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돈 주고 외식할 필요 절대 없다. 함께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이야말로 사랑을 돈독히 하는 최고의 데이트! 밸런타인데이 하트 초콜릿 케이크 만드는 방법과 쉽고 폼 나는 둘만의 저녁식사 메뉴를 제안한다.


오늘은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밸런타인데이. 둘 다 북적거리는 곳에서 데이트하는 것이 싫다는 데 의견 일치! 집에서 홈 쿠킹 데이트를 하기로 결정했다. 아내는 남편에게 줄 초콜릿 케이크를 만들고, 남편은 답례로 함께 먹을 저녁식사를 준비하기로 했다. 함께 장을 보고 남편이 식사 재료를 손질하는 동안 아내는 물에 뜨는 초와 투명한 볼, 화병을 준비한 뒤 핑크색 물감을 타 로맨틱한 양초 무드 조명을 만들었다.

먼저 케이크 만들기! 둘이 먹을 것이므로 클 필요가 없다. 저녁식사 후 디저트로 먹을 만한 미니 사이즈로 만든다. 대신 다양한 크기의 하트 머핀 틀을 준비해 여러 가지 초콜릿 머핀을 만들자. 막대를 꽂으면 사탕처럼 먹기도 쉽고, 케이크에 장식해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케이크는 빵이 구워지는 시간뿐 아니라 초콜릿을 말려가며 겹겹이 발라야 하므로 중간 중간 틈이 있게 마련. 그때 저녁식사를 준비하면 된다. 초콜릿을 머핀에 바르다 떨어진 초콜릿은 실리콘 패드에서 떼어내 퐁듀 그릇에 담아 녹인다. 딸기나 바나나, 포도 등을 찍어 먹으면 그럴싸한 과일 퐁듀 디저트가 손쉽게 완성된다.

초콜릿 머핀케이크

재료
버터 100g, 설탕 70g, 물엿 30g, 달걀 3개, 생크림·아몬드가루 50g씩, 우유 40cc, 박력분 135g, 베이킹파우더 약간, 초콜릿가루 15g, B.P 3g, 다크 초콜릿 적당량

만들기
1 오븐을 190℃로 예열해둔다. 2 볼에 버터를 넣고 거품기로 저어 덩어리를 푼 다음 설탕과 물엿을 넣어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거품기를 돌리고, 달걀은 2~3회 나누어 넣고 고루 섞는다. 3 반죽이 연노란색을 띠면 우유와 생크림을 조금씩 넣으면서 분리되지 않게 섞는다. 4 박력분과 아몬드가루, 초콜릿가루,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쳐서 ③에 섞는다. 5 ④의 반죽을 짜주머니에 넣는다. 6 원하는 모양의 틀에 녹인 버터를 바른 다음 짜주머니에 넣은 반죽을 틀의 80% 정도 담고 미리 예열해놓은 오븐에 15~20분간 굽는다. 7 머핀이 구워져 식으면 실리콘 패드를 밑에 깔고 다크 초콜릿을 녹여 머핀에 바르듯이 부우면서 고루 묻힌 뒤 굳힌다.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를 선물하겠다던 아내는 요리에는 영 관심이 없고 눈이 하트가 되어 장난만 친다. 아마도 간만에 느끼는 연애 감정에 설레는 듯. 남편은 오히려 진지한 모습이다. 요즘에는 요리를 즐기는 남자가 많다. 기회가 없어서 그렇지, 이렇게 실력 발휘할 시간을 남편도 은근히 바라고 있었는지도 모를 일. 어쩐지 남편의 기분도 다른 날보다 들떠 보인다! 오늘의 저녁식사 메뉴는 목심스테이크와 셀피시 차우더, 그리고 시저샐러드다.

