아니라.. 악어는 눈물샘의 신경과, 입을 움직이는 신경이 같기 때문이래요.. 악어는 음식물을 씹을 때 눈물샘이 자극이 된다네요.. 위선적인 눈물을 그래서 크로커 다일 티얼즈(crocodile tears) 라고 부른데요..  
56. 따뜻한 차 한 잔, 전화 한 통화, 편지 한 통... 작은 선물 하나가 서로의 열쇠를 빛나게 해 줍니다. 시간과 물질을 나눌수록, 마음과 사랑을 더 많이 주고받을수록, 그 열쇠는 더욱 빛이 납니다. 서로서로 잘 쓰여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57. 신이 하신 가장 커다란 실수는 남자와 여자를 만든 것이다. 남자와 여자가 없었다면 이 세상에 전쟁이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58. 어떤 여자가 군대 간 남자친구를 기다리기가 막막하다 라고 말을 하자) 남자친구를 기다린다고 생각하지말고, 자랑스러운 남자친구를 내 조국에 임대해주었다고 생각하고, 나도 같이 나라를 지킨다고 생각을 하면 기다리는 게 아니라 함께하는 것 이 될 수 있다.  
59. 진정으로 사랑한다는 것은.. 내 안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도록 나 자신을 넓혀나가는 것이다. 새장에 새를 가둬두는 것이 아니라 어디든 자유롭게 날 수 있게 만들고 그 모습을 바라보는 것이 새를 사랑하는 것이듯...  
60. 새벽에 아무리 장난전화가 많이 와도 '혹시나...'하는 마음에 꼬박꼬박 다 받습니다. 그래서 새벽에 잠을 제대로 못 잡니다 ...는 말을 듣고 좀 마음이 아팠습니다...  
61. 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아라.  
62. 매일 맑은 날만 계속된다면 이 세상은 사막이 되었을 것이다.
63. 사랑은 바람과 같아서 비록 볼 순 없으나 느낄순 있다.  
64. 자신의 단점을 깊숙이 숨겨두지 말고 햇볕을 쏘이게 하라. 그래야 그 단점이 광합성을 하여 꽃을 피울 수 있다.  
65. 어떤 남자가 맘에 드는 여자가 있는데 사귀자는 말이 안 나온다고 말하자) 맘에 드는 여자가 있어도 사귀자고 말을 못하시겠다구요? 그럼 다 하신 거네요. 이 한마디만 더 하시면 됩니다. 나는 사랑하는 여자가 생겨도 사귀자고 못해. 그런데 난 지금 너한테 그 말을 못하겠어. ..진실은 세상 어디에서나 통합니다.
66. 백조라는 것은 언젠간 호수를 박차고 날아오르는 새
67. 모든 인간이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단점도 다 신의 창조계획과 의지가 담겨져 있는 것이다. 히말라야 산 봉우리에 작은 풀 한 포기에 맺혀있는 이슬 한 방울에도 신의 창조계획과 의지가 들어 있다.
68. 미국의 한 보험회사에서 가장 판매율이 좋은 사람은 다름 아닌 말을 더듬는 사람이었다. 이 사람은 처음부터 자신이 말을 더듬는다고 고객들에게 말을 했으며 이 말을 한 이후부터 그렇게 편안할 수가 없었다고 한다. 자신은 편하게 말할 수 있어 좋았고, 고객들은 그 사람의 말에 더 집중하게 되어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는 것이다..  
69. 세상에서 최고로 느낄 수 있는 기쁨은 체념 할 때이다.  
70. 운명은 우연을 가장해서 찾아온다  
71. 세상에서 가장 장엄한 광경은 불리한 역경과 싸우고 있는 인간의 모습이다
72. 과거와 현실을 버리고 미래를 받아들여라.  
73. 이륙 할 수 없는 꿈을 꾸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하고, 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견디며, 잡을 수 없는 저 밤하늘에 별을 따자.                            -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74. 하늘에 계신 분에게 통하는 유일한 길은 기도이고, 사람에게 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진실이다.  
75. 점술이라는 것은 열 개의 운명 중에 하나의 운명을 우리에게 예시하고 암시해주는 것이고 우리가 가진 능력이라는 것은, 아홉 개의 앞으로의 일어 날 예언 어떤 것들도 우리가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76. 희망이란 있다고 할 수도 없고 없다고 할 수도 없다. 그것은 땅위의 길과 같은 것이다. 원래 땅 위에는 길이 없었다. 걸어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것이 곧 길이 되는 것이다.
