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운동을 해야하나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운동을 하면서 얻게되는 이점은 가장 크게 네가지 입니다.

첫째, 체지방을 분해시킬수 있다.

"체지방" 이라는 단어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먼저 쉽게 설명을 드리지요. 인체를 구성하는 살들 중에는 근육도 있고, 지방도 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양의 지방은 꼭 필요하기도 하지만, 운동을 전혀 안하고 사는 분들의 살 중에는 지방이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지방은 배속 장기에 끼기도 하고, 혈액중에 지방으로 떠다니기도 하고 배나 허벅지, 팔뚝, 등허리, 옆구리 등에 보기 싫게 군살로 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군살로 붙어 있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 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근육이 강화되고, 체지방이 분해되어 체중이 감소되고, 보기 싫은 군살 제거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몸매를 탄력있게 할수 있다 - 결국 몸매가 예뻐진다는 얘기

늘씬한 다리와 잘록한 허리, 아름다운 몸매는 모든 여성의 동경의 대상입니다. 미니스커트나 몸매가 드러나는 쫄티를 입고 경쾌하게 걷고 싶은 것은 누구나의 희망이구요.
그래서 무리한 다이어트, 특히 식사를 적게하여 하는 다이어트만 하게 되면 머리카락은 푸석푸석하고 살갗은 거칠고, 보기 싫은 깡마른 몸이 되어 버립니다.
아름다운 몸매란 단순히 살을 빼는 것만이 아니라, 균형잡힌 몸과 함께 건강함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눈, 코, 입이 다르게 생겼듯이 키가 큰 사람, 다리살은 없는데 상체가 뚱뚱한 사람, 하체만 굵은 사람 다 다양하겠지요. 그러나 모두 다 바비 인형 같이 똑같은 몸매이면 세상 살기 재미없지 않아요? 운동을 통해서 나의 약점인 부분을 보완하고 강점인 부분을 강화하여 개성있는 몸매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 어떨까요?

셋째, 다이어트를 하면서 얻게 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사실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맘 먹은 날부터 괴로움의 연속입니다. 하필이면 다이어트 시작한다고 한날이 직장의 회식인 경우, 평소엔 맨날 똑같은 반찬만 내놓던 엄마가 모처럼 별식을 한 경우 등등 방해 인자도 많습니다. 그러다가 도저히 못참겠다 하여 음식을 먹었을 경우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데, 이럴 때 운동은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해줍니다.
흥겨운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거나, 예쁜 몸매를 머릿속에 그려보면서 운동을 해보세요. 다이어트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하루 동안의 스트레스도 풀릴 것입니다.

특히 우리의 불쌍한 입시생들… 맨날 앉아만 있지말고 하루에 20분만이라도 공부하다 쉬는 시간에 간단한 운동을 하세요. 머리가 맑아져 공부하는데 더 능률이 오를것입니다.

넷째, 잘만하면, 넘치는 식욕도 억제할수 있다.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킬까 아니면 감소시킬까요 ? 그 해답은 운동을 적당히 하면 감소시키지만 너무 적게 또는 많이 하면 오히려 증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매일같이 운동을 한시간 이내로 하게 되면 식욕이 저하되므로 운동이 칼로리 섭취량을 감소시킨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한시간 이내의 운동이 식욕을 감소시키는 것은 에피네프린(epinephrine)과 노르에피네프린(nor-epinephrine)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동이 체온을 증가시킴으로 체온증가가 식욕을 감소시키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바쁜 직장인, 공부가 많은 학생이라면 보통 하루에 30분 정도가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에 가장 알맞은 시간인듯 합니다.

자, 이제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를 이제야 알겠지요?
운동을 안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결심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건강하고 매력적인 몸매에 쾌활한 자신을 포기하겠다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신체적 조건과 적성에 맞는 적합한 운동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