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 care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체온 높인 뒤 시작
다짜고짜 물속으로 풍덩 뛰어들면 심장에 무리가 오거나 순간적으로 근육이 마비될 수 있다 . 양발을 모은 뒤 팔을 위로 쭉 뻗어 근육을 풀어주고, 발끝부터 머리에 이르기까지 각 부분을 천천히 움직여 몸에 시동을 걸어라.

복식호흡으로 폐활량 높이기

평소 호흡에 문제가 없던 사람도 물속에서 격렬하게 움직이면 호흡이 가빠지기 쉽다. 가장 좋은 것은 복식호흡으로 폐활량을 높여주는 것. 배 위에 양손을 가볍게 얹은 뒤, 눈을 가볍게 감는다. 그런 다음 입은 다물고 코로만 숨을 들이마실 것. 이때는 배가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것이 정상이다. 그런 다음 천천히 입으로만 숨을 뱉어내는데, 이때는 배가 쏙 들어가는 것이 정답. 20회 정도 반복해주면 OK.

→아쿠아로빅 ing

적절한 물의 높이는 가슴, 30분이 기본
너무 낮으면 운동 효과가 반감되고, 깊은 곳에선 허우적대기만 할 뿐 올바른 동작을 하기 어렵다.

발끝과 배에 힘을 줄 것

발끝부터 힘이 들어가야 전신에 힘이 골고루 실리면서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진다. 또한 복 부에 힘을 주어야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고 납작탄탄한 배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물과 접촉하는 면이 직각이 되도록

팔과 다리를 움직일 때는 물과 닿는 면이 직각이 되도록 한다. 구부정하지 말고 꼿꼿이 편 뒤, 동작을 크게 크게 하라는 이야기.

→after care

얼굴과 보디, 헤어까지 충분한 보습 케어
물속에서 나오면 피부는 극도의 건조함을 느끼게 된다. 또한 화학 성분이 함유된 수영장 물 이나 소금기가 있는 바닷물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꼼꼼한 케어는 필수. 저자극 클렌저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깨끗이 씻어내고 , 마스크 팩이나 에센스로 영양을 공급할 것.

가볍게 주무르며 근육 풀어주기

특히 평소 운동을 잘 하지 않는 경우는 약간의 근육통이 생길 수 있다. 손가락을 이용해 가 볍게 주무르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쿨링 제품을 발라 진정시킬 것. 근육통이 심하다면 맨소래담 등의 소염제를 바른 뒤, 차가운 물 에 적신 타월을 감아주면 금세 가라앉는다.


→아쿠아로빅 기본동작 배우기
아쿠아로빅 다이어트의 장점은 동작이 쉽다는 것! 다음의 기본동작들을 한 세트로 1시간 동안 반복해준다.


탄탄한 배 만들기
무릎 정도의 얕은 물에 앉아 무릎을 구부리고 발목이 수면 위로 나올 때까지 올린 후 6초간 정지한다.

슬림 다리 라인

무릎 정도 깊이의 물에 앉아 양손에 무게중심을 싣고 다리를 상하로 움직여준다. 30초간 반 복.

가는 팔뚝 만들기
수영장에 걸터앉아 양손을 깍지를 낀 후 좌우로 당겨준다. 양쪽으로 6회씩 반복한다.

개미허리 만들기
수영장에 걸터앉아 배에 힘을 주면서 몸을 좌우로 비틀어준다. 양쪽으로 6회 반복한다.

탄력있는 허벅지로
양팔과 다리를 점프하듯이 힘차게 옆으로 크게 벌렸다가 모아주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이때, 손목이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탱탱한 가슴 만들기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복부에 힘을 주고 손바닥을 펴서 사선 방향으로 힘차게 민 다음 가슴쪽으로 당겨준다. 양손을 번갈아가며 6회 반복한다.

힙업 시키기
수영장 안에 서서 한 발을 벽쪽에 댄다. 손바닥을 벽에 댄 후 세게 민 상태에서 6초 동안 정지한다. 양쪽으로 4번씩 반복한다.

종아리를 가늘게
수영장 물속에 서서 한 손바닥을 벽쪽에 댄다. 한쪽 다리로 물을 차면서 앞뒤로 움직여준다 . 양쪽을 번갈아 6회 반복한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