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손맛과 정성을 그대로 담았다! 우리 동네 최고의 반찬가게
매일 먹는 반찬이지만 색다르게 먹고 싶은데 요리할 시간이 없다면, 반찬 점문점을 찾아보자. 다양한 김치와 마른반찬부터 찌개, 명절음식까지 어머니가 손수 해준 듯한 맛깔스러운 반찬으로 밥상 걱정을 덜어준다. 입맛 까다로운 미식가까지 즐겨 찾는 소문난 우리 동네 반찬 전문점.


퓨전 반찬과 소스가 가득
애찬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맛으로, 정성을 담아 요리한다는 ‘애찬’. 오픈한지 1년도 채 안되었지만 이미 서초동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재료비를 아끼지 않고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 요리할 뿐만 아니라 덤까지 넉넉히 얹어주는 후한 인심이 인기비결. 퓨전 스타일의 레시피를 개발, 일반 반찬가게에서 볼 수 없는 애찬만의 메뉴를 선보여 손님 접대음식을 장만하는 주부나 신혼 젊은 부부들에게 인기. 이집트콩, 완두콩, 너트 등 10여 가지 재료가 들어간 콩 샐러드를 비롯하여 한식 양식 어떤 요리와도 궁합이 잘 맞는 와인,시겨자,간장소스 등 퓨전 소스도 선보인다. 샌드위치, 김밥, 샐러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들도 준비되어 있다. 각종 단체 행사를 위한 요리는 물론 명절 음식도 주문할 수 있다.

DATA
메뉴 콩샐러드 3천원, 홍어회 4천원, 오징어채 볶음 3천원, 마른새우볶음 3천원, 와인,시셔자,간장 소스 7천원,5천원,9천원
위치 서초구 서초 래미안 아파트 상가 지하 1층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7시(일요일 휴무)
문의 02-536-2092


천연조미료로 맛을 낸 반찬천국
엄마손맛반찬
매일 새벽 가락시장에서 구입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서울식 반찬을 맛볼 수 있는 엄마손맛반찬.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맛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며 깔끔하다. 1백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반찬이 갖춰져 있어 입맛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겨울철에는 특히 북어찜과 고등어조림이 인기. 고등어조림은 이곳에서 자체 개발한 소스로 조림을 하여 단맛이 나면서 뒷맛이 개운하다. 손님상에 내놓으면 좋을 구절판은 손수 빚은 얇은 밀전병과 화려한 색감의 채소가 어우러져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돈다. 설을 앞두고 나물부터 전, 조기, 산적, 과일까지 원하는 메뉴를 미리 주문하면 편안하게 설 상을 준비할 수 있다. 설 나물은 1천2백십원(100g), 전류는 1천5백원(100g)에 특별 판매한다.

DATA
메뉴 구절판 6천원, 고등어조림 6천원, 북어찜 5천원, 부대찌개 7천원, 밑반찬류 3천원대, 나물류 2천원대
위치 지하철 5호선 올림픽 공원역 올림픽 프라자 상가 1층 85호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9시(일요일 휴무)
문의 02-400-0645


매일 다양한 메뉴로 가득!
진이찬방
반찬 체인 전문점으로 매일 아침 본사에서 엄선된 식자재로 만든 국과 찌개, 김치가 배송된다. 영양학을 전공한 목동의 진이찬방 주인장은 매일 다른 반찬과 국으로 요일별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메뉴 외에 새송이 볶음, 잡채 등 즉석에서 만들어 내는 30여 가지 반찬이 따로 준비되어 있다. 인기 반찬인 황태구이는 들기름?참기름에 재워 초벌구이 한 후 양념을 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겨울철에는 명절 음식인 손만두와 나물, 모듬전을 판매한다. 아이들을 위해 달지 않고 영양까지 고려한 미트볼, 삼각김밥, 궁중 떡볶이가 스테디셀러라고 귀띔한다. 재래시장 반찬가게에 비해 깔끔하고 반찬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도록 매장 관리가 철저해 구입하는 반찬을 깔끔한 진공 밀폐 포장해준다.

DATA
메뉴 나물류 100g당 1천4백원, 궁중떡볶기 100g당 1천4백원, 잡채 100g당 9백원, 손만두 개당 5백원, 삼각김밥 1천원, 양념깻잎 2천원, 멸치볶음 3천원, 황태구이 4천원
위치 목동 3단지 파리공원 옆 가든스위트 108호
영업시간 오전 9시30분~오후 7시30분(일요일 휴무)
문의 02-2647-8201

6가지 모듬 반찬이 일품
은마반찬마을
대치동 일대 주부들 사이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반찬가게. 반찬 종류가 많고, 소량으로 반찬을 자주 만들어 판매대에 올려 항상 신선한 반찬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김치와 국, 마른 반찬, 나물 등을 종류별로 구분해 찾기 쉽게 진열했다. ‘은마반찬마을’의 가장 인기 메뉴는 한번 조금씩 담긴 시금치,도라지,고사리 등 6가지 모듬나물이다. 꼼꼼한 재료손질과 여러 명의 요리사들 각각 자신이 맡은 메뉴를 연구?개발하여 항상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는 것이 숨은 비법. 새로운 반찬을 끊임없이 만들어내어 시간별로 새로운 메뉴가 나온다. 달지 않고 시원한 식혜를 비롯 단팥죽과 호박죽 등도 인기이다. 이바지음식 및 손님 접대음식도 따로 주문 받는다. 홈페이지(www.embanchan.co.kr)에 접속하면 반찬마을의 반찬들을 주문할 수 있다.