77. 함께 있다는 것이 힘이 될때는 기쁠 때가 아니라, 힘들고 어려울 때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78. 오늘 비가 오지 않습니까? 이런 날은 세상에 있는 모든 짝사랑하는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지 못했던 말, 하고 싶었는데 그냥 하지 못하고 돌아서서 내쉰 한숨에 섞인 것들이 하늘로 올라가 비가 되어 내리는 것이랍니다
79. 제 가슴속에 이거 하나 있는 걸 터뜨리면 소주로 밖에 채울 것이 없습니다.  
80. SBS TV 야심만만에서.. 주제가 '헤어진 이성으로부터 청첩장을 받았다면' 인데...) 제동 : 아, 저도 그런적이 있었어요 호동 : 그래서요? 제동 : 열받아서 한강가서 술먹다가 신랑이름 적힌거 칼로 긁어서 없애고  거기다가 제 이름 새겼어요.
81.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이유는, 우리의 다음 세대에서는 코쟁이들이 우리의 훈민정음을 배우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82. 운명이란 보여지는 외형이 아니라 결국은 운명적인 사랑.. 언젠간 눈으로 보이는 모습으로 만나는 것이 아닌 가슴으로 만나는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신은 그렇게 만들어 놓았다...  
83. 희망이란 있다고 할 수도 없고 없다고 할 수도 없다. 그것은 땅위의 길과 같은 것이다. 원래 땅 위에는 길이 없었다. 걸어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것이 곧 길이 되는 것이다.
84. 이소라의 음도에서, 소라 : 어머, 제동씨 얼굴이 많이 부었어요. 많이 아프나 봐요. 이젠 제동씨도 안정된 가정을 가지셔야 할 텐데요. ㅉㅉㅉ 제동 : 네, 그래야죠, 그래야죠. 근데, 이소라씨 저보다 누나시죠?? ㅋㅋ
85. '자신이 힘들 땐 언제나 자기 자신으로 인해 자신을 즐겨라.' 이 말을 깨닿게 되면, 너는 힘들다는 마음을 이미 넘어서 행복을 맞이 하고 있을 것이다.
86. 사랑한다의 반댓말은 사랑안한다가 아니고 사랑했었다입니다.
87. 나를 슬프게 하는것은 나를 사랑하지않는 당신도, 내곁에 다가올수 없는당신도 아닙니다. 나를 가장 슬프게 하는것은 나로인해 힘들어 하는 당신입니다.
88. 요즘 사람들은 말이죠 다른 사람들은 신경도 안써요 그 사람들이 나에게 어떤 인연이 될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89. 그 사막에서 그는 너무나 외로워 때로는 뒷걸음질로 걸었다. 자기 앞에 찍힌 발자국을 보려고...
90. 세상에서 가장 미련한 것은 사랑을 알아채지 못하는 것이고 가장 슬픈것은 사랑을 해보지 못한것이고 그리고 가장 불행한 것은 사랑을 이해하지 못한것이다. 어긋난 사랑때문에 가슴 아파하시는 여러분! 사랑을 못해 본 사람보다 더 행복하다는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91. 여자의 모성본능은 어머니한테서 물려받을까요, 아버지한테서 물려받을까요? 놀랍게도 딸의 모성본능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건 아버지의 유전자라고 합니다. ‘펙 3’라는 아버지의 유전자가 없다면 딸은 자식에 대한 애정을 전혀 가질수 없답니다. 자식에 대한 절대적인 사랑, 모성본능!!! 그것은 결국 어머니와 아버지가 함께 만들어내는 고귀한 마음, 위대한 본능입니다
92. 사랑이란 자기희생이다. 이것은 우연에 의존하지 않는 유일한 행복이다. - 톨스토이
93. 구해서 얻은 사랑은 좋은 것이다. 그러나 구하지 않고 얻은 것은 더욱 좋다. - 셰익스피어  
94. 연애란 남자가 단 한 사람의 여자에 만족하기 위해 치루는 노력이다. - 풀 제라르디  
