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마니·페라가모·버버리·제냐·휴고보스·돌체앤가바나·구찌….

    해외 유명 브랜드 이름만 들어도 귀가 솔깃한 소비자라면 반가워할 곳이 생겼다. 재고(在庫)처리된 해외 유명 브랜드 120여 개를 1년 내내 25~65% 선에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바른 표기는 ‘아웃렛’이지만 고유명사여서 ‘아울렛’으로 표기)이 오늘 문을 열기 때문이다.

    샤넬·에르메스·루이비통만 빼고 이름만 들어서 알 만한 유명 브랜드는 다 입점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A동과 B동으로 이뤄진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한다.

    1. 제품이 입고되는 시즌을 노려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 새로운 제품이 입고되는 시즌을 파악해야 한다. 본인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각 매장 담당자를 통해 제품 입고 시즌을 알아두면 좋다. 길목을 지킨다면 보다 좋은 물건을 잡을 수 있다. 입고 시기는 브랜드 매장마다 사정이 다르다.

    2. 오다가, 가는 길…

    골프장·동해바다·스키장을 주변에 두고 있는 곳이 영동고속도로다. 문화유적으로는 신륵사, 도자기 엑스포, 명성황후 생가와 같은 유명한 문화유적이 매장 주변에 널려있다. 쇼핑을 싫어하는 남편이나 아이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피닉스파크, 오크밸리, 호텔 미란다, 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 여주 온천 등과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휴가 계획을 세울 때 이런 프로그램을 확인하면 다양한 코스로 이용할 수 있다.

  • 3. 센스 있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매장에는 주얼리, 액세서리 브랜드들이 커플링, 커플목걸이, 커플시계 등을 준비해 놓고 있다. 특별한 날에 함께 찾아가 서로의 선물을 고를 수도 있다. A동에는 폴리폴리, 갤러리어클락, 스와로브스키, 모자익, 타사키신주, 골든듀 비비드, 액세서라이즈 등이 있다. B동엔 CK언더웨어, 와코루, 비너스 등이 자리 잡고 있다.

    4. 골프 마니아들을 위한 브랜드

    중년 이상의 남성들이라면 쇼핑에 고개를 저을 수 있다. 부부싸움을 할 수도 있으니 남편을 위한 코너도 확인해두면 좋다. 골프 마니아라면 골프브랜드 컬렉션을 찾아가면 된다. 캘러웨이 골프, 보그너, 던롭, 나이키 골프, 김영주 골프 등이 입점해 있다.

  • ▲‘여주프리미엄아울렛’정식 개장 하루 전인 31일 신세계로부터 초대받은 고객들이 구찌 매장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120개 명품브랜드가 입점한 이 쇼핑몰은 기존 가격보다 25~65% 할인된 가격으로 명품을 판매한다. /이명원 기자 mwlee@chosun.com

  • 5. 먹을거리도 명풍

    도심이 아닌 지방 관광지에서 만나기 힘든 식당이나 커피숍이 다수 입점해 있다. A동에는 크레이지 크레페, 프레쉬니스버거, 하겐다즈, 스타벅스 커피, 사까나야, 유니온스퀘어 등이다. 단, 한식은 쇼핑몰 안에는 없고, 여주군 내 음식점을 이용해야 한다.

    6. 준비물도 있어요

    교외형 매장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움직일 수 있는 도심의 쇼핑센터와 다르다. 편한 신발, 생수, 선글라스 및 모자를 챙겨야 한다. 120여 개 브랜드가 모여 있는 야외공간임을 잊지 말자.


  • 7. 외국관광객도 관심 있을 듯

    전 세계 유명 브랜드뿐 아니라 여주쌀, 도자기, 참외, 고구마, 참외 등 여주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여주 농특산물 매장도 관광객들에게 의미가 있다. 외국 관광객들이 국내 문화유적과 저렴한 명품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서울(잠실역)에서 1일 코스로 떠나는 여주관광패키지가 6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8. 여유 있게 쇼핑을 즐기려면

    여주 IC가 위치한 주말과 휴일 영동고속도로는 교통체증이 빈번하다. 시간을 맞추지 못할 경우 교통체증을 각오해야 한다. 그럴 땐 42번·37번 국도 등 여주로 통하는 지방국도를 잘 이용하면 유리하다.
  • 여주에서 프리리엄아웃렛이 개장했다./ 이명원 기자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