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쌍꺼풀이 있는 눈은…


이목구비가 큼직한 서구적인 눈은 어떤 메이크업이나 잘 어울린다. 그러나 너무 강한 컬러를 쓰면 지나치게 화려해 보이므로 파스텔톤이나 연한 브라운, 바이올렛, 핑크 계열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다. 과거에는 많은 컬러를 쓰는 것이 유행이었으나 최근에는 한 가지나 두 가지 컬러만 사용하는 것이 대세. 메이크업 테크닉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여러 컬러를 사용하면 컬러가 탁해지고 눈매를 무거워 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진한 섀도를 사용하는 경향이 많은데, 오히려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내추럴한 컬러나 여성스런 핑크를 사용하는 것이 젊어 보이는 비결이다. 쌍꺼풀이 있으면서 눈에 지방이 많은 사람들은 펄감이 강하지 않는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크림이나 베이지 계열의 섀도로 베이스를 깐다. 베이스를 깔지 않고 섀도를 칠하면 섀도의 원래 컬러감을 살릴 수 없기 때문. 베이스를 깔 때에는 눈 전체에 고루 바르도록 한다.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크림 타입을 사용하는 것. 일반인들에게는 낯설 수도 있지만 컬러감이 자연스럽고 사용법도 편리하다.
크림 타입 섀도를 사용한 후, 지속력을 좋게 하고 뭉침 없이 표현하기 위해서는 사용한 제품과 비슷한 컬러의 가루 타입 섀도를 덧바른다. 색감 표현이 좋아지고 가루 타입의 날림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클리오 아트 섀도 핑크 컬러의 펄이 돋보이는 섀도. 1만3000원.
실패 없이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한 가지 컬러만 사용한다. 어두운 컬러는 피하고 밝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노하우. 그런 다음 젤 타입의 라이너를 사용하여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한다. 리퀴드 제품은 너무 인위적으로 보이고, 펜슬 타입은 눈매를 선명하게 표현하기 어렵다.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가 적당하다.
블랙 컬러의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보이도록 한다. 마스카라의 솔은 지나치게 굵은 것보다 적당한 크기의 것이 좋다.
NG 크림 타입의 섀도는 자연스러운 눈매와 컬러를 표현해주지만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면 쌍꺼풀 라인에 뭉칠 수 있으므로 바른 후 바로 고루 펴 발라야 한다. 케이크나 펄 타입의 섀도를 바르면 뭉침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쌍꺼풀 없고 눈두덩이 두터운 눈은…


쌍꺼풀이 없거나 속쌍꺼풀만 있는 경우에는 메이크업을 하기가 좀 까다롭다. 그러나 쌍꺼풀이 없다고 해서 아이 메이크업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펄감이 강한 섀도만 피하면 어떤 식으로든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오히려 과감하게 시도하면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도 있다. 속쌍꺼풀이나 외꺼풀의 경우에는 연한 색보다 진한 컬러가 눈매를 더욱 강조한다. 유행 스타일인 스모키 메이크업도 잘 어울린다.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 대신 골드 카키 계열을 사용하면 강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눈매로 표현할 수 있다.

크림이나 베이지 컬러로 눈두덩 전체에 베이스를 깐 다음, 지속력을 위해 섀도 대신 워터프루프 컬러 펜슬을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한다. 속쌍꺼풀이 있는 경우에는 눈을 깜빡일 때마다 컬러가 번지거나 뭉치기 때문. 골드 펄이 함유된 다크 브라운 컬러가 고급스러움을 준다.
사용한 펜슬과 비슷한 계열의 섀도를 한 번 덧바른다. 스펀지 팁이 달린 브러시를 사용하여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두드리듯이 바르면 시간이 지나도 뭉치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눈 아랫부분까지 빼먹지 말고 바른다.
눈매를 살려주는 라이너 역시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한다. 한 번에 다 그리지 말고 꼼꼼히 점막을 메우면서 그리는 것이 중요. 펜슬보다는 젤 타입의 라이너를 선택해 가는 붓으로 그리는 것이 좋다. 브라운 계열의 섀도를 사용했으므로 라이너는 블랙 컬러를 선택.
섀도를 묻힌 사선 모양의 앵글 브러시를 사용하여 쌍꺼풀 라인 위쪽에 한 번 덧바른다. 번짐을 최대한 막기 위한 노하우.
쌍꺼풀이 없는 눈의 경우에는 속눈썹이 아래로 처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이래시를 사용하여 컬을 강하게 넣어야 한다. 두세번에 걸쳐 눈썹 뿌리 부분까지 강하게 집어준다. 이 때, 조금 심하게 집었다고 생각될 정도로 눈썹이 꺾여도 괜찮다.
마스카라는 눈매를 깊어 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가늘고 촘촘한 마스카라를 선택하여 눈썹을 풍성해 보이게 한다. 비디비치 위쉬풀 롱 래쉬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베리 블랙 번짐 없이 깔끔하면서도 풍성한 눈매로 연출해주는 제품. 짧고 잘 처지는 속눈썹에 더욱 효과적이다. 3만원.
눈을 더욱 커 보이게 연출하고 싶다면 인조 속눈썹을 활용하는 것도 권할 만하다. 인조 속눈썹은 일반적으로 눈썹보다 길게 나오기 때문에 잘라내고 사용해야 하는데, 앞부분 1칸, 뒷부분 3칸 정도를 자르는 것이 적당하다. 길이가 긴 것이 뒤쪽.
Tip 속쌍꺼풀이 있는 경우는 섀도를 바를 때 주의해야 한다. 처음부터 너무 넓게 펴 바르지 말고 눈을 떴다, 감았다 하며 어느 정도 칠해졌는지 확인해야 한다. 너무 넓게 발렸을 때에는 면봉으로 수정하는데, 문지르지 말고 스킨을 묻혀 수정할 부분에 몇 초간 누르듯이 두었다가 아래쪽으로 살짝 닦아낸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