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이 갸름해 보이려면 이마 윗부분, 즉 정수리 부분을 부풀려서 세로로 길어보이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머리는 약간만 내려서 이마를 드러내주세요. 양 옆머리는 부풀리지말고 차분히 내려 줍니다.

    ⓑ긴 얼굴형
가로의 라인을 강조하는 스타일을 연출해 주어야 합니다.
앞머리를 내려 주어 이마를  가리되 앞머리의 양이 너무 많으면 답답해 보이므로
적당히 내려 주세요.옆머리를부풀려 주는 웨이브 파마가 잘 어울립니다.

    ⓒ사각 얼굴형
강한 인상을 부들운 이미지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윗부분과 앞머리를 부풀려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다음
옆머리는 층 있게 잘라 주어 사각턱을 가려주세요.

    ⓓ역삼각 얼굴형
턱이 뾰족하므로 날카로운 느낌과 빈약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머리 윗부분을 둥글게 볼륨감 주어 화려하게 연출하고, 가르마를
타거나 내려서 이마를 조금 덮어 주세요. 옆머리 역시 웨이브를 넣어서 볼륨감을 만들어 주고  모발 끝을 둥글게 해줍니다.

 

 

②유행헤어 스타일

 

 

요즘 헤어샵에서 가장 인기있는 헤어 스타일은 샤기컷입니다. 지금 한창 인기 상승중인 샤기컷 헤어 스타일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리드카피끝@-->

<!--@본문시작@-->
<!--@소제목@-->
<!--@본문이미지영역@-->


실루엣에 강, 약을 만들어 머리의 형태를 좋아 보이게~


1 머리의 윗부분이 뻗치지 않도록 브러시로 누르며 뿌리를 세워 올려 볼륨을 넣는다.
2 귀 밑 부분의 머리를 가라앉힌다. 머리를 누르며 손바닥에 열을 두며 반사시켜 모발 뿌리가 눕도록 볼륨감을 없앤다.
3 잠시 그 상태로 식히면서 머리를 놓는다.
4 손바닥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모선의 거친 느낌이 드는 곳부터 왁스를 바른다.
5 손가락을 세워 정수리 부분의 모발을 잡듯이 모발 안쪽까지 왁스를 바른다.
6 손에 남을 왁스를 이용하여 모발에 질감이 살도록 머리 끝부분을 꼬아 정리한다.




<!--//top버튼//-->
<!--//top버튼//-->
<!--@소제목@-->
<!--@본문이미지영역@-->


머리에 컬을 만들어 미듐 레이어 스타일에 움직임을 낸다.

1 처음에 소프트한 왁스를 바른 후 머리카락 하나를 크게 뽑아낸다.
2 뽑아낸 머리카락에 손가락 두마디 정도를 넣어 꼬아 컬을 만든다.
3 열을 쐬어 고정시킨다. 전체적으로 약간의 컬이 생긴 느낌이 들도록 위의 방법처럼 컬을 만든다.
4 소량의 고정력 있는 왁스를 손바닥 전체에 비빈 후 모발 아랫부분을 구겨 전체적으로 컬리한 느낌을 만들며 모양을 정리해 나간다.
5 정수리부분도 모발에 볼륨감을 만든 후 손가락으로 끝부분을 정리한다.


<!--//top버튼//-->
<!--//top버튼//-->
<!--@소제목@-->
<!--@본문이미지영역@-->




매쉬 풍의 앞이 뒤보다 처진 라인. 내추럴한 모선으로 얼굴을 둘러 쌓도록 마무리.


1 네이프(목뒤) 쪽에 부한 느낌보다는 타이트한 느낌이 들도록 뿌리에 볼륨을 없앤다.
2 볼륨이 없는 정수리부분은 볼륨감을 형성한다.
3 앞머리는 내추럴한 인상을 주도록 위쪽부분만 살짝 볼륨감을 넣는다.
4 그 상태로 잠시 열을 식히므로 고정력을 한층 더한다.
5 연결되는 옆머리부분도 역시 똑같은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만든다.




