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도전' 일본 특집이 방송된 후 시청자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정준하가 불법영업 논란 이후 또 한번의 거짓말로 애청자들의 실망을 샀기 때문이다.

29일 방송된 '무한도전-일본가다(부제 입조심하자)'편은 정준하의 거짓말로 시작된 헤프닝을 다뤘다. 지난 6일 방송에서 정준하가 " '거침없이 하이킥' 팀과 일본을 찾았을때 도쿄돔에 팬 천명이 나를 찾았으며 그중 6명의 팬들을 실신했다"고 한말을 확인하고자 무한도전팀이 일본을 찾은 것.

일본에서 무한도전팀은 일본인들의 무관심과 마주했다. 공항에서부터 도쿄 아키하바라까지 한국인을 제외하고 이들은 알아보는 일본팬은 없었다. 긴자에 도착해 멤버들은 필살기로 자신의 이미지를 대표할 수 있는 춤을 선보이며 현지인의 시선을 끌고자 노력했다.

정준하가 춤을 선보이려는 순간 일본 여성팬이 몰려드는 이변이 연출되었다. 하지만 이들은 정준하가 한국에서 동원해온 가짜팬임이 드러나 웃음과 동시에 개운치 않은 뒷맛을 남겼다. 최근 불법 영업 논란과 관련해 계속된 말바꾸기로 실망을 산 직후였기에 정준하의 행동은 실망스러울 수 밖에 없었다.

물론 시기로 따진다면 이번 방송은 논란이 불거지기전 녹화된 것이다. 그러나 정준하의 프로그램 하차요구가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정준하 중심으로 촬영된 녹화분을 편집없이 방송한 제작진에 대해 시청자들은 질타를 보냈다.

방송 직후 프로그램 시청자 게시판에는 정준하와 관련해 약 500여개의 의견글이 게재되었다. 정준하의 거짓말에 대한 비판과 프로그램 출연 강행에 대한 찬반글이 대부분이었다.

일본 팬 동원과 관련해 정준하가 한 거짓말에 대해서 시청자들은 "정준하는 거짓말이 생활이다(아이디 RASCOLINICOV)" "결국 정준하의 자작극이었다. 꼭 그래야만 했나(아이디 INQUIRE)" "이젠 대놓고 거짓말을 하는건가. 웃길려고 한 일이라해도 시청자 우롱이다(아이디 SEECEE)"라며 분노의 목소리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MBC측의 정준하 감싸기에 대한 따끔한 지적도 쏟아졌다.  "추석특집 프로에서도 정준하 뛰우기하더니 이번에도 마찬가지. MBC는 정준하랑 무슨관계인가"(아이디 amiro)"정준하를 계속 출연시키는 MBC의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다(아이디 VSN21G)" "다른 논란은 그렇다쳐도 본인이 인정한 탈세부분에 대한 사과방송은 있어야 하는것 아닌가(아이디 KMM233)" 라며 불법영업 논란 이후 아무런 해명없이 방송을 강행하는 것에 대해 비판했다.

'무한도전' 일본특집은 25.5%(TNS미디어코리아)의 시청률을 올려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그러나 시청률과 별게로 정준하의 거짓말 헤프닝은 시청자들에게 논란거리를 던져줬다. 더욱이 방송위원회(이하 방송위)가 정준하의 퇴출을 요구하는 시청자 의견에 대해 MBC측에 '방송사 업무참고'를 통보한 상태라 정준하와 관련된 논란은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