세 가지 모두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으면서 폼 나는 메뉴. 특히 고기와 초콜릿은 둘 다 러브러브 지수를 업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초콜릿케이크를 만들고 남은 재료로는 쿠키를 만들어 다음날 회사 동료들에게 나누어주기로 했다. 매트를 깔고 밀가루를 솔솔 뿌린 뒤 밀가루 반죽을 손으로 꾹꾹 누른다. 그 다음 밀대로 살살 밀고, 하트 틀을 꾹 눌러 찍으면 하트 쿠키 완성!

바삭한 햄을 얹은 시저샐러드

재료
올리브유 2작은술, 슬라이스 햄 12장, 로메인·파르메산치즈 적당량씩, 토스트 빵 4장, 마늘 1/2톨, 드레싱(마요네즈 1/2컵, 레몬주스 1작은술, 물 2와 1/2큰술, 디종 머스터드 2작은술, 엔초비 2조각, 다진 마늘 1/2톨)

만들기
1 중간 불에 팬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넣어 얇게 썬 햄을 갈색이 날 때까지 바삭하게 볶는다. 2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들고 토스트 빵을 구운 뒤, 마늘을 문질러 마늘 빵을 만든다. 3 그릇에 로메인 상추를 담고 마늘 토스트를 얹은 다음 햄과 파르메산치즈를 얹고 소스를 뿌린다.




발사믹 그레이즈 스테이크

재료
물 8컵, 소금 105g, 황설탕 60g, 마른 타임 1작은술, 반으로 썬 마늘 4톨, 간 후추 1과 1/2작은술, 목심 스테이크용 4쪽(3~4cm 두께), 올리브유·다진 세이지 1큰술씩, 무염 버터·발사믹식초 2큰술씩, 다진 양파 45g, 치킨스탁 1/2캔, 물 1/2컵, 시금치 1단

만들기
1 냄비에 소금, 황설탕, 타임, 마늘, 후추, 물 8컵을 넣고 소금과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인 뒤 식힌다. 2 목심 스테이크용 고기에 ①을 넣고 냉장고에 하루동안 재워둔다. 3 오븐을 200℃로 예열한다. ②의 물기를 제거하고 뜨겁게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겉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운 뒤 예열한 오븐에 10~20분간 굽는다. 시금치는 데쳐 물기를 뺀다. 4 소스 팬에 버터 1큰술을 두르고 다진 양파를 넣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서서히 볶은 다음 발사믹식초를 넣어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다. 그 다음 스톡과 세이지를 넣고 센불에서 양이 1/3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 뒤 불에서 내려 버터 1큰술을 넣는다. 5 ③의 구운 고기를 ④의 소스에 넣고 살짝 끊인 뒤 데친 시금치를 곁들여 낸다.

셀피시 차우더

재료
바지락·홍합 500g씩, 물 1컵, 화이트와인 1/2컵, 월계수잎 1장, 타임잎 8줄기, 양파·감자 2개씩, 베이컨 4쪽, 생크림 2컵, 관자 8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조개류는 소금물에 해감시켜둔다. 냄비에 물, 화이트와인, 월계수잎, 타임잎을 넣고 바지락과 홍합을 넣어 5분간 저어가며 익힌 뒤 데코용으로 몇 개만 남기고 나머지는 살을 발라 국물과 살을 따로 둔다. 2 양파와 감자는 먹기 좋게 사각썰기 한다. 3 팬에 베이컨과 ②의 양파를 넣고 중간 불에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익힌 뒤 감자, ①의 국물과 생크림을 넣어 약한 불에 10분간 뚜껑을 덮어 익힌다. 4 관자를 넣고 2분 정도 끊인 뒤 ①의 조갯살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추고 1분 정도 더 끓여 낸다.

요리 / 홍정연(The Candle,02-548-6959,www.thecandle.co.kr) 쭕 의상 협찬 / 프라이언·더클래스·엘레강스 스포츠·도니아·제이미(02-548-2036) 헤어&메이크업 / 쉬작(02-546-7729) 쭕 모델 / 장순규, 서다인 스타일리스트 / MIO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원상희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