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은 작은 테크닉 하나에 따라 확~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법. 그간 무심코 메이크업을 했다면 나의 습관이 혹 상식 밖의 메이크업을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자. 메이크업 전 메이크업의 기초 상식 30가지를 꼭!꼭! 확인한 후 하자~
 
1. 마스카라 솔로 빗어주면 눈썹이 더욱 진하고 자연스럽게 보인다.
2. 하루 종일 속눈썹의 컬이 살아 있도록 하기 위해 아이래시로 눈썹을 올린 다음 컬이 풀어지지 않도록 물에 지워지지 않는 마스카라를 발라준다.
3. 마스카라가 뭉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브러시를 뜨거운 물에 넣고 이리저리 돌려준 다음 아직 젖지 않는 상태일 때 다시 마스카라 튜브 속에 넣고 이리저리 돌려준다.
4. 눈썹을 뽑기 몇분 전에 얼음을 눈썹에 대고 있으면 통증 없이 눈썹을 뽑을 수 있다.
5. 눈 아래 다크서클을 감출 때 눈 화장을 모두 하고 나서 컨실러를 발라주어야 아이섀도가 묻어나지 않는다.
6. 마스카라는 얼굴을 들고 눈을 내리깐 상태에서 발라야 번지지 않는다. 빠르게 말리고 싶다면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눈을 감고 찬바람으로 드라이를 해준다.
7. 눈을 더 크게 보이려면 눈 아랫쪽 테두리에 베이지색 컨실러로 라인을 그려 준다.
8. 선탠 피부를 돋보이게 하려면 검정색이나 갈색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잘 어울린다.
9. 아이라이너가 어색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펴주고 싶다면 끝에 스펀지가 부착된 스틱을 이용해 같은 컬러의 아이섀도를 아이라인을 따라 그려준다.
10. 섹시한 느낌의 번진 듯한 눈빛을 연출하고 싶다면 두꺼운 아이펜슬을 이용해 볼 것.
11. 아이라이너를 그릴 때 선이 자꾸만 흔들리면 되도록 펜슬 앞쪽을 잡고 그릴 것
12. 잘못된 눈 화장은 면봉이나 면솜에 향이 없는 모이스처라이저를 묻혀 지워낸다. 아이 리무버와 달리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면 나머지 메이크업은 지워지지 않는다.
13. 물과 아이섀도를 섞으면 비상용 아이라이너가 된다. 끝에 스펀지가 부착된 아이섀도용 스틱을 물에 적신 다음 아이섀도를 묻혀서 바깥쪽 코너에서 안쪽 코너 쪽으로 그려주면 깔끔한 아이라인이 그려진다.
14. 눈 아래 검은 그림자 위에 너무 밝은 컨실러를 사용하면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뿐이다. 자신의 피부 컬러보다 약간 밝은 옐로우가 기본인 색조를 사용하면 그림자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다.
15. 눈이 충혈되었을 때는 갈색 컬러로 메이크업을 하면 눈이 가라앉아 보인다. 눈을 더욱 피곤하게 보이도록 하는 핑크, 블랙레드, 블루톤은 삼간다.
16. 깜짝 놀란 듯한 눈을 연출하려면 스틱형 콘실러나 커버업 스틱으로 눈썹뼈 바로 아래에 두꺼운 라인을 그려준 다음 펴 바른다.


1. 복숭아 색 메이크업을 하면 가무잡잡하게 선탠한 피부가 더욱 돋보인다.
2. 눈썹 뼈 아래, 광대뼈 위, 그리고 입술에 립 글로스를 약간씩 발라주면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 파우더를 펴 바르기 전에 파우더의 패드나 브러시에 약간의 아스트리젠트를 뿌려주면 좀 더 매끄러운 마무리가 되고 모공이 깔끔하게 마무리 된다.
4. 여드름 커버를 생활화 할 것. 두껍게 커버하려면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촉촉한 스펀지를 사용하고 좀 더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커버를 원하면 마른 스펀지를 사용한다.
5. 두꺼운 면봉을 이용해 블러셔를 광대뼈 위에 살짝 바른 다음 바깥 위쪽으로 펴 바르면 블러셔 자국이 두드러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6. 더운 날 가벼운 화장을 하려면 자신의 피부톤과 같은 모이스처라이저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아이디어. 먼저 파운데이션 약간을 손 바닥에 던 다음 기름기가 없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섞어준다. 그런 다음 그것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르면 ok!
 

1. 립 펜슬이 없을 경우 입술색이 진할 경우엔 급한대로 갈색 아이라이너로 입술 라인을 그린 다음에 립스틱을 발라주면 감쪽 같다.
2. 립스틱이 치아에 잘 묻어나 보기 싫다면 손가락 한 개를 입 속에 넣었다가 천천히 빼낸다. 이렇게 하면 입술 안쪽에 뭍은 립스틱을 닦아 낼 수 있어서 치아에 뭍어날 염려가 없다.
3. 립 라인이 너무 두드러진 것을 막기 위해선 끝에 스펀지가 부착된 아이섀도용 스틱에 립스틱을 묻혀 립 라이너를 따라 펴 바른다.
4. 빨간 립스틱을 바르고 싶지만 어울리지 않을까 봐 걱정이라면 너무 눈에 띄지 않게 않도록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의 립스틱을 바른 후 그 위에 빨간 립스틱을 덧발라준다.
5. 보통 사용하는 립 글로스나 투명한 립스틱에 약간의 컬러를 주려면 먼저 펜슬로 입술 라인과 입술 안쪽을 칠해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6. 립스틱이 오랫 동안 지워지지 않게 하려면 펜슬로 라인을 그린 다음에 같은 색조의 립스틱을 칠한다. 티슈로 눌러준 다음 투명한 파우더를 바른 후 마지막으로 립스틱을 다시 한번 발라준다.
7. 입술 위래 파운데이션을 약간 바른 다음에 그 위에 투명한 립 글로스를 바르면 입술이 약간 살짝 튀어나온 듯한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8. 다 쓰고 바닥에 남은 립스틱을 퍼내서 작은 플라스틱 약통에 모은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낮은 온도로 30초 동안 데우면 즉석 립 글로스가 된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