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대 피자 브랜드에서 이번에 야심차게 내놓은 신 메뉴들의 맛 검증에 나섰다. 기자들이 직접 시식하고 결론 내린 브랜드 피자, 맛 평가 보고서. (★5개 만점)

풍부한 자연 숙성 치즈와 감자, 고구마, 호박 등을 사용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메뉴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별한 치즈가 담긴 피자, 담백한 맛을 내면서 지방을 흡수해 영양 밸런스를 잡아주는 포테이토 피자, 달콤한 고구마 무스를 얹은 피자들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BEST MENU

Domino's Pizza 도미노 피자 트리플 치즈

자연 숙성 치즈의 담백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 3겹의 도우 사이에 까망베르?에멘탈?체다 치즈가 들어가 씹을수록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베이컨, 피망, 잘게 다진 피클과 함께 달콤한 고구마가 올려져 있다. 2만9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고구마와 치즈가 조화를 이뤄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 얇지만 쫄깃쫄깃한 도우는 치즈와 잘 어우러져 고소하다. 고구마가 2줄로 되어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박연정 기자
★★★★☆
담백한 도우 사이에 들어간 쫄깃한 치즈의 맛이 풍부하다. 달콤한 고구마와 새콤달콤한 소스 맛이 매우 좋다.

강주일 기자
★★★★★
도우 사이 사이에 들어있는 각각 다른 치즈가 잘 어울렸다. 개인적으로 강한 치즈 맛이 느껴져 good! 피망을 잘게 썰어 넣은 것도 매우 만족스럽다.

성하정 기자
★★★☆
너무 도우 사이에 들어간 치즈에만 치우친 듯 도우 두께에 비해 토핑 재료의 양이 적은 듯하다.

김성욱 기자
★★★★
일반적인 피자와 달리 여러 겹으로 얇게 되어 있어 도우가 피자의 두툼한 끝 부분 빵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

이유진
★★★★★
확실한 치즈의 트리블이 느껴진다. 담백하고 질리지 않는 치즈의 맛, 깔끔한 소스와 토핑이 돋보인다.

Mr. Pizza
담백한 맛이 일품인 미스터 피자의 인기 상품. 포테이토 피자에 고구마 무스, 황금색 체다 치즈, 나초칩, 상큼한 사워크림을 더해 맛이 더욱 풍부해진 웰빙형 프리미엄 피자. 2만6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전체적으로 도톰한 도우가 부드럽다. 감자칩이 뿌려져 있어 시키자마자 먹으면 바삭한 질감이 아이들에게 먹는 재미를 줄 수 있을 듯.

박연정 기자
★★★☆
도우 끝 부분에 고구마가 집중적으로 들어가 있어 치즈와 적당히 배합되어 풍부한 맛을 낸다. 전체적으로 달콤하고 소스에서 약간 떫은 맛이 나는 듯.

강주일 기자
★★★☆
향신료 맛이 독특하여 멕시칸 스타일의 이국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을 듯. 끝 부분의 치즈와 고구마의 맛이 어우러져 고소하다.

성하정 기자
★★★☆
감자가 큼직큼직하게 들어가 시각적으로 먹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강한 베이컨 맛이 나며, 사워크림이 피자 전체의 맛을 떨어뜨렸다.

김성욱 기자
★★★★
고구마와 위에 얹은 치즈가 조화로운 궁합. 약간 식어도 치즈가 쫄깃해 맛있으며,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피자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도 금방 질리지 않게 한다.

이유진 기자
★★★★☆
크러스트 속 치즈와 토핑의 맛이 잘 어울렸다. 도우의 두께는 적당. 담백한 통 감자, 상큼한 사워크림이 입안에서 살살 녹으면서 포만감을 준다.

Papa John's Pizza 아이리쉬 토테이토
감자와 치즈, 갈릭 소스가 조화를 이뤄 담백한 맛을 내는 피자. 베이컨, 버섯, 스위트 콘, 양파 등 토핑과 파파 존스만의 갈릭 소스와 어울려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1만7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각종 토핑이 큼지막하게 들어 있어 커다란 토핑을 씹는 즐거움을 준다. 도우는 굉장히 부드러우며 겉이 알맞게 익은 감자와 버섯 맛이 좋다.