95. 사랑하는 것이 인생이다. 기쁨이 있는 곳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결합이 있는 곳에 또한 기쁨이 있다. - 괴테  
96. 증오가 섞인 사랑은 사랑보다 강하고 증오보다 강하다. - Joyce C. Oates (미국 작가)
97. 사랑은 홍역과 같다.우리 모두가 한번은 겪고 지나간다. - Jeromek. Jerome (영국수필가 , 극작가)
98. 죽음보다 더 강한것은 이성이 아니라, 사랑이다. - Thomas Mann (독일 작가)
99. 사랑은 성장이 멈출때만 죽는다. - Pearl S. Buck (미국 작가)
100. 사랑은 삶의 최대 청량, 강장제이다. - Pablo Picasso (스페인 화가)
101. 사랑은 악마이며 불이며 천국이며 지옥이다. 쾌락과 고통, 슬픔과 후회가 거기에 함께 살고 있다. - 반필드
102. 사랑하지 말아야 되겠다고 하지만 뜻대로 안 된 것과 같이 영원히 사랑하려고 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 - J.라브뤼이엘
103. 사랑의 고뇌처럼 달콤한 것이 없고 사랑의 슬픔처럼 즐거움은 없으며, 사랑의 괴로움처럼 기쁨은 없다. 사랑에 죽는 것처럼 행복은 없다. - E.M.아른트
104. 사랑은 인간생활의 최후의 진리이며 최후의 본질이다. - 슈와프
105. 사랑은 화관에 머무는 이슬방울같이 청순한 얼의 그윽한 곳에 머문다. - F.R.라므네  
106. -우리는 꿈속에서 길을 잃은 것이 아니다. 다만, 길을 잃은 꿈을 꾸었을 뿐이다.-
107. 고민이란 반드시 극복할 수 있는 미래이다... 날마다 맑으면 사막이 된다... 비바람도 치고 해야 새싹도 돋아날 수 있는 것이다...  
108. 10대는 거울처럼 삽니다. 한없이 비춰보고 20대는 깨뜨리려고 합니다.. 여기저기 튀어나가고.. 30대..스스로의 한계도 인정해야 되고 주변에 일어나는 일들도 뭐 그렇게 재미있거나 신기하거나 그렇지도 못합니다.
109. 사람과의 만남에 대해... 우리는 외짝 날개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다. 서로 부둥켜 안고 살아야 한다.
110. 사랑은 기대는것이 아니라 기대어 줄 곳을 만들어 주는겁니다.
111. 그냥친구와 진짜친구의 차이 그냥친구는 당신이 우는걸 본적이없습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는 이미 어깨가 당신의 눈물로 적셔져있지요.. 그냥친구는 당신 부모님의 성함을 모릅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는 주소록에 당신 부모님의 전화번호까지 가지고있지요. 그냥친구는 당신이 파티를 열때 와인한병을 사가지고 옵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는 당신이, 파티를 열때, 빨리와서 준비를 도와주고, 파티가 끝나면 치우는거 도와주느라 집에 늦게들어가지요. 그냥친구는 당신이 밤늦게, 자기가 다 잠들어있을때 전화하면.. 싫어하면서 짜증을 냅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는 짜증은 커녕 전화하는데 왜이렇게 오래걸렸냐고 묻지요! 그냥친구는 당신의 문제들에대해서 얘기하고자합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는 당신의 문제들에대해서 도와주고자하지요! 그냥친구는 당신과 실랑이를 벌였을때.. 우정은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는 나중에 전화를해서 먼저 사과를 하지요. 그냥친구는 항상 당신이 자신옆에 있어주길바랍니다. 하지만 진짜친구는 자신이 당신옆에 있어주기를바라지요! [좋은글 中에서]
112. 눈으론 진정한 사랑을 알아볼수없다. 그러나 가슴은 알아볼수있다.
