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대 피자 브랜드에서 이번에 야심차게 내놓은 신 메뉴들의 맛 검증에 나섰다. 기자들이 직접 시식하고 결론 내린 브랜드 피자, 맛 평가 보고서. (★5개 만점)

패스트푸드 업계에도 웰빙의 바람은 계속 분다. 세계 10대 웰빙 재료인 아보카도를 소스로 사용하고, 건강에 좋은 시금치 피자를 선보인다. 신선한 야채를 그대로 사용한 후레시 피자, 허브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한 웰빙 피자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

Domino's Pizza 도미노 피자 그릴드 포테이토
감자에 허브와 갈릭을 풍부하게 발라 석쇠에 구워 느끼한 맛을 없애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시원한 아보카도 소스와 새콤한 샤워크림이 첨가되어 뒷맛이 깔끔한 웰빙 피자. 2만2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
달콤한 고구마 맛과 그릴에 구운 감자의 구수한 맛이 조화를 이루었으며, 화이트와 그린 소스가 예쁘게 뿌려져 보기 좋다. 2가지 맛의 소스가 잘 어울려 텁텁한 맛을 없애준다.

박연정
★★★★☆
담백한 도우 맛이 일품. 감자가 들어가 고소하며, 베이컨이 적절하게 간을 맞춰준다. 새콤한 맛의 샐러드 소스가 상큼하다.

강주일
★★★★
달콤하고 상큼한 소스가 감자의 밋밋한 맛을 커버해준다. 입안에서 터지는 토마토의 맛이 좋다. 조금 많은 양의 토핑과 소스가 섞인듯.

성하정
★★★★
키위 소스와 샤워 크림 등 색다른 소스를 사용되어 맛을 좋았지만, 소스의 맛이 다소 강해 치즈의 맛에 영향을 미치는 듯하다.

김성욱
★★★★☆
촉촉한 도우 맛이 좋아 배가 불러도 끝까지 먹게 된다. 쫄깃쫄깃한 도우의 질감이 느껴진다. 구운 감자의 맛이 담백하다.

이유진
★★★★★
토핑의 간이 약하지만 색다른 맛의 상큼한 소스가 어우러져 OK. 도우가 두꺼워서인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다.

Mr. Pizza 쉬림프 누드
피자 테두리에 둘러진 부드러운 크림치즈 무스가 부드러움과 달콤한 맛을 선사, 매콤하고 통통한 케이준 통새우가 감칠맛을 더해준다. 블루치즈의 부드러운 맛과 향이 가미되었다. 2만9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
첫맛은 매콤, 끝부분으로 갈수록 달콤하다. 고구마 라인이 다른 피자에 비해 매우 부드럽지만 매운 맛이 강해 아이들에게 주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듯.

박연정
★★★★★
끝부분만 적당히 크림 토핑 되어 입안에서 부드럽게 씹히며, 새우에 매콤한 양념이 뿌려져 있어 감칠맛 난다. 먹기 편한 크기로 적당하게 조각나 있어 굿~

강주일
★★★★
매콤한 양념 가루가 입맛을 돋우며, 묽은 느낌의 크림치즈 무스가 독특했지만 조금 단듯하다. 대체적으로 신선하고 새로운 맛.

성하정
★★★★★
독특하면서 짭짤한 소스가 해산물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 최상의 맛을 이룬다. 소스가 강하지 않아 토핑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김성욱
★★★☆
베이컨과 새우, 브로컬리 등 씹히는 느낌은 좋았지만, 위에 뿌려진 블루치즈가 마요네즈 맛을 나게 하여 조금 느끼했다.

이유진
★★★★☆
통새우의 맛이 조금 강한 듯 느껴지지만, 테두리에 둘러진 크림치즈 맛이 달콤하고 부드럽다. 도우는 다소 두꺼운 편.

