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 신선한 바람이 일고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스시 뷔페’가 그것. 그러나 맛있지만 가격이 비싸서, 아이를 데리고 가기엔 무거운 분위기 탓에 일식집 들어서기가 꺼려졌다면 이제부턴 스시 뷔페를 찾아보자. 멋진 인테리어와 깊은 맛, 저렴한 가격에 외식이 즐겁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느끼하고 단 음식에 질린 사람들의 발길이 스시 뷔페로 향하고 있다. 스시 뷔페는 말 그대로 회와 관련된 음식을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는 트렌드 레스토랑. 뷔페라고는 하지만 이제까지 보아왔던 어수선한 분위기를 생각하면 오산이다.

최근 생기고 있는 스시 뷔페는 무겁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고 멋스러운 인테리어로 사람들을 유혹한다. 그렇다고 맛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일류 일식집 맛 그대로를 옮겨놓은 듯한 초밥과 캘리포니아롤, 샐러드가 무한정 제공된다. 이미 미국과 홍콩, 베이징, 마카오 등 미식가의 도시에선 스시 뷔페가 성황리에 영업 중.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스시 뷔페 3곳을 모았다.

풍부한 맛과 젠스타일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 ‘델라시아’

경기도 화정과 구리, 서울 영등포에 각각 자리해 미식가들을 유혹하는 델라시아. 스시와 롤, 데마리 등이 한 번에 각 10종 이상의 메뉴로 제공되는데 한 번 접시를 비우고 나면 전혀 다른 메뉴가 등장한다. 필라델피아롤, 스파이시튜나롤 등 7종 이상의 롤과 광어, 도미, 연어, 붉은 참치, 흰 참치, 장어, 새우, 다금바리, 학꽁치, 날치알, 소라 등 20여 종의 생선회가 얹어진 초밥, 어린이가 특히 좋아하는 데마리 초밥뿐만 아니라 10종류 이상의 샐러드, 대게찜 등을 포함한 에피타이저, 디저트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최근에는 돌잔치와 가족 모임을 위한 장소로도 애용되고 있다. 홈페이지(www.hcsystem.co.kr)를 방문하면 쿠폰을 다운받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주중 점심 1만4천5백원, 저녁 1만8천원, 주말 점심 저녁 2만1천원(구리점은 2만2천원). 3~6살 어린이는 4천원, 7~13세는 9천원. 돌잔치는 평일 점심 1만8천원, 평일 저녁과 주말 2만2천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DATA
위치 화정 롯데마트 2층, 구리 롯데마트 3층, 영등포 롯데마트 2층
문의 02-2057-5566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뷔페식 회전초밥 ‘동해도’

이미 강남역에서 수많은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동해도. 바로 그 동해도가 최근 여의도까지 진출했다. 동해도는 스시 뷔페와 회전 초밥집의 장점만을 모은 곳. 10여 명의 조리장들이 쉴 새 없이 만들어낸 100여 종의 화려한 초밥이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자리에 앉은 그 순간부터 점심에는 40분, 저녁에는 1시간 동안 원하는 초밥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직접 음식을 가지러 가야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40분이면 한끼 식사를 마치는데 부족함이 없다는 게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전언이다. 동해도의 인기 메뉴는 연어 스테이크 초밥과 참치 스테이크 초밥, 장어와 새우튀김이 들어간 하우스 롤. 수족관에서 갓 잡은 생선으로만 초밥을 만들기 때문에 항상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다. 샐러드와 직접 만든 양갱, 과일 등의 애피타이저와 디저트도 훌륭하다. 점심 1만8천원 저녁 2만원.

DATA
위치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맞은편 안원빌딩 대신증권 지하 1층
문의 02-761-6350

포도씨유만을 사용하는 웰빙 드레싱과 요리 눈길! ‘웰니스로’

웰니스로의 특징은 싱싱한 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매일 아침 조리장이 수산시장에서 직접 싱싱한 생선을 구입해 다듬는다. 초밥도 미리 만들어 놓는 게 아니라 손님이 원하는 초밥을 그 자리에서 만들어준다. 때문에 다른 스시 뷔페처럼 밥이 마르거나 회가 신선함을 잃는 일이 없다.

이곳의 조리장들은 열량과 지방,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요리법을 개발하는데 열성이다. 그래서 웰니스로에서는 포도씨유만을 사용해 요리하고 있다. 샐러드 드레싱은 물론, 해산물 야채 그라탕이나 유산슬, 로스트 비프처럼 기름 사용이 많은 음식에 포도씨유를 넣다보니 맛이 담백해지고 성인병이 있는 손님들도 안심하고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포도주 뷔페도 눈에 띈다. 기본 뷔페 가격에 화이트 와인은 1만2천원 레드 와인은 1만4천원을 더 내면 칠레산 유기농 와인을 무한정 마실 수 있어 분위기를 살리는데 좋다. 웰니스로의 기본 메뉴와 스페셜 메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wellnessroad.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가격은 주중 점심 1만8천원, 주말 점심 2만5천원, 저녁 2만7천원.

DATA
위치 서울 지하철 2호선 교대역 4번 출구 G-five 센트럴 프라자 지하 1층
문의 02-537-6114~5

글 / 윤예림(자유기고가) 사진 / 델라시아·웰니스로·동해도 제공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