얼굴형에 꼭 맞춘 헤어스타일 찾기 

<!--- 발 문 ---->

아무리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이라도 얼굴형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결점을 강조한는 결과를 낳기 십상. 각기 다른 얼굴형을 가진 독자 4인이 직접 실험해본 ‘내 얼굴에 맞는 헤어 스타일 찾기’. 그 변신 모습을 공개한다.

<!----내용--->▲ 얼굴형별로 살펴본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


아래위로 길쭉한 얼굴형

세로로 긴 타원형 얼굴을 가진 연예인에는 황수정, 이유진, 김현정 등이 있다. 이유진은 최근에 볼살이 많이 빠져 한층 더 이국적인 얼굴이 되었고 황수정은 볼살이 약간 있어 단아해 보인다.

같은 타원형이라도 얼굴에 살이 있고 없음에 따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다르다. 뺨이 홀쭉하다면 옆머리를 늘어뜨려 가리는 것이 좋고, 뺨이 약간 통통하다면 이마를 반듯하게 드러내거나 레이어드 스타일로 얼굴선을 어느 정도 가려주는 것이 좋다.



사각턱이나 볼살이 많은 얼굴형

‘아네모네’라는 별명처럼 사각턱을 가진 박경림, 볼살이 통통한 채림과 안연홍. 채림이 MBC드라마 <네 자매 이야기>에서 보여준 단발머리는 볼살이 있는 사람이 피해야 할 대표적인 헤어스타일.

턱선까지 완전히 감싸주지 않고 뺨 중앙에서 끝나는 머리길이는 오히려 머리카락 아래로 보이는 볼을 부각시키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에는 박경림처럼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을 하거나 얼굴선을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턱이 뾰족하고 작은 얼굴형

여배우들의 얼굴은 대부분 일반인들보다 작다. 작은 얼굴 중에서도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의 얼굴을 가진 배우로는 이영애, 한고은, 황신혜 등을 들 수 있다. 얼굴이 작기 때문에 어떤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리지만 짧게 해주는 편이 나이도 어려보이고 더 귀엽다.

긴 웨이브는 섹시한 느낌을 주고 스트레이트 헤어는 지적이고 단정한 느낌을 준다. 뺨에 살이 너무 없어 고민인 사람이라면 머리길이에 관계 없이 층을 내 자른 다음 웨이브를 넣거나 바람머리 스타일을 하면 보는 사람에게 경쾌한 느낌을 준다.



전형적인 미인 얼굴인 달걀형

최진실, 이미연, 박주미는 좌우 비례가 이상적인 달걀형 얼굴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들은 남들이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가운데 가리마나 올백 스타일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미연과 박주미는 각각 <명성황후>와 <여인천하>에서 가운데 가리마에 쪽을 진 머리모양이 오히려 더 예쁘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고운 얼굴선을 가지고 있다. 이런 얼굴형은 볼살을 뺀다고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들의 헤어스타일이 예쁘다고 해서 섣불리 따라 했다가는 오히려 ‘큰바위 얼굴’이 되기 쉽다.

<!----내용 끝---><!-------- 박스 내용 테이블 시작 -------><!--


   보관요령
 
기초제품은 빛이나 열에 의해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외부 공기와 차단되도록 뚜껑을 잘 닫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포인트. 캡과 마개 주위에 내용물이 응고되어 있지 않도록 알코올 등으로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오래 사용하는 비결이다.

특히 여름철 해변이나 겨울철 스키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선블록 제품은 그냥 두면 변질될 위험이 크다. 캡을 꼭 닫은 다음 랩으로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피부색과 맞지 않아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운데이션 등도 용기 입구와 캡 부분을 알코올로 소독해 주고 랩으로 싸서 보관한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