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서부터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로 떠오른 제모. 족집게, 왁싱, 제모기 등 다양한 셀프 제모법 중 부위별로 더욱 효과적인 방법과 피부를 케어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슬랜트 트위저 4만5천원, 슈에무라.
얼굴(눈썹, 콧수염) - 족집게
족집게는 털을 뽑아내기 때문에 외관상 가장 깔끔하게 정리 될 수 있고, 오랫동안 지속된다. 단 피부 자극으로 제모 부위가 붉어지거나 도구가 피부에 닿아 접촉성 피부염 등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있다. 이때 족집게를 알코올에 소독해 사용하면 좋다.
Advice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족집게를 사용하면 좀 더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 샤워할 때나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제모를 하면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샤이 여성 면도기. 7천4백원, 샤이.
겨드랑이 - 면도
면도는 셀프 제모 할 때 피부 자극이 가장 적은 방법으로 테스트 없이도 전신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제모에 비해 고통이 없고 간편하며 비용이 저렴한 것이 장점. 하지만 면도시 독 때문에 자극성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고, 면도날에 의해 상처가 나면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또 면도 후에 잘린 털이 거뭇하고 굵어 보일 수 있어 매일 정리를 하는 것이 좋다.

Advice 면도기로 제모를 할 때는 털이 자라난 방향을 따라 짧은 간격으로 여러 번에 걸쳐 미는 것이 좋다. 또 바닷가에 갈 때나 선탠을 하기 전에는 미미한 상처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사흘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여성 제모기 샤티넬 10만원대, 필립스.
비키니 라인 - 제모기
비키니 라인의 털은 다른 부위에 비해 다소 굵고 뻣뻣하기 때문에 제모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제모기를 사용하면 지속 기간이 한 달 정도로 길고 제모 후 다시 나오는 털이 얇고 부드러워진다는 장점이 있다. 단 약간의 통증이 있으며 제모 부위가 붉어지고 닭살이 돋은 것처럼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Advice 제모 전후에 얼음이나 냉타월로 찜질을 하면 제모시 통증이 덜하고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비키니 라인의 경우 전용 면도 헤드가 있는 제모기를 사용할 것. 얼굴에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칼로 제모 크림 가격미정, 칼로.
팔 - 제모 크림
털을 녹여내는 제모 크림은 통증이 없고, 많은 준비도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다. 또 장시간 유지되기 때문에 일주일 후에 제모를 하면 되므로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제모 크림에는 설파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의 각질도 함께 녹으므로 도포 시간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좋다.

Advice 사용 설명서에 적힌 적정 도포 시간을 지켜 제모 크림을 바르고, 제모 후에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제모 왁스 스트립 모이스처라이징 8천원대, 비트.
다리 - 왁싱
왁싱은 팔과 다리 등 넓은 부위의 털을 한꺼번에 끝까지(모근을 제거하는 것은 아님) 제거하기 때문에 마무리가 깔끔하다. 또 왁싱 후 털이 다시 자라 피부 표면으로 나오기까지의 기간이 짧게는 2주 길게는 4주 정도 되므로 면도보다 오래 지속된다. 피부 표면에 붙어 있는 죽은 각질까지 함께 제거되는 효과가 있지만 피부가 연약하거나 민감하다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Advice 왁스는 털이 난 방향으로 붙이고,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떼어낸다. 왁싱제에 의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피부염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 패치 테스트를 통해 알레르기 반응이 없음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Tip 귀차니스트를 위한 영구 제모술
시간과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피부과 시술을 고려해봐도 좋다. 6주 간격으로 5회 정도 시술을 받아야 80% 정도 영구 제모가 가능하다. 하지만 피부에 상처나 무리를 주지 않으므로 가장 효과적인 제모법.

이런 점에 주의! 제모 시술을 받고 난 뒤 얼마간 시술한 부위에 털이 다시 자란다. 그러나 일주일 정도 경과하면 자연스럽게 털이 빠지므로, 절대 면도를 하면 안 된다. 그리고 시술을 하고 난 뒤 2주 동안은 자외선 차단제를 4시간마다 꼭 발라주어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예방해야 한다. 또 물집이 생겼을 경우 절대 짜지 말고 시술받은 병원에 가서 치료한다.

제품 협찬 / 필립스(02-709-1525), 샤이(02-3475-5553), 카로(02-584-3111), 슈에무라(02-3497-9775), 비트(080-022-9547) 의상 협찬 / 우먼 시크릿(02-516-5611), 스케쳐스(02-540-7817) 도움말 / 박지영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1588-1590) 헤어&메이크업 / 순수(02-515-5575) 모델 / 박성희 스타일리스트 / 양정화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원상희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