113. 우정은 종종 사랑으로 끝을 맺기도 하지만, 사랑은 결코 우정으로 바뀔 수 없다. 우정이란 두 사람 속에 있는 하나의 마음이다. 교태가 참된 사랑에 의해 무너지듯이 질투는 참된 우정에 의해 무너진다. 황금은 불로 시험하고, 우정은 곤경이 시험한다. 세월은 우정을 돈독하게 하고 사랑을 엷게 한다. 가장 친한 친구라 할지라도 자신의 생각을 전부 말해 버리면 평생토록 적이 될 수 있다. - 사를르 뒤클로
114. 자신의 친구를 대신하여 인내하며 고통받기를 회피해서는 안된다. -에드워즈
115. 세상에는 세 가지 타입의 친구가 있다. 너를 사랑하는 친구, 너를 잊어버리는 친구,너를 미워하는 친구가 그것이다. -장 파울
116. 가장 좋은 거울은 오래 사귄 친구이다. -G.허버트
117. 세상에는 기묘한 우정이 존재한다. 서로 잡아먹을 것처럼 하면서도 헤어지지도 못하며 일생을 그대로 지내는 인간도 있다. -도스토예프스키
118. 교태가 참된 사랑에 의해 무너지듯이 질투는 참된 우정에 의해 무너진다. -라 로슈프코
119. 시간은 우정을 깊게 하고, 연애를 약화시킨다. -라 브뤼에르
120. 좋은 친구와 좋은 책, 그리고 살아있는 양심이야말로 가장 이상적인 생활이다. 최고의 친구는 당신이 자신에 대한 사랑을 잊고 있을 때, 당신을 사랑해 주는 사람이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행복할 수 없다. 또한 자신이 불행한 처지에 빠지기 전까지는 친구의 진가를 확실히 알 수 없는 것이다. 때론 그저 말없이 함께 있어주는 친구가 장황한 충고 보다 더 큰 위로가 된다. 도덕은 당신의 친구들을 싱긋 웃게 해 주지만 부도덕은 그들을 찌푸리게 만든다
121. 아내를 선택할 때는 수준을 한 단계 내리고. 친구를 선택할 때는 수준을 한 단계 높여라. 친구가 화났을 때 달래려고 하지 말고 슬픔에 잠겼을 때는 위로하려 하지 말라. 만약 친구가 채소를 가지고 있다면 고기를 전해 주라. 친구가 당신에게 꿀같이 달콤하더라도 그것을 전부 빨아먹지 말라.
122. 붉은 단풍처럼 사랑하다가... 말없는 낙엽처럼 보내야 한다.....
123. 신이 하신 가장 커다란 실수는 남자와 여자를 만든 것이다. 남자와 여자가 없었다면 이 세상에 전쟁이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이렇게 힘들게 사랑 할 바에야 차라리 다음 생애는 미토콘드리아로 태어나자
124. 이별하는 사람들이여 기뻐하라 이별이라는 것은 사랑했던 사람들만의 특권이다.
125. 희망이란 있다고 할 수도 없고 없다고 할 수도 없다. 그것은 땅위의 길과 같은 것이다. 원래 땅 위에는 길이 없었다. 걸어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것이 곧 길이 되는 것이다.
126.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사람은 세상끝날까지 나와 함께 있어줄 내옆에사람입니다.
127. 사람이 만든 책보다 책이 만든 사람이 더 많습니다.
128. 하늘의 별만을 바라보는사람은,자기 발 아래의 아름다운 꽃을 느끼지 못한다
129. 남여공학에서 쥐나오면 남자들은 무서워도 잡으러 다니고, 여자들은 전부 책상위에 올라가고, 여고에서 쥐나오면, 키우고 있어요.. 죽지마.. 죽지마.. 이러면서 먹이 넣어주고..
130. 사랑을 왜 나를이라는 잣대로 보는게 아니라 나이기 때문에라는 잣대로 보라.
131. 태어날 땐 다른 장소에서 태어났지만 이젠 같은 장소에 있을 것이고 태어날 땐 다른 하늘을 보고 태어났지만 앞으로는 같은 하늘을 보게 될 것이고 태어날 땐 서로를 모르고 태어났지만 앞으로는 서로를 알아가며 살게 될 것입니다
132. 하늘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꿈은 돈으로 살 수 없고 땅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농부의 땀은 돈으로 살 수 없고 사람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친구는 돈으로 살 수 없다
133. 영원히 살 것 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 처럼 오늘을 살아라
134. 바남자는 여자에게 모든 것을 바치라고 요구한다. 그러나 여자가 모든 것을 받쳐서 헌신하면 남자는 또 다시 그 무게에 부담스러워 한다.
135. 가장 낮은 사랑이, 가장 깊은 사랑일 수도 있다.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기때문에 바다를 이룰 수 있다.
