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 리퀴드 파 운데이션으로
최대한 피부 메이크업은 깨끗하게 해야 한다. 메이크업베이스로 피붓결을 정리하고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바른 다음, 파우더로 유분기만 제거하는 정도 가 좋다. 눈 밑과 T존 부위는 펄이 함유된 파우더 로 하이라이트를 주면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Eye 1 피치 계열 컬러로 산뜻하게
쌍꺼풀이 크지 않은 동양적인 눈매 는 컬러를 많이 쓰지 않는 것이 원칙. 베이스를 깔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2가지 정도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 이다. 피치 컬러 계열로 베이스를 깔고 와인 계열 의 펄 펜슬로 쌍꺼풀 라인에 포인트를 준다. 눈의 언더라인은 화이트 펄 펜슬로 그린다. 화이트 펄 펜슬은 눈매를 돋보이 게 할 뿐 아니라 눈동자를 또렷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Eye 2 블루나 그린으로 청순한 인상
유행에 맞는 컬러를 사용하고 싶다면 블루 나 그린을 추천한다. 화이트나 크림 컬러로 베이 스를 깔고 쌍꺼풀 부분에 컬러를 넣는 것.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이 라이너로 그리면 눈매가 선명해 보인다. 마무리로 마스카라를 사용해서 눈썹이 풍성해 보이게 한다.

Cheek 핑크 블러셔로 생기를

핑크 블러셔를 광대뼈 아랫 부분에 둥글게 터치하면 혈색 있어 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준다.

Lip 립글로스로 연하게
일단 진 한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입술이 선명한 편이라면 립글로스만 사용해도 좋고, 그렇 지 않다면 베이비 핑크나 베이지 계열을 사용한다. 립라이너는 가능한 쓰지 말고 입술선이 흐린 경우라면 사용할 립스틱과 비 슷한 컬러를 사용한 다음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한다.

Hair 얼굴형 따라 앞머리 자연스럽게

어 려 보일 수 있는 것은 스트레이트 스타일이 나 깔끔하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 앞머리를 자 연스럽게 내리는 것도 좋다. 일자로 자른 뱅 스타일의 앞머리가 누구에 게나 어울리는 것은 아니므로 얼굴형에 맞추어 앞 머리를 내린다.



▶ 나이 들어 보이는 화장

About Make-up
나이 들어 보이는 이유는 메이크업 이 전반적으로 두껍고 어두운 컬러의 섀도를 사용 했기 때문. 눈썹을 길게 그리는 것도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가 될 수 있다. 또한 헤어스타일도 굵게 늘어지는 웨이브에 복고풍의 넓은 머리띠가 다소 유행에 처진 느낌이라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요인.

Skin 과도한 파우더 사용
피부를 뽀얗게 하기 위해 파우더를 너무 많이 발라 오히려 어색해 보인다.

Eye 다크한 바이올렛 컬러
그레 이 컬러가 도는 바이올렛 섀도가 너무 무거워 보인다. 바이올렛 컬러는 고급스러워 보이 기는 하지만 어두워질 수 있기 때문에 핑크 컬러와 적절히 믹스해서 사용 하면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Cheek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만 사 용
블러셔를 사용하지 않아 얼굴에 생기가 없어 보인다.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만 사용하면 혈색이 없어 보이므로 살짝이라도 블러셔를 사용해야 한다.

Lip 경계선이 생기지 않게
베이 비 핑크를 사용하여 깔끔해 보이지만 라이너와 립스틱의 경계선이 부자연스럽다. 경계 가 보이지 않도록 립 브러시로 그라데이션한다 .

Hair 무채색 복고풍 헤어밴드
헤어밴드는 최신 유행하는 아이템으로 컬러감 이 있는 것을 선택했다면 더 발랄해 보였을 듯. 대부분 웨이브 파마를 하면 스트레이트 머리보다 훨씬 여성스러워 보이는 대신 나이 들어 보이게 마련. 굵은 웨이브 파마를 했다면 스타일링을 좀더 산뜻하게 신경써서 연출해야 한다 .
▶ 젊어 보이는 ‘메이크업 팁’


10살 어려 보이는 스킨케어 & 메이크업 원칙



1_자외선차단제는 필수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에나 사용하는 것이라 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특히 40대 이 상의 주부들의 경우 자외선차단제를 베이스 메이크업의 한 단계라고 여기는 사람은 더 더욱 드물다. 최근에는 메이크업베이스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함께 있는 제품도 많이 나와 있으므 로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으로 인 한 색소 침착과 잔주름 등 피부노화를 막고 건강 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이다. 그것도 귀찮다 면 SPF 지수가 15 이상인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 는 것도 도움이 된다.

2_아이크림을 꼼꼼히 발라라

20~30대가 놓치기 쉬운 것이 바로 아침 기 초 단계. 이것저것 바르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아 직까지 피부 탄력에 자신이 있어서 기초 제품을 빠뜨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주름 은 순식간에 생긴다. 아침에도 기초 제품을 꼼꼼 히 챙기고, 특히 아이크림은 빼놓지 않고 바른다. 눈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 는 것은 물론 피부 건조를 막아주어 메이크업을 해도 한결 촉촉해 보인다.

3_컨실러에 도전하라
피부 잡티를 감춰주는 컨실러는 나이 들수 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그러나 사용 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번 손에 익으면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처럼 손쉽다. 나이가 들수록 짙어지는 눈 밑 다크서클 이나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커버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손가락이나 컨실러 전용 브러시 를 사용해서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려 잘 스며 들게 하는 것이 요령.

4_파우더는 소량만 사용해라
파우더의 기능은 유분기를 잡아주는 것도 있지만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연장시키기도 한다 . 단, 너무 과도한 양의 파우더를 바르면 얼굴이 창백해 보이거나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 다. 소량의 파우더를 발라 유분기를 잡아주고 피 부가 건조한 경우에는 생략해도 좋다. 결론적으로 , 파우더를 꼭 발라야 한다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5_블러셔를 빼먹지 마라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생기는 점차 사라진 다. 발그레하게 건강했던 피부는 사라지고 피부의 윤기도 사라지게 마련. 하얗게 스킨 메이크업만 하면 오히려 혈색이 없어 보이고 어색해 보 일 수 있다. 블러셔를 잘 사용하여 생기 있는 얼 굴로 표현한다. 블러셔를 바를 때는 퍼프를 사용하지 말고 커다란 브러시로 살짝 터치 하면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6_펄 섀도를 활용하라

펄이 함유된 섀도는 눈을 부어 보이게 한다 고 생각하여 사용을 꺼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눈에 포인트를 주기에 좋은 아이템. 너무 넓게 펴 바르지 말고 눈가나 언더라인에 부 분적으로 사용한다.

7_립글로스와 친해져라

많은 주부들이 립글로스는 잘 사용하지 않 는다. 그러나 립글로스는 촉촉해 보이는 입술로 표현해주며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립글로 스의 끈적이는 느낌이 부담스럽다면 촉촉하게 표 현되는 시어 타입의 립스틱을 사용한다.

8_중간색의 립스틱이 좋다
나이가 들수록 짙은 컬러의 립스틱을 선호 한다. 그러나 짙은 컬러의 립스틱은 완벽한 피부 표현이 되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 결점을 도드라지 게 하고 입술만 떠 보이기 쉽다. 지나치게 밝 은 컬러 역시 피해야 할 아이템. 라이트 브라운이 나 베이지, 로즈핑크 정도가 좋은데, 따뜻한 느낌이 나는 중간 컬러의 립스틱을 사용하 고 지나치게 매트한 것은 피한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