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체형별 원 버튼 수트 코디 룰
젊고 세련된 원 버튼 수트가 유행이다. 요즘 드라마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들은 모두 원 버튼 수트를 입고 있다. 내 남편에겐 어떤 스타일이 어울릴까? 다양한 원 버튼 수트 스타일과 아저씨 체형 남편을 위한 체형 결점 극복 코디 룰을 알아본다.

키가 작은 체형
키가 작은 체형은 시선을 얼굴 쪽으로 모아야 키가 커 보인다. 셔츠 두 장을 매치하여 상의로 시선을 끌어올리고, 재킷과 팬츠는 톤 온 톤으로 매치해 세로선을 강조한 스타일로 코디네이션한다.
▶ 그레이에 원 버튼 재킷 10만원대, 닷엠. 핑크 타탄 체크 패턴 셔츠 10만원대, 빈폴 옴므. 민트 컬러가 믹스된 화이트 셔츠 5만원대, 닷엠. 블랙 스트레이트 팬츠 가격 미정, 인디안 모드. 블랙&화이트 스키니 타이 가격 미정, 엘르 옴므.


어깨가 좁은 체형
어깨가 좁은 체형은 어깨 부분에 패드가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여 전체적인 실루엣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체형 결점을 가리는 데 효과적이다. 재킷과 같은 라인의 팬츠를 선택하여 포멀하게 입으면 듬직한 느낌과 함께 신뢰감을 주는 패션이 된다.
▶ 실버 그레이 컬러의 수트·드레스 팬츠 가격 미정, 엘르 옴므. 실버 패턴이 프린트된 블랙 셔츠 5만원대, 닷엠. 핑크, 블루 스트라이프 스키니 타이 3만9천원, STCO. 와인 컬러의 스트링 로퍼 20만원대. soda by DFD.


허리가 긴 체형
허리가 긴 체형 역시 얼굴 위쪽으로 시선이 가도록 스카프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하고 컬러가 분명한 벨트로 허리 라인을 분리해 주는 것이 좋다. 재킷 단추는 잠그지 않고, 허리 라인이 풍성한 카디건으로 허리를 감춘다.
▶ 블랙 원 버튼 블레이저 15만9천원, 엠볼리. 그레이 셔츠 6만8천원, 코모도. 베이지색 카프리 라인의 치노 팬츠 10만원대, 본. 화이트 도트 프린트의 스카프 10만원대, 루이까또즈. 크림색 벨트 가격 미정, 닥스 액세서리. 카멜 컬러의 스웨이드 스니커즈 10만원대, 헤지스.


힙이 큰 체형
엉덩이가 큰 경우는 잔 체크 무늬 팬츠를 입어 엉덩이를 축소시킨다. 재킷의 버튼을 잠그면 엉덩이가 더 도드라져 보이므로 버튼은 열어 두는 것이 좋다. 어깨에 매는 가방을 들어 엉덩이를 반쯤 가리는 것도 효과적인 코디법이다.
▶ 아이보리 컬러의 원 버튼 재킷 7만원대, STCO. 브라운 스트라이프 셔츠 가격 미정·블랙&화이트 체크 패턴의 팬츠 20만원대, 킨록투. 청록색 니트 베스트 가격 미정, M. VIO. 핫 핑크 스키니타이 2만5천원, 노튼 옴므. 네이비 컬러 크로스백 가격 미정, 닥스 액세서리. 블랙 텐슬 장식 로퍼 가격 미정, 미소페. 와인 컬러 뿔테 안경 10만원대, 오클리.



배가 나온 체형
배가 나온 체형은 전체적으로 톤 온 톤 코디네이션을 하는 것이 좋다. 컬러풀한 스타일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나온 배를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이다. 재킷과 비슷한 컬러의 베스트를 매치하여 배를 가려 주면 화이트 이너만 입었을 때보다 배가 덜 나와 보인다.
▶ 턱시도 스타일 블랙 재킷 45만8천원, 킨록투. 화이트 드레스 셔츠 6만원대, 몬드리안. 블랙 턱시도 베스트 가격 미정, 엘르 옴므. 스트레이트 팬츠 10만원대, 헤지스. 블랙 스키니 타이 3만9천원, STCO. 스틸 버클 장식 로퍼 20만원대, soda by DFD.


다리가 O자형 체형
다리가 O자형인 스타일은 원 버튼 재킷을 입으면 상의가 타이트해 보여 다리가 더 벌어져 보인다. 때문에 바지는 드레이프, 즉 처짐이 좋고 통이 넓은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다. 상의가 넉넉하므로 재킷 안에 카디건을 매치하여 허리 라인을 자연스럽게 가려 준다.
▶ 네이비 스트라이프 재킷 12만8천원, 노튼 옴므. 핑크색 셔츠 10만원대, 루이까또즈. 스카이블루 집업 카디건 6만3천원·크림색 와이드 팬츠 7만원대, STCO.


목이 굵은 체형
원 버튼 재킷은 목이 굵은 체형에게 유리한 다자인이다. 목이 굵은 체형은 목을 오픈하는 V네크라인 이너웨어가 잘 어울리는데, 원 버튼 재킷의 경우 목에서 재킷 단추까지의 길이가 길어 셔츠 단추를 2개쯤 푸는 것이 어색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넥타이를 매기보다는 셔츠만 입는 것이 더 잘 어울린다는 사실도 알아두자.
▶ 라이트 민트 컬러 원 버튼 재킷 9만8천원, 엠볼리. 블랙&화이트 스트라이프 니트 15만4천원, 코모도. 그레이 컬러 워싱 데님 팬츠 10만원대, 헤지스. 블랙 새틴 소재의 머플러 가격 미정, 엘르 옴므. 블랙&화이트 스니커즈 8만원대, 닷엠.


다리가 짧은 체형
엉덩이를 덮는 느슨한 실루엣의 재킷은 다리를 더 짧아 보이게 한다. 오히려 상의는 크롭트한 라인의 짧고 경쾌한 재킷을 입고 비슷한 컬러의 바지로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원 버튼의 짧은 재킷은 캐주얼 브랜드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 그레이 크롭트 면 재킷 12만8천원, 노튼 옴므. 레드 스트라이프 셔츠 가격 미정, 헤지스. 블루 니트 가격 미정, 빈폴 옴므. 연핑크 스트레이트 팬츠 9만8천원, 코모도. 브라운 스웨이드 스트링 슈즈 20만원대, soda by DFD.



글 기자 : 오용연
사진 기자 : 김문성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