136. 이세상에 반대가 없는 두단어는 우주와 사랑입니다.. 우주는 끝이 없는 것입니다..하지만.. 끝이 없는것 조차도 우주안에 포함되어 있는겁니다.. 그리고 사랑의 반대가 미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미움도 사랑에서 파생된 단어에 불과합니다. 사랑과 우주의 공통점은..그 속에서는 우주나 사랑을 바라볼수 없는 것입니다..
137. 여자의 눈물은 몸속에 물이 빠져나오는것이지만.. 남자의 눈물은 심장속의 피가 빠져나오는 것이다.그걸 치유해줄수 있는 사람은 사랑하는 여자뿐이다.
138. 언젠가 캘리 포니아 선박이 난파했을때 그 선박에 있던 승객 가운데 한광부가 금괴 2백 파운드를 넣은 띠를 두른채 해저에 가라 앉아 죽어 있는 것이 발견 되었다.그렇다면 그가 그 금을 가지고 있었던가? 아니면 금이 그를 가지고 있었던 것인가?  
139. 천문학자가 별을 보는데 천년에 한번씩 두개의 별들이 사라진데요 . 이 두 별은 다시는 찾을 수 없는데 이 별들이 땅에 내려와 사랑하는 두 사람의 눈빛이 된답니다. 천년에 한번 떨어진 별빛으로 사랑하는 여러분 정말 많이많이 아껴주고 사랑하세요  
140. 사랑이란 말 달리는 것과 같아서.. 한다리가 나아갈때 다른 한다리는 뒤에서 받쳐줘야 한다
141. 당신이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사람이 간절히도 바라던 내일이다...
142. 오늘을 붙들어라. 되도록 내일에 의존하지 말라. 그날 그날이 일년 중에서 최선의 날이다. ㅡ에머슨
143. 칭찬을 받을 때마다 메모지에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그날 저녁 메모한 노트를 펴 보십시오 당신은 정말로 좋은 사람입니다
144. 말을 하는 혀 속에 심장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145. 술취해서 전화건 사람이 다 사랑하는 남자에게 전화하는 건 아닙니다. 그 사람을 만나서 편한함을 느끼고 기댈수 있지만 그사람에게 안정을 찾고는 그 여잔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화해서 만나러 가는 사람들도 있다고.... 여자는 기댈남자와 사랑할 남자가 따로있다고....
146. 서울여대 강의중 어떤분이 첫사랑을 아직도 사랑하세요? 라고 물었어요.. 그런데 너무나도 진지하고 당연하게.. 네.. 사랑합니다.. 하시는 거예요~ 와~~~~~우~~~~ 이런 저희의 반응에 웃으시면서  제가 지금 첫사랑을 사랑한다는 건 그립다는 거예요~ 그 때의 그 여자가 그리운게 아니고 그 때의 우리가 그리운 거지요...
147. 사랑은.. 넘어졌을때 일으켜 주는것이 아니라.. 같이 넘어져 주는 것이다.
148. DJ-DOC의 김창렬씨 결혼식장에서.. 다른 하늘을 보고 태어났으나.. 한 하늘을 보고 살것이고.. 다른 시간에 태어났으나.. 같은 시간안에 살것이며.. 다른 곳에서 태어났으나.. 한곳에서 살것이고.. 두 부모를 섬기고 살아왔으나.. 한 부모를 섬기고 살 것입니다..  
149. 눈물로 그리움을 지우려고 하지 마세요.. 안지워집니다.... 오히려 슬픔이 더 번져버린답니다...
150. 당신이 나에게 하는 모든 말을 참을 수 있습니다. 가슴에 못이 박히도록 아픈 모진말도 참을 수 있고 내가 싫다고 하는 말도 참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참을 수 없는 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저로 인해서 당신이 힘들다는 말입니다.
151.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해서 뒷사람을 안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뒤돌아 서면 되지 않습니까....
152. 남을 손가락질하는 한손이외의 나머지..세 손가락은.. 나 자신을 향하고 있다...
153. 별하고 첫사랑은 멀리 있을수록 아름답습니다... 별도 갈 수 없을 만큼 멀리 있어야 아름답고.... 첫사랑도 이루어질 수 없어야 더 아름답다... 별과 첫사랑이 가까이 있으면 그것이 아름다운지 모른다고....  
154. 세상에서 돌이킬수 없는것 3가지 흐르는강물... 지나간 시간... 떠나간 마음...
