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 컴퓨터를 한대 조립했는데요


슬립케이스에 다가 원가(??)를 절감한다는 차원에서 가감히 ODD를 제거 해 버렸습니다


그런데 어제 컴터가 날라 가 버렸네요...ㅠㅠ


USB-CDROM이 있긴 있는데 이번에 한번 남는 USB메모리에 부팅디스켓으로 한번 해볼까 하다가


인터넷에 널려 있는 방법으로 끙끙..... 3시간 동안 해 봐도 안 되서(제가 바보인지...ㅠㅠ)


구글링을 통해서... 좋은 툴을 하나 구했네요


단 원클릭(은 약간 과장이고..... 몇번의 클릭)으로 USB메모리가 부팅디스켓으로 탈바꿈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무슨 부팅이미지도 필요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 딱 하나만 있으면 부팅디스켓이 되더라구요~


프로그램 이름은 BootFlashDOS 이구요


제작사(??) 사이트는 http://gocoding.com/page.php?al=bootflashdos 입니다


여기서 배포 하는 프로그램을 받으면 딸랑 실행 파일 하나랑 제작사 홈페이지로 가는 웹페이지 딱 둘있더군요


자 실행파일을 실행 시키면 밑 사진 처럼 프로그램이 뜨는데요


밑에 화면은 컴터에 USB메모리를 하나도 안 넣고 프로그램 실행 한 화면이구요


그럼 No USB Disks Found! 라구 뜨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메모리를 연결하고 실행시키거나 Refresh를 하면 밑에 사진 처럼 USB메모리가 뜨더군요


이것 저것 체크 할 필요 없이 Quick Format 만 체크 하구 Start.. 를 누루면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참... 포멧하니까 USB메모리에 데이타는 백업해놔야 겠죠??


USB메모리 속에 데이타가 날라 간다고 경고창이 뜨네요....


백업하셨거나.... USB메모리 속에 데이타가 필요 없을시.... 예를 가감히 눌러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 조금 시간(10초에서 20초 사이요??)이 걸리고..... USB메모리에 부팅디스켓으로 되었을 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인 해 보면.... 파일이 딱 두개 있네요...


자 이제 부터... 각자 구미에 맞게... ghost도 집어 넣고... 팜웨어 업글도 집어 넣고요


아주 편히 쓰실 수 있을겁니닷~^^

출처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7438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