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한정은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스타들이 긴 머리를 싹둑 자르고 단발로 변신했다. 독자모델 3인이 한가인, 이소연, 이승연 등 스타들의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을 따라 해보았다.

Boom Up~ 보브 커트

1 이혜영은 드라마 ‘달자의 봄’에서 레이어드 보브 커트를 선보였다. 2 드라마 ‘문희’에 출연 중인 강수연은 보브 커트로 헤어스타일을 바꿔 한층 어려 보인다. 3 드라마 ‘마녀유희’에서 보브 커트를 선보인 한가인.

지난해 김혜수가 영화 ‘타짜’에서 선보여 인기를 끈 스타일로,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달자의 봄’에서도 이혜영이 좌우 길이를 달리한 레이어드 보브 커트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최근 드라마 ‘마녀유희’에서 똑 부러지는 성격의 커리어우먼 역할로 분한 한가인도 이미지 변신을 위해 보브 커트로 머리를 잘랐고, ‘히트’의 고현정과 ‘문희’의 강수연도 보브 커트 열풍에 가담했다. 보브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인다는 것. 앞머리를 뱅 스타일로 자르면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어려 보인다.

- Hairstylist 주우정(라뷰티코아)

Wanna-be Star ★ ‘마녀유희’ 한가인

한가인의 세련된 보브 커트를 따라 해보고 싶었다는 독자 주혜정씨.

Order Ment “머리카락은 턱선 길이로 레이어드 커트해주시고, 앞머리는 이마 위에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층을 내 잘라주세요.”

How-to 머리카락이 턱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층을 내면서 커트하고 앞머리는 눈썹 길이로 잘라 가볍게 층을 낸다. 머리카락 뿌리 쪽에 볼륨감이 생기도록 디지털 펌을 한다.

Styling Tip 샴푸 후 볼륨무스를 바른 뒤 머리카락 뿌리 쪽을 드라이어로 말려 뒤통수 쪽에 볼륨감을 살린다. 브러시로 빗어 깔끔하게 정돈한 후 앞머리는 롤빗을 이용해 옆으로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드라이하고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Matching Style 활동성을 강조한 세련된 정장을 코디하면 어울린다. 스커트나 바지 정장에 여성스러운 실크 셔츠를 매치하면 섹시한 커리어우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Warning 각진 얼굴이나 날카로운 인상을 가진 경우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한다. 머리숱이 적고 모발에 힘이 없으면 볼륨감이 없어 빈약해 보일 수 있다.

Changing Style

샴푸 후 머리카락 뿌리 쪽을 드라이어로 말려 볼륨을 살린 다음 롤빗으로 앞머리를 가지런히 정돈한다. 머리카락 끝은 아이론이나 드라이어로 살짝 바깥쪽으로 말고 왁스를 발라 고정한다. 한층 더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