155. 머리속에서 기억해서 밑으로 내뱉는 말보다는 가슴속에 새겨서 밑에서부터 차서 오르는 말을 하면서 살도록 하겠습니다...
156. 만약 내가 알파벳을 다시 만든다면... 당신(U)과 나(I)를 함께 놓겠어요.
157. 사랑은 기척처럼 아름다운 여정이며 용기 있는 모험입니다.
158. 사랑은 늘곁에 잇어 아름다운것이 아니라 서로에 마음속에 있어 아름다운것입니다
159. 남의 가슴에 총알을 쏠때 내등에는 미사일이 날아올때가 있다...
160. 태어나는 기적을 이미 가졌으니..세상에서 행복할 권리도... 틀림없이..우리안에..숨어있을겁니다...이번한주...그걸 찾는... 우리모두가 됩시다....
161. 높이 떠있는 해보다 지는 노을이 더 아름다운 것은 한낮내내 수고하고 돌아서는 그 뒷모습을 모든사람들이 존경하고 아쉬워하기 때문일 겁니다...서로서로에게 잊혀지지 않는 긴여운을 남겨주는.. 우리가 되었음 합니다...
162. 땅이 있어서 나무가 있듯이 여러분들이 계셔서 제가 있다는 것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제가 없어지면 여러분들의 나무를 위해서 제가 땅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163. 자신을 다 공개하면 사랑이 아닙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드러나지 않아야 사랑이지요...
164.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언젠가 마주칠 거라고 믿고 걸어갈 수 있는 길이라면,그리 힘들진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165. 새로운 것이 놀라운 것은 그 안에 옛 것의 추억을 담고 있기 때문이고, 옛 것이 아름다운 것은 새로운 것으로 나아갈 수 있는 가능성과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겁니다.
166. 살다보면 나락에 떨어질때가 있지요 그럴땐 올라가는 것 밖에 방법이 없지요... 떨어질때는 말이예요.. 멋찌게 떨어지는거예요~ 실패하는것이 아니라 더많은 희망을 가지면서..
167. 좋아하는 사람 이름은 수첩 맨 앞에 적지만 사랑하는 사람 이름은 가슴속 깊은 곳에 새기는겁니다. 좋아하는 사람은 그에 대해 아는것이 많지만 사랑하는 사람은 그에 대해 알고싶은게 많은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은 눈을 크게 뜨고 보고 싶은 사람이지만 사랑하는 사람은 눈을 감야야 볼수 있는 사람입니다.
168. 근데 말이죠 참이상하게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그사람이 생각나서 술을 마셨는데 이제는 술만마시면 그사람이 생각나서 문젭니다.
169. 사랑은 집착이다.. 그러나 사랑보다 무서운것은 무관심이다..
170. 인간은 패배했을 때 끝나는 것이 아니다. 포기 했을 때 끝나는 것이다
171. - 꿈을 꽉 붙들어라. 스스로 의심하여 그 꿈이 사라지게 하지 말라.-
172. 사랑의 하트는 반으로 갈라졌을 때는 단순한 도형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 그게 합쳐졌을 때는 그 누구도 반대할 수 없는 크고 온전한 하나의 우주가 됩니다... 사랑의 힘으로 말입니다.... 아마 지구의 반지름을 계산할 수 있는 과학자는 나왔지만 , 결코 세상 모든 사람들이 하는 사랑의 하트 반지름을 계산 할 수 있는 사람은 결코 나오지 않을 걸로 생각합니다.오로지 사랑하는 , 그 하트를 만든 사람만이 그 사랑의 크기와 무게를 알 거니까...
173. 먼곳으로 항해하는 배가 풍파를 만나지 않고 조용히 갈 수만은 없다. 풍파는 언제나 전진하는 자의 벗이다. 차라리 고난 속에 인생의 기쁨이 있다. 풍파없는 항해.. 얼마나 단조롭겠는가.. 고난이 심할 수록 내 가슴은 뛴다.- 니체. 우리가 사는 길에 풍파를 만날 때마다 서로가 옆에 있다는 것만으로 고난을 기쁨으로 여기게 하는 , 서로가 서로에게 그럼 마음으로 한결같이 고난마저도 기쁨으로 함께 나눌 줄 아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174. 인생의 전환점에 서서 너무아둥바둥 달려왔으니까 한번쯤 내가 살아온 세월과 그리고 내가 살아갈 세월의 중간점에서 마라톤으로 치면 반환점에서 물을 적시는 마라톤선수의 마음처럼 돌아온 길을 돌아볼 수도 있고 나아갈 길을 설계할 수도 있는 인생에 있어서 정말 초석같은 시간이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듭니다  
175. 인간에게 고통이 없다면... 생선이 소금에 절임을 당하고 얼음에 냉장을 당하는 고통 없이 썩는 길밖에 없다.
