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아이라이너가 버라이어티 해졌다! 리퀴드 타입과 펜슬 타입 너나 할 것 없이 컬러가 화려해지고 그 질감 또한 개성 있게 변한 것이 특징. 화장 단계를 줄여주어 편리하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주는 라이너 메이크업의 세계로 빠져보자.

Part 1 리퀴드 라이너를 사용한 또렷한 눈매 연출법

01 두 가지 컬러의 펜슬 라이너로 연출한 복고풍 메이크업

복고풍 메이크업은 섬세한 라인이 포인트로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든다. 블랙 라이너를 삐뚤지 않게 그리는 작업이 만만치 않기 때문. 하지만 펄 리퀴드 라이너는 섬세하게 그리지 않아도 펄 감이 삐뚤어진 라인을 적당히 감춰주어 쉽고 빠르게 복고풍 메이크업을 완성 할 수 있다. 펄 리퀴드 라이너는 펄 파우더 보다 밀착력과 지속력이 높아 펄이 지저분해지는 느낌을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

How to Make

1 검정색 펄 리퀴드 라이너를 이용해 약간 두꺼운 느낌으로 라인을 그려준다. 이 때 눈 꼬리 부분을 길게 빼주어 눈이 양 옆으로 길어 보이게 연출한다.
2 투명 혹은 밝은 컬러의 펄 라이너를 이용해 언더라인을 칠해주어 반짝이는 눈매로 연출한다.
3 펜슬 타입 컨실러로 눈 꼬리 부분의 번지거나 두꺼워진 라인을 정돈하면 완성.

02 젤 라이너를 사용한 내추럴 메이크업
화장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원할 때는 젤 라이너를 사용하면 좋다. 젤 라이너는 리퀴드 타입과 비슷하지만 더 흐리고 엷게 그려져 화장을 안 한 것 같은 얼굴로 보이고 싶거나, 부드러운 눈매를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젤 라이너를 사용할 때는 눈썹 사이사이 빈 공간에 채워 넣는 느낌으로 그리면 성공! 머리카락색이 갈색이라면 갈색 젤 라이너를 사용하면 더욱 자연스럽다.

How to Make

1 피부 톤과 비슷한 베이지나 베이지 핑크 컬러 섀도를 넓게 펴 발라 준 뒤, 브라운 젤 라이너를 끝이 뾰족한 라이너 펜슬에 묻혀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주는 느낌으로 발라준다.
2 같은 컬러의 브라운 섀도를 섀도 붓에 살짝 묻힌 뒤 칠해주면 더욱 자연스러운 눈매가 연출된다.
3 면봉을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에 묻은 라이너 찌꺼기와 마스카라 찌꺼기를 깨끗하게 닦아내야 더욱 깔끔한 맨얼굴 메이크업이 될 수 있다.


1 플루이드 라인 블랙트렉
짙은 블랙 컬러 라이너. 2만3천원, MAC.
2 플루이드 라인 실버 스트록
펄감이 있는 실버 컬러 라이너. 2만3천원, MAC.
3 롱 웨어 젤 아이 라이너
부드럽고 얇게 그려지는 젤 타입 라이너. 블랙&실버 컬러 두가지. 3만원, 바비 브라운.
4 리퀴드 라스트 라이너 잉키
짙은 블루 블랙 컬러라인 2만7천원, MAC.
5 리퀴드 아쿠아 라인
비비드한 펄감이 함유된 아쿠아 컬러라인. 2만7천원, MAC.
6 리퀴드 라스트 라이너 잉키
짙은 코코아빛 브라운 컬러 라인 2만7천원, MAC.
7 리퀴드 그린 플래이
펄감이 함유된 그린 컬러라인 2만7천원, MAC.
8 미샤 M 퍼팩트 펜 아이라이너
붓 펜 타입이라 부드럽고 편리한 라이너. 5천5백원, 미샤.
9·10 비디비치 슬릭 리퀴드 라이너
워터 베이스 잉크를 사용한 롱 래스팅 리퀴드 라이너. 2만8천원, 비디비치 by 이경민.
# 20 Black #21 Chestnut # 22 Brown #23 Sliver Gray
12·13·14 트라쑤르 디자인 워터 프루프
초보자가 사용하기 쉬운 붓타입의 워터프루프 라이너 3만3천원, 랑콤.
15·16비디비치 스파클 라이너
오색의 스파클링이 가득한 라이너. 2만8천원, 비디비치 by 이경민.
#01 Peach #02 Glint
17 미샤 M 퍼팩트 펜 아이라이너
붓 펜 타입이라 부드럽고 편리한 라이너. 5천5백원, 미샤.