Papa John's Pizza 스피니치 알프레도 딜라이트
신선한 시금치, 부드러운 파마산 치즈와 갈릭 맛의 알프레도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건강과 맛을 고려한 웰빙형 피자. 바삭바삭한 크러스트 도우가 피자의 담백한 맛을 더해준다. 2만4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바삭바삭한 도우가 두꺼운 도우를 싫어하는 여자들의 입맛에 딱 맞아 떨어질 듯. 치즈 맛이 강해 치즈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

박연정 기자
★★★★☆
버섯과 시금치 등 웰빙 재료들이 어우러진 맛! 토핑들이 자잘하게 잘라 들어 있어 먹기에 편하다. 포만감이 크지 않아 가볍게 먹을 수 있어 좋다.

강주일 기자
★★★★
여러겹으로 이루어진 크러스트 도우가 얇고 바삭바삭하며 고소한 맛을 낸다. 얇은 빵이 먹기는 편했지만 약간 딱딱해 좀더 부드럽게 개선하면 좋을 듯하다.

성하정 기자
★★★★
몸에 좋은 재료들과 소스 맛이 강하지 않아 담백한 맛이 가장 큰 특징. 크림소스는 조금만 식어도 느끼해져 부담스러울 수 있다.

김성욱 기자
★★★☆
도우가 얇아 포만감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바삭하고 느끼하지 않아 여러 조각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일반 피자에 비해 생소한 소스 맛이 흥미로웠다.

이유진 기자
★★★★★
얇고 바싹한 도우, 최고의 풍미를 자랑하는 치즈, 콤비네이션 피자를 업그레이드한 느낌의 다양한 맛으로 계속 손이 가게 된다.

Pizza Etang 그린 그래스
양상추와 방울토마토와 고소한 감자 베이컨 무스가 어우러진 다이어트 피자. 얇고 담백한 도우 위에 신선한 야채들이 놓아 상큼함을 강조했다. 한판 가격으로 두 개의 피자를 제공. 2만1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야채가 들어간 만큼 신선한 맛이 특징이다. 치즈맛이 강하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박연정 기자
★★★☆
쫄깃쫄깃하고 부담 없이 씹히지만, 피자 빵의 맛이 너무 강해 치즈 맛이 거의 나지 않는다. 산뜻한 감자와 상큼한 토마토와 어우러져 신선하다.

강주일 기자
★★★★
얇은 피자 도우가 마치 찹쌀떡처럼 쫄깃쫄깃하다. 야채샐러드와 피자를 동시에 먹는다는 기분이 들어 가볍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다.

성하정 기자
★★★★☆
마요네즈 소스가 조금 느끼한 듯하지만 아삭아삭 씹히는 야채와 맛이 잘 어우러지는 것 같다. 여자들 입에 안성맞춤.

김성욱 기자
만족도 ★★★☆
쫄깃한 도우는 환상적이었다. 하지만 약간 바삭한 맛이 있어 조금 더 부드러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유진 기자
만족도 ★★★★
신선한 토핑이 마음에 들었다. 기름기가 쏙 빠져 느끼하지 않고, 먹은 후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Sung Shin Je Pizza 스위트 허브
고구마의 달콤함과 허브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피자.고구마 무스 위에 허브의 일종인 생 오레가노 잎을 올리고 바질 가루로 마무리하였다. 2만9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다른 피자에 비해 크기가 커서 하나만 먹어도 배부르다.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라인을 만든 고구마 토핑을 보는 즐거움도 있다.

박연정 기자
★★★☆
먹을 때마다 녹차 도우 속에 풍기는 향이 담백하다. 치즈 크러스트 타입이라 그런지 약간 짠 편이다. 고구마 토핑은 적당히 달아 먹기 좋은 정도.

강주일 기자
★★★☆
녹차향이 나는 것은 독특하나, 강한 소스 때문에 일반 도우와 다른 맛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것이 흠.

성하정 기자
★★★★
허브향이 강하긴 하나 고구마가 조화되어 괜찮았다. 도우에서 녹차의 향과 맛이 나 치즈의 느끼함을 제거해주었다.

김성욱 기자
★★★☆
고구마와 허브의 맛은 잘 어울렸지만 너무 달아도 문제. 크기가 너무 커 먹기가 불편하다. 2/3 사이즈로 커팅하면 먹기 편할 듯.

이유진 기자
★★★☆
녹차가 들어가 괜히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도우 맛에 치중되게 된다. 크러스트 속 치즈가 제 맛을 내지 못한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