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벨이 울려서 받으려는데 바로 끊어지는 전화.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걸려온 부재 중 전화번호.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 분은 거의 모두 경험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링스팸이라고 하죠. 한두 번 울린 전화는 의심할 수 있겠지만 부재 중 걸려온 전화는 걸어 볼 수 밖에 없죠. 특히 사업하시는 분은 스팸이라고 의심이 되도 어쩔 수 없이 걸어 볼 것입니다.

그러다 이것이 스팸전화라는 것을 알게 되면 정말 화가 나죠. 이럴 때 어떻게 하십니까? 저는 지금껏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저 화만 내고 빨리 기분전환할 방법만 찾는 것이 다입니다.

그런데, 가이스트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오기태씨라는 분이 이런 스팸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재중전화(One-ring 원링) 스팸번호 검색 DB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현 원리는 간단합니다. 부재 중 전화가 왔는데, 전화가 처음 보는 것이라 의심이 간다. 그러면 전화를 걸기 전에 번호를 검색해 봅니다. 검색해 보면 얼마나 많이 검색되었는지 횟수가 출력됩니다. 스팸 전화번호라면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사용되었을 것이고, 당연히 검색횟수가 많을 것입니다.

즉, 검색횟수가 많다는 것은 스팸 전화번호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죠.

간단한 원리이지만, 그리고 최근에 생성된 스팸 전화번호라면 처음 몇 분에게는 피해가 갈지 모르겠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동참을 하면 동참하는 만큼 스팸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검색 사이트를 오기태씨 혼자서 무료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또한 블로그도 운영하시면서 스팸 전화와 선불폰에 대한 대비나 정보를 올리고 계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ssed-Calls 부재중전화(원링) 스팸 버스터!

얼마나 스팸 전화로 화가 나셨으면 블로그 이름이 스팸 버스터이겠습니까. 블로그에 스팸 전화를 한국 정보보호 진흥원(전화번호 1336)으로 신고한 경험을 올려 주셨는데, 전화걸 생각이 사라지는 군요.ㅡㅡ

   1336번에 전화 걸어본 소감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