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콩멸치볶음
보관 기간 5일

필요한 재료
풋콩·볶음용 멸치 ½컵씩, 양념(설탕·물 1큰술씩, 물엿·간장·참기름 1작은술씩, 깨소금 2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1. 풋콩은 껍질을 벗겨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2. 멸치는 기름을 두른 팬에 타지 않게 살짝 볶다가 데친 콩을 넣고 다시 한번 볶는다.
3. 충분히 볶아지면 분량의 양념을 넣고 재빨리 섞으면서 다시 한번 볶는다.

닭고기콩조림
보관 기간 5일 이내

필요한 재료
닭가슴살 2쪽, 강낭콩·풋콩 ⅓컵씩, 대파 ½대, 통마늘 1통, 조림장(고추장 2작은술, 간장·고춧가루·물엿·청주 1작은술씩, 물 ½컵, 설탕 ½큰술, 생강즙 약간), 통깨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닭가슴살은 2cm로 네모나게 썰어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2. 강낭콩과 풋콩은 껍질을 벗긴 후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다.
3. 대파는 2cm 폭으로 썰고 마늘은 껍질을 벗겨 씻는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고기를 넣어 노릇노릇하게 지진다.
5. 냄비에 분량의 조림장을 넣고 끓어오르면 통마늘과 파, 지져낸 닭고기, 콩을 넣고 서서히 간이 배도록 조린다. 통깨를 조금 뿌린다.
도라지부추생채
보관 기간 3~4일

필요한 재료
도라지 300g, 부추 100g, 양념(고춧가루 2큰술, 멸치액젓·물 1큰술씩, 설탕 ½큰술, 소금 1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½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도라지는 깨끗이 껍질을 벗겨낸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굵은 소금을 넣고 바락바락 주물러 씻는다. 그래야 쓴맛이 빠진다.
2. 부추는 깨끗이 다듬어 씻어 3~4cm 길이로 썬다.
3. 생채 양념을 분량대로 섞어 도라지에 넣고 고루 무쳐 붉은색이 들도록 한다. 그런 다음 부추를 넣어 살살 버무린다.
4. 입맛에 따라 먹을 때마다 참기름, 깨소금, 식초를 조금씩 넣고 무쳐 먹는다.

우엉마른새우조림
보관 기간 10일

필요한 재료
우엉1뿌리(약 200g), 마른 새우 50g. 조림장(간장 2큰술, 설탕, 맛술1큰술씩,물엿1/2 큰술, 멸치 장국1/2 컵) 통깨 약간, 식초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우엉은 껍질을 벗긴 다음 연필 깎듯이 썰어서 식초물에 담가 우린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끓으면 식초를 붓고 우엉을 삶아 건진다. 그래야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막고 아삭한 맛도 살릴수 있다.
3. 마른 새우는 체에 담아 흔들어 잔가루를 털어 준비한다.
4. 냄비에 조림장을 끓이다가 우엉과 마른 새우를 넣고 조리듯이 볶는다. 식으면 통깨를 넣고 섞는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