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에도 시원한 업스타일 레슨
꾸미지 않은 듯 대충 틀어 올린 것 같은데도 세련되어 보이는 업스타일이 있는 반면, 신경은 많이 썼지만 한 끗 차로 촌스러워 보이는 업스타일이 있다. 미묘한 차이로 전체적인 스타일을 좌지우지하는 업스타일. 그 쉬운 듯 어려운 업스타일 레슨.
내추럴한 발레리나 업스타일

1 가벼운 웨이브 주기
생머리는 업스타일을 했을 때 끝 부분이 말리지 않아 뻗치고 모발끼리 엉킴이 없어 핀으로 고정했을 때 잘 흘러내린다. 업스타일을 하기 전에 고데기나 세트로 말아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어 줄 것. 드라이어를 이용해 약간의 구김을 주어도 좋다. 컬을 만든 후엔 전체적으로 스프레이를 한 번 뿌려 모발의 결을 잡아준다.
2 포니테일 만들기
머리카락이 두상에 타이트하게 붙지 않게 손가락 끝으로 쓱쓱 빗어 한 손으로 느슨하게 잡는다. 그 다음 검은색 링 고무줄로 매듭을 단단히 묶는다. 이때 묶는 위치가 중요한데 너무 위쪽보다는 약간 아래쪽으로 묶는 게 더 내추럴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3 포니테일을 꼬아 동그랗게 똬리를 틀어 올린다
포니테일로 묶은 머리를 힘을 주어 꼬아서 한쪽 방향으로 돌돌 말아 똬리를 만든다. 이제부터가 중요한데 똬리를 두상에 고정시키려면 똬리와 두상이 맞닿는 부분에 U자 핀을 꽂아야 한다. 먼저 U자 핀의 한쪽 끝을 똬리 가장자리에 꽂은 다음 다른 쪽 핀 끝으로 맞닿는 두상 쪽의 두피를 살짝 긁듯이 꽂아준다. 머리를 묶는 과정에서 두상 쪽의 머리카락이 내추럴하지 않고 두상에 너무 붙었다면 꼬리빗 손잡이를 군데군데 머리카락 사이에 넣어 살짝 당겨 올리면 된다.
After
대충 손으로 빗은 듯한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머리의 결을 살리고, 똬리를 조그맣게 틀어 올리는 가장 기본적인 업스타일. 올여름에는 자연스러운 헤어가 대세이므로 평상시 연출하기에 좋다.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애용하는 업스타일 제품

에센스
업스타일을 하기 전 고데기로 웨이브를 말고 나서 에센스를 발라 머릿결을 깔끔하게 정돈한다. 케라스타즈 올레오 릴렉스 얼티메이트 컨트롤링 일렉시어 에센스 50ml 4만원
왁스
깔끔하고 정리된 스타일의 업스타일을 원할 경우 꼬리빗을 이용해 윗머리는 위에서 아래로, 아랫머리는 아래에서 위로 결을 살리면서 빗어준 후 왁스를 발라 윤기를 주고 머릿결을 정리해준다. 세바스찬 오리지널 쓰레드 100ml 2만원, 로레알 플레이 볼 모션 젤 100ml 3만원대
스프레이 세럼
업스타일을 완성한 후 스프레이 타입의 세럼을 뿌려 스타일을 고정하고 머릿결에 윤기를 준다. 웰라 하이 헤어 글로스 세럼 75ml 2만7000원
스프레이
업스타일을 완성한 후 머리에서 10cm 정도 떨어져 분사한다. 마무리로 약한 드라이 바람으로 고정시켜준다. 로레알 에르네뜨 헤어 스프레이 500ml 가격미정, 미장센 스타일케어 헤어 스프레이 후레쉬 후로랄 300ml 5000원
세미 업스타일

1 가벼운 웨이브 주기
생머리는 업스타일을 했을 때 끝 부분이 말리지 않아뻗치고 모발끼리 엉킴이 없어 핀으로 고정했을 때 잘 흘러내린다. 업스타일을 하기 전에 고데기나 세트로 말아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어 줄 것. 머리카락이 반쯤 내려오는 스타일이므로 내추럴한 발레리나 업스타일로 할 때보다 웨이브 모양에 더 신경 써야 한다.
2 양쪽 머리카락 교차하기
왼쪽과 오른쪽 귀 뒤쪽에 손을 집어넣고 양쪽 머리카락을 조금 들어 업스타일을 원하는 위치에서 교차해 실핀보다 더 큰 대핀을 2개 X자로 교차해 단단하게 고정시킨다.
3 남겨진 머리카락 올려서 고정하기
남겨진 아래쪽 머리카락을 반으로 나눠서 꼰 다음 위쪽으로 올려준다. 2번 단계에서 머리카락을 교차시켜 대핀을 꽂은 부분까지 꼬아 올린 다음 역시 대핀을 이용해 X자로 꽂아 고정시킨다. 그 다음 머리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군데군데 U자 핀을 꽂아 고정시키고 지저분해 보이는 머리카락은 실핀으로 고정한다.
After
업스타일을 하되 머리카락을 꼬아 똬리를 틀지 않고 반 정도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한 업스타일. 머리카락이 긴 경우 여성스러운 웨이브는 그대로 보여주면서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업스타일 할 때 필요한 도구들

꼬리빗
업스타일을 하기 전 머리카락을 나누거나 곱게 빗을 때 사용한다.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을 때 머리카락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 약간 부스스한 느낌을 살리는‘백홈’시에도 사용한다.
실핀
업스타일을 할 때 마지막 단계에서 남아 있는 보기 싫은 잔머리를 고정하는 데 사용한다.
U자 핀
머리카락을 동그랗게 꼬아 똬리를 만들어 두상에 고정시킬 때 똬리와 두상의 머리카락에 동시에 핀의 끝을 집어넣어 돌려서 꽂거나 걸어서 꽂는다. 전체적인 스타일의 틀을 잡을 때도 사용한다.
고데기
생머리일 경우 약간의 웨이브를 주거나 볼륨을 줄 때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2.8~3.2cm 정도의 굵기가 가장 내추럴하게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세팅기나 드라이기로 웨이브를 줘도 된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