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키위, 망고, 파인애플, 바나나와 같이 달콤한 향기의 노란 빛깔 과일이 제철을 맞고 있다. 요즈음은 노란 빛 과일중에서도 ‘골드’ 네임을 붙여 단맛과 영양을 업그레이드 시킨 골드 파인애플 골드 키위 등이 줄시되고 있다. 노란 컬러로 우리의 입맛을 유혹하는 특이한 골드과일로 색다른 요리를 만들어 보자. 

 



Banana

체내에서 열량으로 바뀌는 당질이 대부분이고 소화와 흡수가 좋아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다. 하지만 변비를 유발 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 과일 특유의 새콤한 맛이 없어 아쉽다면 껍질을 벗긴 후 레몬즙을 살짝 뿌린다.





바나나 시나몬구이와 아이스크림

재료 바나나 4개, 버터 2큰술, 소금 약간, 시나몬 파우더 1큰술, 아몬드 슬라이스 3큰술, 메이플 시럽 2큰술, 바닐라 아이스크림 1컵



이렇게 만드세요!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길이로 4등분 한 후 소금과 시나몬 파우더를 뿌린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바나나를 넣어 센 불에서 노르스름하게 굽다가 아몬드를 뿌리고 시럽을 끼얹는다.

3. 바나나가 뜨거울 때 접시에 담고 아이스크림을 곁들인다. 뜨거운 바나나와 찬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기는 색다른 디저트를 완성한다.





바나나 후로링

재료 바나나 4개, 소금 약간, 설탕 시럽 1큰술, 튀김가루 1/2컵, 물 5큰술, 식용유 1컵, 설탕 6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한 입 먹기 좋은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 소금과 시럽을 약간씩 뿌린다.

2. 튀김가루에 물을 넣고 고루 섞은 후 바나나를 넣어 버무리면서 옷을 입힌다.

3. 끓는 기름에 ②를 넣어 바삭하게 튀겨 기름기를 뺀다.

4. 팬이나 냄비에 바나나를 튀기고 남은 식용유를 5큰술 정도 덜어 두르고 설탕을 넣어 녹인다.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튀긴 바나나를 넣어 재빨리 굴려가며 옷을 입힌 후 건져 찬물을 살짝 뿌려 표면을 딱딱하게 굳힌다.





Gold Kiwi



골드키위는 개당 76kcal 정도의 낮은 칼로리에 비해 풍부한 영양과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C를 일일 권장량인 55mg보다 많은 80mg 정도 함유하고 있으며 양질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치킨 키위소스 샐러드

재료 닭 가슴살 4쪽, 양파즙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1/2큰술, 양상추 1/4통, 샐러드용 야채 적당량씩, 키위소스(키위 4개, 설탕 1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소금 약간), 올리브 오일 3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닭 가슴살은 씻어 옆으로 칼을 뉘여 2등분 한 후 양파즙과 소금, 후춧가루, 청주를 넣어 버무린 후 잠시 잰다.

2. 양상추는 씻어 물기를 털고 샐러드용 야채도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키위의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 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키위소스를 만든다.

4.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닭 가슴살을 넣고 앞뒤로 뒤집어가며 바싹 구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거나 통으로 접시에 담고 손질한 야채를 곁들인다.

5. 준비된  에 키위소스를 듬뿍 끼얹어 맛을 더한다.





키위잼 토스트

재료 키위 10개, 설탕 5큰술, 레몬즙 1큰술, 식빵 4장



이렇게 만드세요!

1.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거나 커터로 곱게 간다.

2. 속이 깊고 넓은 도자기 그릇이나 전자레인지 용 그릇에  을 담고 설탕과 레몬즙을 뿌리고 전자레인지 10분 정도 가열한다.

3. ②에 물기가 남아 있다면 전자레인지에 다시 넣어 1∼2분 정도 더 돌려 윤기나고 부드러운 잼을 만든다.

4. 식빵은 달군 팬에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르스름하게 토스트로 만든 후 키위잼을 듬뿍 바른다.





Mango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은 비타민 A를 호박의 두 배가 넘게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이 많고 배를 편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소화촉진이나 복통 치료에도 좋다. 날로 먹기도 하고 디저트와 과자 재료로 많이 이용한다.





망고 트로피칼

재료 망고 4개, 메이플 시럽 3큰술, 초코 시럽 2큰술, 휘핑크림 1/2컵, 설탕 2큰술, 조각 얼음 2컵, 장식용 화이트 초콜릿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망고는 가운데 씨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반 자른 후 껍질을 벗겨 믹서나 커터에 담고 조각 얼음을 넣어 곱게 간 다음 시럽을 넣어 잘 섞는다.