박연정 기자
★★★★
전체적으로 치즈가 도톰하게 얹어져 있어 고소하고 깊은 맛을 낸다. 고소한 감자와 톡톡 터지는 콘의 맛이 좋다. 조금 짜서 0.5 감점.

성하정 기자
★★★
토마토소스의 새콤한 맛이 강해 신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듯. 화려한 토핑에 비해 맛의 특징이 떨어지며 치즈의 양이 적다.

김성욱 기자
★★★★
양파 맛이 많이 강한 반면, 타 브랜드 피자에 비해 감자 맛은 약한 편이다. 촉촉한 달콤함이 입안에서 감돌아 풍미를 이룬다.

이유진 기자
★★★★
거하지 않게 적당히 두꺼워 더욱 담백한 도우와 쫀득한 치즈는 잘 어울린다. 다른 피자에 비해 오리지널 토마토소스 맛이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

Pizza Etang 화이트 갈릭
불고기, 양송이, 쪽파, 방울토마토 토핑과 깔끔한 마늘 맛의 화이트소스 피자. 타공팬을 사용, 구멍 사이로 기름이 빠져 느끼하지 않으며 다이어트에도 좋다. 한판 가격으로 두 개의 피자를 제공. 1만8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토핑이 건조한 편. 하지만 가격대에 비해 피자 맛은 훌륭하다. 가격대비로 따지면 최고의 피자이다.

박연정 기자
★★★
우선 도우는 일반적인 피자와 비슷한 익숙한 맛이었다. 치즈의 맛을 거의 느낄 수 없었고, 약간 짠 맛이 돌았다.

강주일 기자
★★★☆
토핑으로 들어가는 고기 맛이 조금 느끼한 감이 있다. 그러나 마늘 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성하정 기자
★★★☆
똑 쏘는 후추향이 피자 전체의 맛을 떨어뜨렸지만 퓨전 스타일의 피자라면 성공적인 피자의 맛을 개발했다.

김성욱 기자
★★★☆
신선한 토마토 토핑의 맛이 강하게 나며, 약간 딱딱해 도우의 맛이 강해 치즈 맛을 거의 느낄 수 없었다.

이유진 기자
★★★☆
팬과 씬 중간으로 먹기 부담 없는 두께와 치즈의 양도 적당하다. 토핑으로 들어간 쪽파는 퓨전 느낌이 적절히 나 괜찮았다.

Sung Shin Je Pizza 호호잣 피자
단호박, 호두, 잣 등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를 토핑으로 얹은 웰빙 피자. 녹차로 반죽된 도우와 녹색 브로컬리로 마무리 토핑 하고 단호박의 달콤한 맛을 두 배로 살렸다. 2만6천9백원

Taster’s Review
박현숙 기자
★★★
개인적으로 호박을 좋아하지 않아 거부감이 느껴졌다. 하지만 몸에 좋은 재료만 들어 있어 웰빙 영양식 피자임만은 확실하다.

박연정 기자
★★★★★
견과류가 씹히는 맛이 매우 고소하며 호박의 육질을 그대로 느끼게 하는 훌륭한 맛이다. 한끼 식사로 충분히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든다.

강주일 기자
★★★☆
녹차 빛을 띄는 도우가 독특했다. 단호박과 허니머스타드 소스가 과도의 단 맛을 내어 다른 토핑의 맛을 음미할 수 없었다.

성하정 기자
★★★
녹차 도우는 향기롭고 담백해서 좋지만, 단호박 소스가 너무 느끼해 한입 이상 먹기 힘들었다.

김성욱 기자
★★★★☆
큼지막한 토핑과 한 입 베어먹을때마다 씹히는 견과류가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켜 준다. 하지만 조금 덜 달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유진 기자
★★★★★
환상적인 맛! 웰빙 피자의 새로운 맛 경험이었다. 씹히는 질감이 좋다. 치즈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했다.


제품/도미노 피자, 미스터 피자, 파파존스, 피자 에땅, 성신제 피자 진행/장연주 객원기자 사진/원상희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