176. 사랑..추억..그리고...그리움... 철없던 시절 사랑을 하게 되서 시간이 지난후 철이 들고 철없던 시절의 사랑을 잊어야할땐..너무 힘듭니다... 힘들고 외롭고 지칠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사람...그사람품에서 어리광과 서글펐던일들을 모두다 털어놓고 싶을때...하지만 그렇게 할수 없을때...정말 너무도 힘든거 같습니다 짧은인생...조금더 빨리 인연을 만났으면 좋겠다고들 하지만 그 인연을 만나지 전에 가슴속에 품어 두었던 옛사랑...그사랑을 잊어야 다른 사랑을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너무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이라는 노래제목 처럼 다신 너무아픈사랑은 현실보다는 꿈에서 행했으면 좋겠습니다..꿈이라도 충분히 맘이 아프니까... 여러분!!평생 행복하게 살아도 짧은 인생...지금부터라도 행복하고 즐겁게 삽시다!!
177. 지나간 사랑 때문에 가슴아파 하는 이유는 사랑한 기억과 어떻게 사랑하게 됐는지를 기억하지만 헤어진 이유는 기억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178. 내가 더 사랑한다고 느낄때, 난 외로움을 느낀다.  
179. 사흘 뒤에 내 인생이 끝난다면 뭘 하고 싶으세요? 세 가지 정도만 하라 그러면요.. 들으시는 분들도 한 세 가지 생각하셨으면 그걸 지금 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제일 중요한 거 같습니다. 사랑도 그런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내가 해야지 생각하면 지금 그걸 하시기 바랍니다.
180. 잊고 싶다고 잊을 수 있고 멈추고 싶다고 멈출 수 있었다면 사랑에 아파 할 사람도 없고 사랑 때문에 눈물 흘릴 이유도 없을 것이다.
181. 세상에서 가장 긴 거리가 어딘 줄 아십니까? 바로 머리부터 가슴 까지 랍니다.머리로 생각하는 건 가슴에 닿질 않고, 뜨거운 가슴이 하려고 하는 건 차가운 이성의 머리가 막으니까요.  
182. 완벽한 두개의 쇠원은 불꽃만 튀기고 이루어질수 없다. 그래서.. 자전거의 뒷바퀴는 만날수 없다. 그러나 조금씩 흠이 있는 톱니바퀴는 평생을 서로 맞물려 돌아간다.. 그러니 사랑은 서로간의 조금씩의 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183. 제동님의 추천 책 - 그 남자, 그 여자  中『 그래.. 그정도면 됐어. 너무 애쓰지마. 나, 오늘 니가 그런 이야기 할 줄 알고 있었어. 내가 원래 좀 똑똑하잖아. 여기 너무 조용한데.. 나도 무슨말을 좀 해야 할 텐데.. 근데 나는, 다 이해해. 그러니까, 나는 우리가 끝까지, 그러니까 내 말은,ㅡ 우리가 결혼을 하거나.. 그럴거라고는 처음부터 생각 안했어. 내가 나 자신을 더 잘 아니까. 그만울어.. 누가 죽은 것도 아닌데.. 사람들이 이상하게 보겠다.. 근데 있잖아. 아무리 생각해도 니가 미안하다는 말은.. 좀 웃긴다. 왜냐하면.. 그동안 나는 좋았거든. 살면서, 제일 좋았던것 같아 늙어서도.. 그렇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아. 스물일곱, 스물여덟.. 그때 내 삶은 니 덕분에 초라하지도, 가난하지도 않았다고.. .. 여기 공기가 너무 답답하다. 우리, 그만 일어나자! 』
184. 가슴과 입은 한뼘차인데 가슴에 담아둔 말을 입밖으로 내놓기가 이렇게 힘들까..
