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대규모 순매수-프로그램 매수가 지수견인

남북정상회담 개최도 투자심리 개선에 기여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코스피지수가 2일 `2007 남북정상회담'과 미국 증시의 사상 최고치 경신 등에 따른 글로벌 시장의 안정세 등 겹호재에 힘입어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날 시장에서는 전날(현지시간) 다우지수가 사상최고치를 갈아치우는 등 미국시장이 호조를 보임에 따라 외국인 투자자들이 지난해 말 이후 사상 최대규모의 순매수를 보인데다 프로그램 매수세까지 가세하면서 지수 오름세를 견인했다.

특히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됨에 따라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험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국.내외 투자가들의 투자심리가 대폭 개선된 것도 이날 상승세에 한 몫을 한 것으로 증시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2일 증권시장에서는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51.42포인트(2.62%) 오른 2,014.09에 마감됐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지난 7월25일 종가기준으로 기록한 사상 최고치인 2,004.22를 2개월여만에 갈아치운 것이다.

코스닥지수도 전날보다 7.20포인트(0.90%) 오른 810.32로 장을 마쳤다

이날 외국인 투자자들은 닷새만에 매수세로 돌아서 지난해 12월14일 7천779억원어치의 순매수를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6천억원을 넘어선 6천231억원어치의 주식을 순매수했으며 프로그램 매수세도 4천415억원을 기록했다.

기관도 923억원어치를 순매수했으나 개인투자자만 7천136억원의 순매도를 보였다.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함에 따라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은 1천7조1천86억원, 코스닥 108조6천167억원으로 늘어 증시 전체의 시가총액은 모두 1천115조7천253억원을 기록했다.

부국증권 전용수 리서치센터장은 "미국 증시 강세에 따라 글로벌 증시가 호조를 보이고 외국인과 프로그램의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수급상황이 호전돼 증시가 강세를 보였다"며 "국내 경제의 펀더멘털 호조와 3.4분기 기업실적 개선 기대, 남북정상회담 개최 등도 호재로 작용하면서 상승세에 힘을 실어줬다"고 분걱했다.

그는 "향후 특별한 돌발 악재가 없는 한 상승기조는 이어갈 것"이라며 "철강, 운송 등 기존 주도주들이 당분간 상승세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는 여러분과 떨어지는 일 없을 겁니다."

오는 11월 제대를 앞둔 문희준이 다시는 팬들 곁을 떠나지 않겠다며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현재 연예병사로 군복무 중인 문희준은 최근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제대와 함께 콘서트를 갖게 된 심경을 밝혔다. 그는 오는 12월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제대기념 콘서트를 갖는다.

문희준은 "'Returns 1996', 그때로 다시 돌아가 새로운 시작을 하겠다는 의미로 이번 공연의 타이틀을 결정하게 됐다"며 "처음부터 다시 한걸음씩 나아가려고 싶다. 처음 만났던 그 느낌과 그 설레임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고 싶다"고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특히 문희준은 군복무를 하며 몇 년간 팬들을 기다리게 한 것에 대해 미안한 듯 "이제 다시 여러분과 서로 떨어져 있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변함 없는 사랑을 준 팬들에게 고마움의 뜻을 밝혔다.

이어 문희준은 "1996년이라는 해는 여러분들을 처음으로 만났고 가수로서 첫 시작을 한 해이기에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시간"이라며 "현재와 과거를 회상해 보면 많은 음악들과 추억, 눈물,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이 모든 것들을 이번 콘서트에서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다"고 적었다.

이런 각오 때문인지 문희준은 2000년 3월 팬들을 위해 만들었지만, 아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미발표곡을 선보일 계획이다.

