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의 리더 태연이 몽유병이 있었다고 깜짝 고백했다.

최근 진행된 케이블채널 MBC every1 '박경림의 화려한 외출 시즌2'에 참여한 소녀시대의 멤버들은 태연과 유리에 관련해 폭탄 발언을 했다.


이에 태연은 "초등학생 때 (자고있던)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걸 아빠가 보셨다"며 "그런데 나는 기억이 하나도 안 난다"고 말해 티파니의 말을 인정(?)하기도.

또한 서현은 "하루는 태연언니가 휴대폰이 없어졌다고 해서 봤더니 냉장고에 있었다"고 덧붙여 태연이 건망증까지 있다고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소녀시대 멤버간의 폭로전이 벌어진 이날 녹화분은 12일 오후 2시 55분에 방송된다.




태연, 몽유병? "자다 일어나 엘리베이터 타고왔다"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과 유리가 몽유병에 걸렸다?

최근 진행된 케이블채널 MBC every1 ‘박경림의 화려한 외출 시즌2’에 참여한 소녀시대의 멤버들은 태연과 유리에 관련해 폭탄 발언을 했다.

공포동영상을 보고 그 안에 숨은 귀신을 찾아내는 ‘숨은 귀신 찾기’ 코너를 진행하던 도중, 박경림은 친척동생이 몽유병에 걸렸던 일화를 소개했다.

그런데 그 이야기를 듣던 소녀시대의 멤버 티파니는 태연을, 써니는 유리를 가리키며 두 사람이 몽유병에 걸린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태연은 “초등학생 때 (자고있던)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걸 아빠가 보셨다”며 “그런데 나는 기억이 하나도 안 난다”고 말해 티파니의 말을 인정(?)하기도.

또한 서현은 “하루는 태연언니가 휴대폰이 없어졌다고 해서 봤더니 냉장고에 있었다”고 덧붙여 태연이 건망증까지 있다고 공개했다.

써니는 유리를 가리키며 "유리는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서 불 켜고 휴대폰 열어서 시간 확인하고 다시 불 끄고 자는데 기억을 못해요"라며 유리의 건망증에 대해서 말했다. 이에 유리는 "전 몽유병 없어요. 정말"이라면서 자신의 몽유병 의혹을 부정했다.

소녀시대 멤버간의 폭로전이 벌어진 이날 녹화분은 12일 오후 2시 55분에 방송된다.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일 현역 입소한 가수 강타(본명 안칠현)의 훈련소 모습이 최초 공개됐다.

90년대 중후반의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인 H.O.T 출신이자 솔로 가수로도 가요팬들의 주목을 끈 강타는 지난 1일 경기도 의정부 306보충대를 통해 현역 입소, 4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모 사단 내 신병 교육대로 이동했다.

이 곳에서 지난 7일부터 5주 간의 기초 군사 훈련에 돌입한 강타의 훈련병 모습은 11일 오후 군 관련 인터넷 사이트에 오른 한 사진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강타는 훈련소 동기생들 및 교관들과 함께 찍은 이 사진 속에서 어깨에 견장을 한 모습을 선보여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룹 신화 겸 솔로 가수 김동완(29)이 음반 녹음 도중 급성장염 및 장폐색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소속사는 "김동완이 11일 정규 2집 녹음 중 쓰러져 서울 강남 인근 병원으로 실려가 응급 치료를 받았고 현재 입원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말 신화 10주년 공연에 이어 쉴틈없이 음반 녹음을 했다"며 "며칠 전부터 복부 통증을 호소했는데 음반 발매일을 맞추고자 고통을 참고 녹음한 것이 무리였던 것 같다. 병원에서 급성장염 및 장폐색 진단을 받았고 사나흘 입원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4일 발매할 예정이던 2집 일정은 다소 불투명해졌다.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C 주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연출 김태호)이 12일 100회를 맞는다. 최근 완만한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지만 여전히 '무한도전'은 주말 예능의 최강자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은 2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무한도전'은 가장 성공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예능의 트렌드를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과 배틀, 토크쇼, 시트콤, 몰래카메라, 리얼리티의 변종 혼합체 '무한도전'을 단순히 열거한 장르적 특질로 해석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일정 부분 과장되고 확대해석 된 면이 없지 않지만 '무한도전'은 일종의 예능공식을 만들어왔고 그 틀은 '무한도전'을 2000년대 예능의 전형(典型)으로 만들었다.

