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라틴을 사용하는건 젤리인데요..
키위푸딩

준비할 재료
키위 2개, 버터 3큰술, 설탕 9큰술, 달걀 노른자 2개, 바닐라에센스 ½작은술, 우유 200cc, 밀가루(박력분) 3큰술, 아몬드파우더 3큰술, 달걀 흰자 3개

만드는 방법
①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속의 하얀 심을 제거한 후 잘게 잘라놓는다.
② 푸딩틀에 녹인 버터를 바르고 ①의 키위를 넣은 다음 설탕을 약간 뿌려놓는다.
③ 팬에 버터 1큰술과 설탕 2큰술을 넣고 캐러멜색이 날 때까지 끓인 다음 ②의 푸딩틀에 부어준다.
④ 버터 2큰술과 설탕 3큰술을 볼에 넣고 거품이 날 때까지 저은 다음 달걀 노른자와 바닐라에센스, 우유 3큰술을 넣어 섞는다.
⑤ 박력분과 아몬드파우더를 체에 내린 다음 남은 우유에 넣어 섞는다.
⑥ 볼에 달걀 흰자를 넣고 거품을 내다가 설탕 4큰술을 세 번에 나누어 넣어 단단한 거품이 만들어질 때까지 거품기로 젓는다. 여기에 ④를 넣고 고루 섞어 ③의 푸딩틀에 7부 정도 담는다.
⑦ 오븐팬에 2~3cm 높이로 뜨거운 물을 붓고 ⑤의 푸딩틀을 올려 16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30분간 구워낸다.
 
키위로 푸딩이나 잼을 만들 때는 먼저 키위 속의 하얀 심을 제거한다. 하얀 심이 있으면 덩어리가 져서 먹을 때 불편하기 때문. 잼을 만들려면 우선 키위 10개를 잘게 다진 다음 설탕 ⅔컵과 레몬즙 1큰술, 소금을 약간 섞어 냄비에 넣고 불에 올려 되직하게 졸이면 된다.

딸기 젤리
준비할 재료
딸기 4개, 물 10g, 설탕 또는 꿀 20g, 젤라틴 3g, 배 음료 10g, 위핑크림 30g, 젤라틴 1g, 망고 1/4개 (1인분 기준)

만드는 방법
1. 딸기 3개를 믹서에 넣고 간다. 장식용으로 쓸 1티스푼을 제외한 나머지 딸기를 물, 꿀(또는 설탕)과 함께 끓인 뒤 찬물에 불린 젤라틴을 함께 섞어 식힌다.
2. 젤리 틀에 딸기 1개를 잘라 장식한 뒤 1번을 틀에 넣어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식힌다. 생크림과 배 음료를 섞어 배 크림을 만든다.
3. 접시에 젤리를 놓고 젤리 위에 배 크림을 짜 올린 다음 딸기와 딸기 간 것, 망고 간 것으로 장식한다.
 

▷과일 푸딩 만들기
* 과일통조림(천도복숭아 적극 추천입니다!)
* 젤라틴(대부분 슈퍼마켓이나 대형마트에 파는데 인터넷에서도 팜)
* 설탕(적당히)
▶만드는 방법
1. 일단은 통조림을 그릇에 담아놓거나 어디에 담아 놓으세요.
2. 젤라틴을 미~지~근~하게 불리세요.
3. 2에서 불린 젤라틴을 통조림과 섞으세요.
4. 냉장고에 2시간동안 넣어두세요.
5. 4를 꺼내 먹어보고 밍밍하면 설탕을 섞으세요.
6. 푸딩을 그릇에 담고 남은 통조림 물을 부으면 쁘띠젤같은
푸딩 완성~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