미발표 곡에 대해 문희준은 "더 늦기 전에 이 노래의 주인인 팬들에게 돌려주고 싶었다"며 "모든 추억과 아름다운 기억이 살아 있는 이 노래를 선물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문희준은 지난 2005년 11월21일 입대해 현재 국방홍보원에서 연예병사로 활동하고 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DJ DOC의 멤버로, 케이블채널 Mnet의 '재용이의 더 순결한 19' 진행자로 사랑받고 있는 가수 정재용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인 조윤선을 깜짝 공개했다.

최근 모 프로그램에서 5년간 열애중인 연인이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던 정재용은 오는 3일 방송 예정인 '재용이의 더 순결한 19'에서 패션모델인 여자친구 조윤선을 깜짝 등장시켰다.

조윤선은 최근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프로그램 녹화 현장에 스태프를 위해 준비한 치킨을 한아름 들고 참석했다가 "팬들에게 추석를 인사 남겨달라"는 PD의 집요한 요청에 한참을 도망 다니던 끝에 카메라 앞에 서서 "너무 쑥쓰럽다"며 결국 짧은 인사를 남겼다.

정재용은 "나는 물론이고 '더 순결한 19' 스태프들까지 잘 챙겨줄 때는 마치 천사같다. 이 정도면 정말 복 받은 남자 아니냐"며 행복감을 감추지 않았다.

재용이의 여친으로 유명세를 탄 후 처음 방송에서 공개되는 조윤선은 현재 재용이와 의류 쇼핑몰 (www.devi.co.kr)을 운영하고 있다. 미니홈피가 공개되면서 훤칠한 키와 외모, 패션감각등으로 눈길을 모았던 조윤선은 그간 인터넷 외에는 자신을 드러낸 적이 없어 더욱 궁금증을 증폭시킨 바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청률 30%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MBC 퓨전사극 '태왕사신기'(극본 송지나 박경수·연출 김종학 윤상호)가 남북정상회담으로 한 주 방송을 쉰다.

2일 MBC에 따르면 이날부터 시작된 남북 정상회담 관련 특집 프로그램으로 '태왕사신기' 방송을 1주일 연기하고 오는 3일 방송 예정이었던 8회를 10일 방송한다.

MBC는 대신 3일과 4일 양일간 남북정상회담 특집으로 오후 9시부터 방송되는 '뉴스데스크'를 10시30분까지 늘려 방송할 예정이다.

이밖에 3일에는 '뉴스데스크'에 이어 '황금어장'이 11시 30분까지 방송된 뒤 특집 '뉴스24'가, 4일에는 '100분토론'-'2007 남북정상회담'이 밤 12시10분까지 방송된 뒤 특집 '뉴스24'가 방송된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정아(35) 전 동국대 교수의 학력 위조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박문순(53) 성곡미술관장 자택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출처가 불분명한 40억~50억원을 발견해 압수했다고 1일 밝혔다. 박 관장은 김석원(62) 전 쌍용그룹 회장의 부인이다. 이에 따라 외환위기 뒤 해체된 옛 쌍용그룹 사주 일가의 비자금 조성 혐의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서울서부지검은 기업체들의 성곡미술관 후원금 횡령과 조각품 매매 알선 리베이트 혐의와 관련해 엇갈리는 신씨와 박 관장 진술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성곡미술관과 박 관장의 집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이 압수수색한 박 관장의 집은 서울 광화문 근처에 위치한 성곡미술관의 3층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박 관장 집에서 발견된 수십억원 가운데는 수표가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검찰은 이 돈의 출처가 옛 쌍용그룹의 비자금이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성곡미술관은 쌍용그룹 창업자인 성곡 김성곤 회장의 자택에 세운 미술관이며, 박 관장은 김 회장의 며느리다. 검찰은 이날 박 관장을 불러, 이 돈의 조성 경위 등을 캐물었다.

