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의 이미지를 먼저 쇄신하라 =★☞

이미지와 일과 운명은 서로 영향을 끼친다. 한 사람의 이미지와 그가 하는 일, 그리고 일생의 운명은 연관이 깊다.

에스티 로더. 그녀는 현대 여성을 위한 화장품 왕국의 여왕이다. 그녀는 수십억 달러 짜리의 화장품 왕국을 거느리고 있고,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명이다. 그러나 에스티는 가난한 집 출신에 별다른 교육도 받지 못한 사람이었다.

그녀의 사업은 삼촌이 만든 화장품을 판매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녀는 화장품을 좀더 많이 팔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얼마 후 그녀는 자신의 화장품을 고급화하는 전략을 세웠다. 그러나 처음에는 전혀 전략이 먹혀 들지 않았다. 그런 날이 계속되자 하루는 손님을 붙잡고 다짜고짜 물었다.

“왜 제 화장품을 사지 않으셨어요? 제 판매 방법에 문제가 있나요?”

그러자 그 여성은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아니오. 판매에는 문제가 없어요. 사실 팔기 위해 설치는 사람도 싫어요. 팔려고 감언이설을 늘어놓으며 날 속이려고 했다면 처음부터 쫓아버렸겠죠.

그게 아니라 당신 자체가 문제예요. 당신 모습을 보세요. 당신이 고급이 아닌데 제가 그 화장품이 고급이라는 당신 말을 믿으라고요? 누가 믿겠어요?”

이 말은 듣기에 따라서는 에스티 로더를 깔보는 인격 모독에 가까웠지만 현명한 에스티는 문제의 해결책을 찾았기에 뛸 듯이 기뻐했다.

고급 제품을 팔려면 먼저 판매원인 자신이 고급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이다. 자신이 손님이라도 같은 생각을 했을 것이다. 파는 사람이 수준이 낮아 보이면 제품의 수준도 의심하게 된다.

그 때부터 그녀는 자신의 이미지를 세심하게 가꾸고 포장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명문가와 상류층 부인들을 연구해서 그들의 패션과 행동을 모방했다. 에스티는 자신감이 이미지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를 깨달았기에 외모만 꾸미는 것이 아니라 내면으로도 자신감을 높이려고 노력했다. 그녀는 자신을 교양 있고 우아한 여성으로 만드는데 성공했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형성된 에스티 로더의 이미지는 여러 사람의 시선을 받기 시작했고 그들을 매료시켰다. 귀부인들은 에스티가 자신들보다 더 귀족적이라고 생각했고, 그녀가 보여주는 아름다움과 귀족적인 이미지, 우아한 말투를 사랑하게 되면서 자신도 똑같이 아름다워지고 싶어했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자신을 더 귀족적으로 꾸미며 상류 사회에 진출할 수 있었다. 그녀의 화장품은 한 시대를 풍미했고, 사업도 날로 번창해 나갔다. 에스티 로더는 자신이 이미지를 통해 많은 것을 얻었기 때문에 회사를 세운 뒤, 판매원들의 이미지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은 판매원들이 아름답고, 우아하며,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표상할 수 있도록 애썼다. 회사의 판매원 수는 15만 명에 이르렀는데, 그들은 모두 매력적인 모습으로 제품을 판매했다. 바로 그들이 에스티 로더의 화장품 왕국을 세운 장본인 이기도 하다.

제품을 판다는 것도 따지고 보면 결국 자신을 파는 것이고, 사업을 하는 것도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파는 행위이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인생을 원한다면 자신의 이미지에 공을 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당신의 이미지는 때때로 당신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의 모든 것을 대변해 주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은 아무런 내실 없이 겉만 번지르르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내실을 기하면서 그에 부합하는 외적 이미지를 가질 수 있을 때, 우리는 한층 더 상승된 자신감을 통해 보다 쉽게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런 인식 변화가 놀라운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