DATA
메뉴 모듬나물 3천원, 식혜 3천원, 밑반찬 2~3천원대, 굴미역국,올갱이된장국 3천원(2인분)
위치 대치동 은마상가 지하 1층
영업시간 오전 9분~오후 8시(1·3주 일요일 휴무)
문의 02-552-6226

토속적인 전라도 맛 그대로
목동반찬가게
음식 맛 좋기로 소문난 전라도 정읍출신의 주인 아주머니가 30년 넘게 반찬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목동의 터줏대감. 직접 담군 간장이나 젓갈 등의 천연 조미료를 사용해 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린 반찬으로 까다로운 입맛을 지닌 이도 단골로 만든다고. 전이나 산적을 많이 찾는 명절에는 호박·야채·생선 등을 진열대 옆에 준비해 주문 즉시 바로 부쳐준다. 각종 나물 반찬들도 명절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꾸준한 베스트 메뉴. 준비하기 까다로운 차례상 음식을 세트로 맞춰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계절에 따라 제철 재료로 만든 반찬을 제공하며, 정해진 양보다 더 담아 주는 넉넉한 인심이 푸근한 느낌을 전한다.

DATA
메뉴 밑반찬 2~3천원대, 각종 전 4천원(400g), 생굴무침 3천원, 김치 3천원(1kg), 식혜 3천원
위치 목동 14단지 A상가 1층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일요일 휴무)
문의 02-2653-4549

궁중요리를 보다 쉽게 맛본다
이소영찬방
궁중요리 전문가 이소영씨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반찬으로 궁중요리를 선보이는 반찬가게. 손수 개발한 조미료를 사용해 맛을 낸 반찬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모든 김치와 밑반찬이 100g 단위로 판매되며 일주일마다 새로운 계절 메뉴를 선보인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천연 간장소스로 담근 게장과 간장게장. 명절에만 선보이는 반찬은 표고버섯 새우살 조림과 더덕장아찌, 호두장 그리고 다양한 장아찌 등이 있다. 설을 맞아 가까운 친지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백자 항아리 반찬이 담긴 선물세트를 3종 15만원, 5종 세트는 20만원 선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점과 천호점, 울산점과 해가온 유기농 숍 등지에거 이소영찬방을 만나볼 수 있다. 창업 및 주부를 위한 반찬 요리 과정의 클래스도 실시한다.

DATA
메뉴 게장 5천원, 간장게장 7천5백원, 김치류 1천원부터, 밑반찬 1천2백원~5천5백원, 호두장과 4천5백원
위치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7시30분(백화점 휴무일 휴무)
문의 02-512-2486


건강을 생각한 유기농 반찬
동네부엌
마포구 생활협동 공동체의 주부 회원 4명이 함께 일궈 낸 반찬가게. 인터넷에서 음식 솜씨 좋은 주부끼리 동아리를 만든 것이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져 공동 부엌 개념의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반찬 재료는 모두 유기농 재료연합회에서 인증한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다. 인공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용유 대신 쌀에서 추출한 현미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친환경 무공해 식단이라는 점에서 많은 주부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되었다. 한달 식단을 영양사인 매니저가 매달 제안하고 있다. 한달 단위로 예약하면 일주일에 두 번 다른 반찬과 국을 매장에서 준비해 준다. 명절에는 평균 10% 할인된 가격으로 전과 나물 세트를 판매한다.

DATA
메뉴 장조림 6천원, 마늘7백원(1쪽), 녹두전 1만원(3장)
위치 마포구 성산동 293-12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토요일 오전 10시~오후3시(일요일 휴무)
문의 02-325-3700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따끈따끈한 반찬
행복한 반찬나라
아빠는 재료 및 배달담당, 딸은 판매, 엄마는 주방을 책임지는 행복한 반찬나라. 미리 대량으로 만들어 놓은 반찬을 덜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될 때마다 소량을 만들어 진열대를 채우는 것이 이 곳의 특징. 양념 맛을 강하게 내지 않아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맛의 비결이다. 제철 맞은 이면수와 고등어 구이, 따뜻한 찌개가 1월의 메인 반찬. 설날에는 평소보다 더 많고 다양한 나물과 전을 준비해 판매한다. 외국인이 많이 모여 사는 동네라서 외국인 손님이 많은 편인데, 본국으로 돌아가서도 김치 맛을 못 잊어 주문하는 주문한다고. 이촌동 지역은 배달이 가능하며, 타 지역도 운송비만 부담하면 행복한 반찬나라의 맛난 반찬을 주문할 수 있다.

DATA
메뉴 모듬전 3천원, 밑반찬류 2천원~3천원대, 찌개재료 6천원, 제육볶음 6천원
위치 동부이촌동 강촌?현대 아파트 사이 조흥은행 건너편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8시
문의 02-798-8545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