2. 휘핑크림에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 부드럽게 흘러내릴 정도의 거품을 만든다.

3. 유리잔에 망고 간 것을 1/2 정도 채우고 그 위에 거품 낸 생크림을 적당히 덜어 얹고 다시 망고 간 것을 붓고 초코 시럽을 뿌린다. 장식용 화이트 초콜릿을 얹어 장식한다.





망고 크레이프

재료 망고 4개, 달걀 2개, 설탕 2작은술, 우유 1/4컵, 옥수수 전분 1/2큰술, 강력분 15g,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버터 1큰술, 생크림(거품 낸 것) 1/2컵



이렇게 만드세요!

1. 버터를 냄비에 담고 불에 올려 젓다가 갈색이 나기 시작하면 얼른 불에서 내린 후 식힌다.

2. 달걀 1개에 노른자를 한 개 더 넣어 거품기로 젓다가 설탕을 넣어 녹인다. 우유와 체에 내린 밀가루와 옥수수 전분,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고루 섞는다. 반죽의 반을 덜어 딸기 과즙을 약간 넣어  핑크빛 크레이프 반죽을 만든다.

3. ②에 녹인 버터를 넣어 고루 섞은 후 비닐 랩을 씌워 잠시 두었다가 달군 팬에 한 국자 정도 덜어 두르고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하면 얼른 뒤집어 불에서 내린다.

4. 망고는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네모지게 썰어 크레이프 속에 생크림과 함께 채우고 부채꼴 모양으로 싼다.





Gold Pineapple



비타민 B1이 풍부하며 먹을 때 신맛을 내는 구연산의 작용으로 식욕 부진, 피로 회복에 좋다. 단백질 분해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우유나 두유, 고기 등과 함께 먹으면 단백질 섭취를 좋게 한다. 단, 통조림 파인애플은 효소의 활성을 없앴기 때문에 단백질 분해를 돕지 못한다.





파인애플 케이크

재료 파인애플 1/2개, 밀가루 중력분 200g, ,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소금 약간, 설탕 160g, 달걀 2개, 버터 110g, 우유 200㏄, 식초 1큰술, 다진 호두 60g, 휘핑크림 1컵, 설탕 3큰술, 레몬즙 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오븐을 170℃로 예열하고 케이크 틀에는 버터를 바르고 밀가루를 약간 흩뿌려 놓는다.

2. 파인애플은 껍질을 벗기고 칼끝으로 군데군데 남아 있는 껍질을 판 후 동그란 모양을 살려 얄팍하게 저며 썬다. 그런 후 오븐 팬에 담고 17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5분 정도 바삭하게 굽는다.

3.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 소금을 한데 섞어 체에 두 번 정도 내리고, 설탕을 넓은 그릇에 담고 실온에서 녹인 버터를 넣고 거품기로 고루 젓는다.

4. 우유에 식초를 넣어 잠시 두면 우유가 몽글몽글해지는데 이것을 ③에 넣어 고루 섞는다.

5. 거품기로 고루 섞은 ④에 다진 호두를 섞어 케이크 틀에 넣어 오븐으로 45∼50분 정도 구워 틀에서 꺼내 한 김 식혀 가장자리의 딱딱 한 부분을 도려낸다.

6. 휘핑크림에 설탕과 레몬즙을 뿌려 거품이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빡빡하게 저어 한 김 식힌 케이크 위에 듬뿍 바르고 바삭하게 구운 파인애플을 올려 장식한다.





파인애플 볶음밥

재료 밥 4공기, 파인애플 1/4개, 땅콩 1/3컵, 청·홍 피망 1개씩, 양파 1/2개, 올리브 오일 2큰술, 소금 약간, 스테이크 소스 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파인애플은 과육만 준비해 손톱 만한 크기로 네모지게 썬다. 파인애플 껍질을 버리지 말고 속을 깨끗하게 정리해 밥을 담는 그릇으로 사용한다.

2. 땅콩은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다지거나 통으로 준비하고 피망과 양파는 씻어 파인애플과 비슷하거나 조금 작은 크기로 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피망을 넣어 달달 볶다가 밥을 넣어 고슬고슬하게 볶는다. 여기에 소금과 스테이크 소스를 넣어 간한다.

4. ③에 파인애플을 넣어 파인애플 향이 고루 돌도록 볶아 파인애플 껍질에 밥을 담는다.

협찬 / 델몬트·제스프리  요리 / 최승주(Olive 스튜디오)  진행 / 박현숙 기자  사진 / 김석영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