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이미지 컨설턴트 PI 전문가의 ‘따끔한 충고’

내 남편 성공으로 이끄는 ‘이미지 트레이닝’ 기술

이미지도 전략이다. 상대방에게 자기 자신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성공을 좌우한다.

패션 감각과 개성, 자기 관리 능력과 비즈니스 에티켓을 갖춘 성공형 인간으로 남편을 거듭나게 하자.

능력과 매력을 겸비한 내 남편 이미지 트레이닝 방법, 그 브랜드 가치는 상종가를 치게 될 것이다.


성공 이미지로 바꾸는 방법


1_흐트러진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라
자 세는 첫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무심코 취한 자세가 ‘얼마나 자신감이 있는 사람인가’,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사람인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른 자세의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다.

 

2_좋은 첫인상을 갖고 싶다면 표정을 관리하라
아무리 외모가 출중해도 얼굴 표정이 어둡다면 좋은 이미지를 주지 못한다. 좋은 표정 중의 대표적인 것은 웃는 표정이다. 물론 과장된 웃음이나 상황에 맞지 않는 웃음, 거짓된 웃음은 NG.

3_제스처를 적절히 사용하라
제 스처는 비언어이지만 종종 말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령 비즈니스 자리에서 악수를 청할 때, 우위를 점해야 할 상황이라면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악수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신뢰를 나타내고 싶다면 양손으로 감싸듯 상대방의 손을 쥐는 것이 좋다.

 


Check it!

■ 입을 손으로 가리는 것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뜻이고, 코를 만지거나 비비는 것은 자신감이 없다는 의미이다.
■ 목을 문지르는 것은 어떤 문제에 대해 불확실하거나 확실히 동의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 듣는 사람이 머리로 손을 가져간다면 지루하다는 뜻이다.
■ 뒷머리를 긁적이는 것은 잘 알아듣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 고개를 바로 끄덕인다면 중립적인 태도를 나타낸다.
■ 고개를 아래로 기울이는 것은 상대방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거나 짜증스러움을 나타낸다.
■ 집게손가락이 위쪽 방향을 향한 채 손으로 턱을 괴고 있다면 뭔가를 평가하거나 관심을 보내고 있다는 신호이다.

 

4_의견을 관철시키고 싶다면 목소리를 바꿔라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음성적인 요소는 38%를 차지한다고 한다. 가령 목소리에 힘이 없고 리듬이 없는 사람과 악센트가 있고 깊이가 있는 사람이 발표를 한다고 치자. 동일한 내용을 말해도 사람들이 귀 기울이고 신뢰감을 갖는 것은 후자 쪽이다. 이렇듯 목소리는 자신의 이미지를 결정하고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

 

Check it!

■ 목소리에 강조를 두라. 중요한 부분에서 강조를 하면 설득력이 높아진다.
■ 지나치게 거칠거나 뭔가 웅얼거리는 것은 답답한 느낌을 준다.
■ 목소리가 작으면 권위나 믿음을 줄 수 없고, 크면 상대방이 거리를 두려 한다.
■ 말의 빠르기에 주의하라. 말을 너무 빨리 하면 상대방이 알아듣기 힘들고, 너무 느리면 듣는 사람이 쉽게 지친다.
■ 단문을 사용하면 강조하고 싶은 것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5_말하기와 듣기 습관을 정확하게 파악하라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듯이 말하기는 예부터 중시되어왔다. 듣기 또한 마찬가지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듣기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말을 잘하려면 잘 들어야 한다. 대화란 말하기뿐만 아니라 듣기까지 포함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Check it!

■ 대화할 때 칭찬을 많이 하라.
■ 상대방의 말에 적절하게 맞장구를 쳐라.
■ 상대방의 이야기를 열심히 듣고 있다는 사실을 제스처나 대꾸를 통해 표현하라.
■ 상대방과 시선을 맞추어라.
■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정치, 종교 등의 화제는 삼가라.
■ 선정적이거나 모욕감을 주는 농담은 삼가라.
■ 상대방의 말을 가로채지 마라.
■ 말하는 데 욕심을 부리지 마라.

 

6_남편을 돋보이게 하는 컬러를 찾아라
피부, 머리카락, 눈이 어떤 색을 띠느냐에 따라 남편에게 어울리는 색이 결정된다.

그래서 남편의 피부색과 맞는 컬러의 옷을 고르면 피부톤, 머리 색상, 눈빛이 밝고 환하게 보인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