공식#.1 '재미가 의미' 리얼리티를 강조해라

'무한도전'은 기본적으로 리얼리티를 표방한다. '짜고치는 고스톱'에 식상해진 시청자들에게 '무한도전'의 리얼리티는 신선한 자극이 됐다. 예쁘고 멋지게 보여야 하며 똑똑해야 한다는 강박증에서 사로잡힌 연예인은 리얼리티 형식을 통해 해방됐다. 연예인들만 자유를 얻은 것은 아니다. '무한이기주의'라는 모토는 시청자들과 TV속 연예인들의 거리감을 좁히는데 일조했다. 쉽게 망가질 수 있고, 마음껏 이기적일 수 있고, 당연히 짜증을 낼 수 있는 연예인들이 등장한 것이다. 물론 '무한도전'에 출연하는 출연진들이 개그맨 출신이 사실은 연예인의 이런 자유에 충분조건이 됐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다. 하지만 '무한도전'의 성공이후 리얼리티 형식을 통한 감각의 자유는 일종의 트렌드가 됐다. 이는 '재미가 의미'라는 예능공식을 명문화 시켰다.

공식#.2 캐릭터성 강화, 다인(多人) MC로 다양한 취향 공략

'무한도전=캐릭터'다. 김태호PD가 수차례 밝혔듯 무한도전은 '여섯 난쟁이가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출발했다. 각기의 캐릭터성은 '무한도전'이 다양한 취향을 공략할 수 있게 만드는 근거가 됐다. 이러한 캐릭터 성의 전제가 되는 것은 '다인(多人) MC 형식'의 출연이다. 이는 전적으로 메인 MC 유재석의 공으로 돌려야 마땅하다. 유재석 진행의 가장 큰 미덕은 상대의 액션에 즉각적인 리액션으로 재미를 만들어 내는 발군의 재치에 있다.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고 흐름의 완급을 조절하는 유재석이라는 조정자의 존재는 비슷한 포맷의 다른 예능프로그램이 갖지못한 '무한도전'의 최대 장점이다. 유재석은 다인MC의 구심적 역할론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해도 무리가 없다. 물론 캐릭터성의 강화는 리얼리티와 정면으로 배치되는 요소다. '무한도전'의 성공가능성은 이 첫 번째와 두 번째 요소를 조화시키는 연출력에서 기인하는 바가 크다.

공식#.3 '무한도전'의 확대-재생산 '무한도전'을 퍼트려라

동시간대 경쟁 프로그램인 SBS ‘라인업'이 정면으로 내건 슬로건 라인(LINE)은 '무한도전'에서 꾸준히 활용된 공식이다. 유재석-박명수-정준하-정형돈-노홍철 그리고 공익 근무 복무중인 하하까지 여섯 멤버들은 각기 '무한도전' 밖에서 확대-재생산 돼 왔다. 유재석과 박명수는 KBS 2TV '해피투게더'에서 유재석-하하는 종영된 SBS '일요일이 좋다-옛날TV'를 통해, 유재석-노홍철은 MBC '놀러와'를 통해 라인을 유지하고 있다. 박명수-정형돈은 종영된 MBC '지피지기', '동안클럽'에 동반 출연했으며, 최근 새롭게 시작한 MBC '브레인 배틀'에서도 나란히 호흡을 맞추고 있다. MBC 에브리원 '식신원정대'에서는 정준하-정형돈이 손발을 맞추고 있다. 유라인으로 불러도 손색없는 라인을 형성하고 있는 '무한도전'은 프로그램 외부에서 멤버들의 각개전투를 통해 '무한도전'의 프리미엄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 각 멤버들은 아무런 거리낌 없이 타 방송에서 '무한도전'을 거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공식#.4 믿음과 신뢰, 브랜드를 만들어라

'무한도전'의 성공은 전적으로 MBC 예능국의 무한신뢰에서 기인하는 바가 크다. 모든 예능프로그램 제작진이 '무한도전'에 대해 보내는 시기와 부러움은 아이템이나 포맷이 아니라 방송사의 전폭적인 신뢰다. MBC '강력추천 토요일'에서 독립한 '무한도전'은 초창기 5% 전후의 낮은 시청률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MBC는 '무모한 도전', '무리한 도전'으로 이름을 바꾸면서도 '무한도전'을 포기하지 않았다. 2년이 넘는 시간동안 '무한도전'은 리얼리티를 안착시켰고, 캐릭터를 주입시켰으며, 각 멤버들을 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시켜 '무한도전'을 확대-재생산 시켰다. 이런 끈기는 '무한도전'을 브랜드로 만드는 거시적 전략에 기인한 것이다. 각 방송사가 시즌 개념의 예능 프로그램을 런칭 시키는 것은 '무한도전'의 브랜드화 전략에서 기인하는 바가 크다. 방송사의 신뢰는 시청자의 신뢰로 이어졌고 충성도 높은 마니아군을 형성하게 된 결정적 근거다.
Posted by Redvirus
,

민방위 연차 및 교육 날짜 일정 확인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광역시도, 시군구별로 민방위 교육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safekorea.kr/dmtd/contents/civil/edu/EduPlanList.jsp?q_menuid=M_NST_SVC_03_02_03

본인의 민방위교육ㆍ훈련 정보에 대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safekorea.kr/dmtd/contents/civil/edu/MembInfoCfrm.jsp?q_menuid=M_NST_SVC_03_02_02

민방위교육은 연고지가 아닌 아무 동네에서나 받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