앞서 검찰은 우리은행 서울 효자동지점에 2004년 개설된 신씨 명의의 개인금고에 쌓여있던 외국돈 2억원은 박 관장의 것이라고 결론을 내린 바 있다. 박 관장은 “회사와 무관하게 주변 사람들이 모아준 돈”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석원 전 회장은 2004년 계열사 소유의 부동산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을 헐값에 사들이는 등 회사 재산 310억여원을 빼돌리고, 서울 종로와 이태원의 고급 주택 다섯 채의 명의를 비서 등 앞으로 돌려놓은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의 횡령 등)로 대검찰청 공적자금비리합동단속반에 구속기소된 바 있다. 정부는 지난 2월 노무현 대통령 취임 4주년을 맞아 김 전 회장을 특별사면했다. 1990년대 중반까지 재계 서열 6위를 차지했던 쌍용그룹은 사주 일가의 경영 실패와 외환위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다 해체됐다.

한편, 검찰은 이날 변양균(58)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김아무개 청와대 행정관을 통해 자신이 신도로 등록된 경기 과천시 보광사에 특별교부세 2억원을 배정하도록 한 혐의와 관련해 “보광사에 지원할 것이 혹시 있는지 알아보라고 했다”는 변 전 실장의 진술을 확보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C 인기 오락 프로그램 '무한도전' 팀과 '프랑스 축구 영웅' 티에리 앙리의 10월 초 만남이 잠정 연기됐다.

'무한도전'의 한 관계자는 2일 오전 스타뉴스와 나눈 전화통화에서 "당초 이달 초에 스페인에서 앙리와 재회할 예정이었지만, 앙리 측의 사정 등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스페인행을 연기하게 됐다"며 "아직까지 스페인으로 떠날 일정을 구체적으로 확정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앙리와의 재만남이 완전 취소된 것은 아니며, 현재도 양쪽의 스케줄을 조절해가며 만날 날짜를 조율해 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앙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날 소속이던 지난 6월 한국을 찾았을 때 국내 오락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무한도전'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앙리는 '무한도전' 멤버들과 물공 헤딩 시합 등을 벌이며, 장난기 있는 친근한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무한도전' 멤버들을 런던으로 초청하기로 약속했다. 당시 아스날의 연고지가 런던이었지만 그 뒤 앙리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 바르셀로나로 이적, '무한도전' 팀 초청 장소를 스페인으로 바꾸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가 결혼 1년 만에 쌍둥이 아빠가 됐다.

싸이의 아내 유혜연 씨는 1일 오후 5시께 서울 강북의 한 병원에서 건강한 두 딸을 낳았다.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한 상태. 싸이는 지난해 10월14일 서울 광장동 W호텔에서 만인의 축복속에 결혼식을 올렸다.

싸이는 소속사를 통해 "많은 분들의 마음속 응원 덕에 2007년 10월 1일 예쁘고 건강한 두 딸을 한번에 얻었습니다. 잘 키우기 위해 더 열심히 살겠습니다"라고 아빠가 된 소감을 밝혔다.

싸이는 이미 지난 6월 검찰의 병역특례비리 수사에 관한 기자회견을 통해 10월 쌍둥이의 아빠가 된다고 밝힌 바 있다.

오는 12월15일까지 입대보류 판정을 받은 싸이는 현재 병무청과 재입대 여부를 두고 행정소송을 진행중이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JES 이동현] 개그맨 박명수가 1년반 동안 잡아온 MBC FM(91.9㎒) '펀펀 라디오'의 마이크를 놓는다.


박명수는 이달말로 예정된 MBC 라디오 가을 개편때까지만 '펀펀 라디오'를 진행한 뒤 DJ직을 그만두기로 했다.


박명수측은 "TV 출연 스케줄이 너무 빡빡해서 불가피하게 라디오를 떠나야 했다. 11월에는 케이블 채널 오락 프로그램 MC도 맡게 됐다"고 전했다.


박명수는 2006년 4월 '이소라의 FM음악도시'의 뒤를 이어 '펀펀 라디오'의 DJ를 맡아 매일 오후 10시~12시 청취자들과 만나왔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