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동그란 얼굴이라면? ▶중간 길이의 쇼트 커트
길이를 많이 잘라내지 않고도 쇼트 커트 느낌을 주는 스타일. 전체적으로 레이어드를 주고 앞머리는 눈썹보다 약간 짧게, 옆머리는 입술선 길이로 잘라 넓은 이마와 동그란 얼굴을 커버할 수 있다. 얼굴이 크거나 긴 사람은 피할 것.
광대뼈가 나온 편이라면? ▶단발 레이어드
일자 단발에 층을 내 앞으로 쏟아지는 느낌을 주는 스타일. 앞머리는 눈을 살짝 덮을 정도로 자르고 머리 끝부분이 가벼워 보이도록 층을 냈다. 광대뼈가 튀어나왔거나 둥근 얼굴을 커버해주며, 머리숱이 많은 사람이 하면 더욱 좋다.
머리숱이 적다면? ▶중간 길이의 레이어드
어깨에 닿을 듯 말 듯 한 길이에서 레이어드를 준 스타일. 얼굴 옆 라인의 머리가 뒤로 넘어가도록 스타일링하는 게 포인트다. 드라이를 전혀 못한다면 관리하기 힘들 수도. 모든 얼굴형에 어울리지만 머리숱이 많은 사람에겐 쥐약.


머리 길이가 어중간한 상태라면? ▶단발 섀기 커트
어깨에 닿아 자꾸만 뻗치는 어중간한 머리는 섀기 커트(일명 ‘니폰 스타일’)를 하면 손질하기 편하다. 특히 머리숱이 많아 고민인 사람들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 턱선이 갸름한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사각턱이라면? ▶세미 롱 커트
어깨보다 조금 긴 길이의 커트. 턱선 밑에서부터 층을 낸 스타일로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다. 머리끝이 가벼워 손질하기도 편한 스타일. 한국인에게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커트지만 머릿결이 좋고 머리색이 짙은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린다.
얼굴이 커서 고민이라면? ▶중간 길이의 단발 커트
어깨에 살짝 닿을 듯한 길이에서 거의 층이 없이 자른 스타일. 앞머리를 옆 가르마로 갈라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얼굴을 사선으로 가려주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둥글고 큰 얼굴, 긴 얼굴에 모두 추천.


 
이목구비가 또렷하다면? ▶내추럴 웨이브
광대뼈와 턱선 사이부터 층을 내어 자르고 굵은 롤로 웨이브 파마를 한 머리.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려면 클리닉 파마를 하면 좋다. 이목구비가 뚜렷한 사람에게 잘 어울리지만, 손질을 잘 못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다면? ▶디지털 파마
목선 정도의 어중간한 길이에서 탱글탱글한 웨이브를 주려면 디지털 파마가 좋다. 단, 레이어드를 많이 주지 않은 스타일이므로 얼굴이 둥글거나 머리숱이 많은 사람은 덥수룩해 보일 수 있다. 머리숱이 적고 모발이 가는 사람에게 추천.
꼬불꼬불 파마가 부담스럽다면? ▶롤 스트레이트
지겨운 짧은 단발머리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롤 스트레이트를 강하게 말아 머리끝에만 살짝 컬을 준 스타일을 강추. 약간의 변화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계란형, 작은 얼굴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