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앞머리 트렌드는?

몇 년 전만 해도 너나 할 것 없이 싹둑 자른 뱅 헤어가 유행이더니, 몇 달 전부터는 또 앞머리를 없애는 게 대세였다. 그럼 2006년 1월 현재는? 거하지 않은 뱅 헤어부터 길게 늘어뜨리는 자연스러운 앞머리까지, 특별한 트렌드가 없다는 것이 정답. but 왠지 뒷북 치는 것처럼 촌스러워 반드시 피해야 할 스타일은 있다. 층 없이 일자로 무겁게 내린 우렁찬 뱅 헤어, 앞가르마를 탄 뒤 스트레이트로 내린 앞머리, 이마 위에 딱 붙는 스타일이 그것. 어떤 앞머리를 하든 기억해야 할 것은‘자연스럽게!’




내게 맞는 앞머리를 위한 짤막 상식

a. 얼굴형에 자신 없다면 가르마를 부각시키지 말 것
완전히 똑 떨어지는 선명한 가르마 라인보다는 손으로 흩뜨려트린 듯 살짝살짝 드러나는 편이 시선 분산에 효과적.

b. 맘에 드는 앞머리 사진으로 미리 헤어 체인지!
앞머리는 한 번 자르고 나면 기르기 힘든 게 문제. 이럴 땐 맘에 드는 앞머리 사진을 오려두었다가 내 사진 위에 올려본다. 의외로 확실하면서도 간편한 방법!

c. 머릿결이 굵다면 앞머리 퍼머나 열기구 사용을 신중히!
이럴 경우 머리카락이 제멋대로 뻗치거나 돌돌 말려서 오히려 야수 같아 보일 수 있다. 롤스트레이트 퍼머를 한 뒤, 퍼머보다는 고데기와 헤어 제품에 올인하라.

d. 변형 가능한 앞머리여야 한다
1년 365일 같은 머리만 고집할 수는 없다. 앞머리를 자르거나 퍼머할 땐 반드시 헤어스타일리스트한테 스타일링 팁을 물어라. 앞머리나 부분가발을 구비하는 것도 굿.




여자 황비홍? 민망하게 넓은 이마
→ key word 이마 살짝 보이면서 앞머리 둥글리기무거운 뱅


헤어는‘난 이마가 넓어요’라고 광고하는 격! 뒷머리가 마치 앞머리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앞으로 흘러내리도록 한 뒤, 볼륨감을 살려 끝을 둥글려주면 자연스럽다.

sample 1. 뒷머리와 함께 자연스럽게 둥글리기
뒷머리를 앞머리처럼 함께 모아 앞으로 살짝 내린 뒤, 드라이를 해 볼륨감을 준다. 그런 다음 옆으로 둥글리면서 옆으로 핀을 꽂으면 OK. 이때 둥글리지 않은 쪽의 머리카락이 이마 위로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하는 것이 포인트.
sample 2. 볼륨 주면서 가닥가닥 뭉치게 하기
풍성하게 내린 앞머리에 부분부분 뭉침을 주어 심심타파, 강약 주기. 머리카락을 부분부분 잡고 손가락에 왁스를 묻힌 뒤, 가볍게 비벼주면 된다.


★ must buy item
1. 비달사순 스타일링 클레이 왁스
유분감 없이 깔끔하게 고정된다. 7천9백원.

2. 바닐라코 헐리우드 스타일링 헤어 코팅 에센스
드라이 후, 앞머리 끝에 발라주면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고정력을 약속! 4천5백원.




앞짱구? 톡 튀어나온 이마
→ key word 짧은 앞머리나 사선 앞머리로 시선 분산


이마 전체를 뱅으로 덮어버리거나, 과감하게 올백하는 건 NG. 튀어나온 부분만 센스있게 가리면서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커버하는 것이 정답.

sample 1. 이마 위로 짧게 올라오는 경쾌한 앞머리
튀어나온 부분을 확실하게 커버하면서 따라 하기도 무난한 방법. 앞머리를 눈썹 위로 올라오도록 짧게 커트한 뒤,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머리카락 끝부분에 왁스를 발라 앞쪽은 가닥가닥 뭉치게 한다.
sample 2. 튀어나온 부분 살짝 내리고, 시선은 위로 분산
앞머리가 이마 위로 내려오도록 원을 그리듯 돌린 뒤, 한쪽 옆으로 고정시킨다.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손가락에 왁스를 묻혀 뒷머리를 흩뜨려트린 뒤, 실핀으로 고정하면 OK.


★ must buy item
1. 세바스찬 싸이클론 실크
크림형태의 섬세한 왁스로 유분기 없이 가볍고 매끈하게 정리해준다. 3만8천원.

2. 과일나라 과일 비타민 모이스처 에센스 헤어 글레이즈
촉촉하면서도 모발의 질감을 살린 풍부한 느낌으로 고정시켜준다. 5천원.




듬성듬성,원숭이 같은 m자 이마
→ key word 헤어 라인 따라 머리카락 흘려주기


듬성듬성한 헤어 라인을 머리카락으로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것이 포인트. 매일 그게 그 스타일 같다면? 가르마 방향을 바꾸거나 위 또는 옆으로 시선을 분산하는 방법을 쓸 것.

sample 1. 이마 라인 따라 땋아주기
옆가르마를 탄 뒤 앞머리를 두껍게 땋아 이마 라인을 사선으로 감싼다. 그런 다음 끝부분은 모아서 둥글게 만 뒤 실핀으로 고정! 땋은 뒤 잔머리 처리가 중요한데 손가락에 왁스를 조금 묻힌 후, 헤어 라인을 따라 바르면서 고정시키면 자연스럽다.
sample 2. 빈 옆부분 가리면서 뒷머리 앞으로 내리기
앞가르마를 타서 헤어 라인에 머리카락을 살짝 붙이는 테크닉은 쉬우면서도 고전적인 방법. 이때 뒷머리를 귀 뒤로 넘기지 말고, 귀 위를 덮듯 얼굴 앞으로 흘러내리게 한다. 옆머리는 굵은 고데기로 한두 번만 재빨리 말았다가 자연스러운 볼륨을 줄 것.


★ must buy item
1. 바닐라코 클럽 스타일링 헤어젤
내추럴 하드 촉촉하게 발리며 자연스럽게 고정되어 잔머리 고정에 좋다. 3천8백원.

2.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샤인 웨이브 듀얼 에센스
수분 공급과 함께 탄력을 주어 앞머리 정돈 첫 단계에 유용. 2만원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