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을 댔다’는 살벌한 말이 ‘성형욕망’을 비아냥 거릴 때 흔히들 쓰는 말이지만, 이 말도 이젠 퇴색한 느낌이 든다.

간단하게 주사 몇번으로 굵은 종아리를 가늘게, 작은 가슴을 도톰하게 만들 정도로 성형술이 발달했기 때문이다.

‘최근 유행하는 몸매성형’ 방법을 소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슴성형(자가지방이식법)

도톰한 이마나 가슴을 확대하고자 할 때 실리콘을 삽입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자가지방이식법이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

자가지방이식법은 자신의 허벅지나 엉덩이 등 필요 없는 부위의 지방을 뽑아 원하는 부위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시술되며 지방을 덩어리로 넣는 것이 아니라 미세한 상태로 만들어 넣어주기 때문에 울룩불룩 해지거나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는다.

가슴 성형에도 사용되지만 이마와 눈밑을 도톰하게 하거나 푹 꺼진 뺨에 지방을 삽입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시술 3~4일 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다.

▲배꼽(배꼽 성형)

배꼽티가 유행하면서 예쁜 배꼽도 주목거리다.

이상적인 배꼽모양이라고 하면, 옆으로 퍼지지 않고 세로로 길쭉하면서, 약간 안으로 말려들어가는 모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른바 ‘효리 배꼽’ 모양이다.

일명 개구리 배꼽이라고 불리는 돌출형 배꼽이나 배꼽 모양이 자연스럽지 않을 경우 예쁜게 교정할 수 있다.

배꼽성형수술은 겉으로 수술 흔적이 거의 남지 않는다.

배꼽성형의 포인트는 배꼽이 돌출된 원인을 알아내어 돌출된 부분을 제거해주고 배꼽이 안쪽으로 들어가 보이도록 디자인하여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다.

▲날씬하고 매끈한 종아리(종아리 퇴축술)

종아리 성형은 우선 개개인의 다리 모양, 즉 종아리에 근육이 많은 경우 지방이 많은 경우 등에 의해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다.

종아리 성형의 방법은 기존의 근육 퇴축술, 지방흡입, 종아리 보톡스 3가지가 있다.

특히, 고주파를 이용한 종아리 근육축소술은 사각턱과 같이 코팅된 고주파 주사침을 이용하여 절개 없이 종아리 근육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다.

뚜렷한 효과는 약 3~4주 후 나타나며, 시술 직후에는 붓기가 약간 정도 있으며, 보통 2주 정도부터 종아리선이 얇아지기 시작하여, 약 3~4개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종아리 모양이 날씬해지며 그 이후에는 영구적인 효과를 보인다.

▲운동으로도 빠지지 않는 군살(스마트리포 레이저)

다이어트엔 반드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해도 빠지지 않는 특정부위의 살들 때문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허벅지 바깥쪽, 아랫배, 팔뚝 등은 운동만으로 쉽게 잘 빠지지 않는다.

최근 새롭게 국내에 선보인 ’스마트리포(Smart lipo)’ 레이저를 사용하면, 빼기 힘든 부위의 살들을 간단하게 없앨 수 있다.

스마트리포 시술은 지방을 제거하고 싶은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함으로써 지방세포를 녹여 없애는 방법이다.

무엇보다 기존 지방흡입술에서 시술하기 어려웠던 얼굴, 팔, 윗배, 종아리 등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시술시간은 부위와 지방 축적 정도에 따라 30분에서 1시간 사이. 수술 다음날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효과는 한 달 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며, 3-6개월이 지나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