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하는 화장이 재밌기만 할 때.하지만 늘 몇가지 고민에 빠져들곤 한다.처음 화장할 때 고민되는 몇 가지 질문들을 팟찌가 정리해봤다.


Q 항상 블러셔나 아이섀도를 사면 미니 브러시가 딸려 있잖아요. 그냥 써도 될까요? 아님 별도로 구입하는 편이 좋을까요?

A 화장, 제대로 하고 싶다면 메이크업 브러시 세트부터 장만하세요. 물론 화장품에 딸려나오는 브러시도 아주 쓸모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이섀도에 들어있는 면봉 모양의 브러시는 섀도를 펴바르기에는 꽤 유용합니다(까다로운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천연모 브러시만을 쓰라고 고집하지만요).
면봉 모양 브러시에 아이섀도를 묻혀 눈꺼풀에 펴바른 후 손가락 끝으로 쓰∼윽 문질러주세요. 또 콘실러를 얇게 펴줄 때 활용해도 좋습니다.
반면 블러셔에 포함된 브러시는 쓰레기통에 던져버리세요. 옹색한 미니 브러시가 얼굴 화장을 완전히 망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런 치크 메이크업을 위해선 꼭 둥글고 큼직한 천연모 브러시를 하나 마련하세요.

Q 아이라인을 그릴 때 눈 전체를 그려야 할까요? 아니면 눈머리와 꼬리는 빼고?

A 규칙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연출하고 싶은 눈매에 따라 선택하세요. 눈머리부터 꼬리까지 완벽하게 라인을 그려주면 눈매는 아주 드라마틱해집니다.
반면 눈머리와 꼬리부분을 빼고 라인을 그릴 경우는 눈이 실제보다 커 보입니다.
주목! 지금부터 아이라인을 그릴 때 알아두면 유용한 팁을 하나 공개하겠습니다. 속눈썹 뿌리부분에 가깝게 라인을 그릴수록 속눈썹이 풍성해 보이고 눈매가 커 보인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또 눈꼬리 부분은 라인을 약간 두껍게 그리고 퍼지듯 그려주세요.

Q 립 라이너는 꼭 립스틱과 색상을 통일해야 하나요?

A 또렷하게 립라인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은 이제 한물 갔습니다. 굳이 립라이너를 바르고 싶다면 립스틱과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세요. 그래야 입술이 도톰해 보이고 또 라인이 깔끔해 보입니다.

할리우드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빈센트 롱고는 립라이너로 항상 입술 선을 그린 다음, 입술 안쪽까지 발라준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렇게 해야 나중에 립스틱을 발랐을 때 오래도록 지워지지 않는다는군요. 입술 선을 깔끔하게 그릴 자신이 없으면 무조건 살색 립라이너를 바르세요. 라인이 흔들려도 티가 잘 나지 않고 립스틱 색감도 너무 도드라지지 않아 자연스럽답니다. 팟찌 추천 제품은 크리스찬 디올 립라이너 펜슬 513번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