Part 2 펜슬라이너를 이용한 두 가지 메이크업


01 톤 다운된 펜슬로 완성한 스모키 스타일


블랙이나 브라운 같은 톤 다운된 컬러의 펜슬 라이너를 사용하면 스모키 메이크업이 손쉽게 완성된다. 골드 펄이나 브라운 펄 등 펄 감이 가미된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 만점. 펜슬 라이너로 쌍꺼풀 라인까지 도톰하게 칠해준 다음 손가락을 이용해 밖으로 갈 수록 흐려지는 느낌으로 살살 문지르며 넓게 펴 주면된다.

How to Make

1 펄 감이 가미된 블랙 컬러 펜슬로 쌍꺼풀 라인을 칠해준다. 펜슬을 눕혀 넓게 칠해주는 느낌으로 그리되, 뒷부분으로 갈수록 더욱 넓고 진하게 그려줄 것.
2 브러시나 손가락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주며 눈두덩이 쪽으로 갈수록 옅어지게 번지는 느낌으로 연출한다.
3 언더라인은 같은 컬러의 펜슬을 세워 잡아 뾰족한 부분으로 세심하게 속눈썹 라인을 따라 그려준다. 언더라인은 너무 두껍게 그리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 얇게 그리는 것이 좋다.

02 두 가지 색상의 펜슬을 믹싱해 컬러풀하고 경쾌하게

컬러 펜슬 라이너를 넓게 펴 바르면 섀도 느낌을 줄 수 있어 따로 섀도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 사용도 편리한데다가 가루 섀도를 사용했을 때보다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여름에는 한 가지 컬러보다 두 가지 컬러를 믹싱해 사용하면 단조로움을 줄이고 발랄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 된다. 이 때 대비되는 컬러를 사용하면 더욱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다.

How to Make

1 오렌지 컬러 펜슬을 이용해 눈머리 앞부분부터 2/3 부분까지 쌍꺼풀 라인을 따라 칠해준다.
2 카키 컬러의 펜슬 라이너로 눈 뒷부분을 칠해준다. 이 때 눈 가운데 부분에서 ①의 오렌지 라인 부분과 자연스럽게 겹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겹치는 부분을 아래로 그리되, 얇게 그리고 눈 뒷부분으로 갈수록 두꺼워 지도록 한다.
3 언더라인은 오렌지 펄 섀도를 살짝만 발라 색감을 더해 화사한 느낌을 준다.


1 크레용 콜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자극없는 펜슬 라이너. 2만4천원, 랑콤.
2·3·4·5 크레용 콜 워터 프루프
뒷면의 어플리케이터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워터프루프 펜슬. 2만4천원, 랑콤.
6 바비브라운 크리미 아이펜슬 부드러운 질감의 다크 브라운 펜슬. 2만8천원 바비브라운.
7 크레용 콜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자극없는 펜슬 라이너. 2만4천원, 랑콤.
8 배드 갤
스모키 아이를 위한 부드러운 펜슬. 2만4천원, 베네피트.
9 파워 포인트 아이펜슬 파워 네이브스테인
펄감 있는 네이비 컬러 펜슬. 2만원, MAC
10 파워 포인트 아이펜슬 파워 플럼
플럼 컬러의 워터프루프 타입 펜슬. 2만원, MAC.
11 파워 포인트 아이펜슬 라이트 에즈 에어
밝은 스카이 블루 컬러로 매트한 마무리감이 특징. 2만원, MAC.
12 비디비치 볼드 아이라이너 #17 Turquoise
지중해 바다빛 컬러 라이너. 2만5천원, 비디비치 by이경민.
13·14·15 비디비치 볼드 아이라이너
#11 Brown, #13 Amethyst, #15 Pearl Gray 세가지 컬러의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 2만5천원 by이경민.
16 크레용 콜 부드러운 질감으로 자극없는 펜슬 라이너. 2만4천원 랑콤.
17·18·18 스케칭 펜슬
쉬운 블랜딩을 위한 스폰지 팁이 달린 스모키 펜슬. 2만2천원, 베네피트.
20 베이브 케이크
브러시에 물을 묻혀 사용하는 케이크형 아이라이너. 2만4천원, 베네피트.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