185. 제동씨가, 술먹고 여자에게 찾아가서 고백할때 쓴말인데요 술을토하는건 쉬운데 너에게향한 내마음은 토하는게 힘들다
186. 춤은 박자를 생각해서추면 그 박자를 놓치게됩니다.. 사랑도 너무많은 생각을 하면 그 박자를 놓치게 되는 법이죠...
187. 상대방의 마음으로 가는 여권은 전세계에 아무데도 없거든요? 상대방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여권이 있다면 억만금을 주더라도 아마 그게 최고일 겁니다. 가격이 어찌됐던 누구의 마음이라도 들어갈 수 있는 여권이 있다면... 근데 신이 그걸 만들어 놓지는 않거든요. 왜냐하면 그 여권을 가질 수 있는 권한은 사랑하는 사람 그 한사람밖에 가질 권한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누구도 대신 발급해 줄 수 없는 거거든요. 그러니까 더욱 더 그 사람한테 대놓고 얘기하기가 힘들죠. 세상에서 단 한군데 밖에 없는 창구이기 때문에 그 창구에서 거절당하면 딴데 어디 갈데가 없으니까 망설여 지는 거에요. 그리고 그 여권도 여러장이 있는게 아닙니다. 평생을 통틀어 그 사람 마음속에서 한두장 정도밖에 발급이 안됩니다.
188. 새 두 마리를 묶어라. 네 개의 날개를 가지겠지만 결코 날 수 없다. 사랑이라는 것도 그래요. 그 사람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내게 날아오게 해야겠지만 내 방식을 강요하면 네 개의 날개는 가지겠지만 절대로 날 수는 없겠죠. 그러니까 그 분의 사랑방식을 존중해 주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189. 해는 아침에 가장 먼저 일어나서 새벽을 깨우고 중천에 떠서 모든 것을 비추며 가장 높은 곳에 있으면서 때를 아는데 여러분들은 해보다 더 빛나는 존재인 것 같네요.
190. 호수에 던진 돌멩이가 오래도록 가라않아 있듯 사랑도 사람의 마음속에 영원히 가라앉아 있습니다. 바다보다도 깊은 사람의 마음속에 가라앉는 것은 사랑 밖에 없습니다.
191. 눈에 눈물이 없었다면 마음의 무지개가 피지 못했을 것이다.
192. 꽃이 피어나서 좋은 것은 보는 이들에게 아름다움을 전하기 대문이고, 우리가 태어나서 좋은 것은 다른 이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때문이다.
193. 위대한 사랑이 있는 곳에는 언제나 기적이 있다.
194. 무지개를 보려면 비를 참고 견뎌야 한다
195. 비어있던 공간을 채워두는것, 그것이 배려의 본질이다.
196. 엄마라는 자리만큼 당신을 행복하게 하거나 슬프게 하거나 자랑스럽게 하거나 피곤하게 하는 것도 없을 것이다.
197. 잊으려 원하는 만큼 기억에 강하게 남는 것은 없다.
198. 파랑새를 찾아 떠돌다가 결국에는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깨닫듯이 행복도 멀리 있는게 아니라 자신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199. 어느 스님밑에 스님이 되길 원하는 제자가 있었는데 어느날 스님이 그제자를 불러서 밥그릇에 물을 떠오고 소금도 가져와라이랬대여 그래서 제자가 두가지를 가져오니까 스님이 물에 소금을 타서 마시라고했대요 당연히 물맛은 짜겠죠. 그러더니 이번엔 소금을 들고 근처의 강가를 대려갔어요 이번엔 강에 소금을 붓더니 마셔보라는거에요 당연히 안짜겟죠. 제자는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이해못하고있었어요 그때 스님이 말을했죠 세상을 살면서 고통이 찾아오는순간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때마다 매번 짠맛을 본다면 힘이들것이라고, 만약에 고통을 피할수없다면 자신의 그릇을 크게 만들면 그 고통은 더이상 짜지않을것이다라고요...
200. 말로만 사랑하는 사람은 여자의 입술에만 신경을 쓰고 눈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연인의 마음을 들여다보려 한다 ..
201. 사랑으로 켜진 불은 아무리 좋은 소방관이라고 해도 꺼지게 할수없고 아무리 유명한 방화범이라고 해도 사랑에다가 불을 지필수는 없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