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CF에서 복싱 글러브를 끼고 이영애가 힘차게 발차기를 했던 것을 기억하는지. 탄력 넘치는 몸매와 스트레스까지 해소시켜주는 태보 다이어트가 요즘 화제다. 태보는 태권도의 발기술과 권투의 손기술, 에어로빅의 발놀림을 접목시킨 운동. 과격하게 격투를 하기 보다는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다. 에어로빅처럼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박자에 맞춰 운동을 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살을 뺄 수 있다.
일정한 강도 운동이라 일정 시간 하면 지방을 쉽게 연소시킬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이라 체내에 산소가 많이 공급되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피부에 탄력이 붙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게 된다.

 
주먹을 뻗고 다리를 차올리는 등 다소 격렬한 운동이라 시작하기 전 10분 정도 손목과 발목을 충분히 풀어준다. 다른 운동의 몸풀기와는 달리 들어올리고 뻗는 등 하체 사용이 많기 때문에 하체 준비 운동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준비 운동을 하지 않으면 발차기 기술을 할 때 인대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
30분 정도 기본기와 복합 동작을 수준에 맞게 해주고 5분 정도는 천천히 심박수를 내릴 수 있는 동작을 한다. 마지막 전신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한다. 처음부터 운동량과 강도를 높이는 것보다는 천천히 동작을 따라하고 적어도 하루 20분 정도는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