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연인들의 계절이다. 다른 어떤 계절에서는 누릴 수 없는 둘만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하얀 눈이 쌓인 깊은 산속 펜션으로 떠나는 둘 만의 겨울 여행….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설렌다. 올해가 가기전에 연인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따뜻한 모닥불과 로맨틱한 분위기가 느낄 수 있는 펜션으로 떠나보자.

커플 여행 첫째날 비어 타임을 위한 가벼운 안주 만들기
“펜션에 도착하니 겨울이라 해가 일찍 저물었어요. 일단 둘 만의 겨울 여행을 기념하기 위해 맥주로 건배를 하기로 했죠. 소세지와 달콤한 과일구이, 그리고 매콤 달콤한 양념을 바른 스팸 구이는 맥주와 잘 어울려요. 긴 여행길에 피곤해 요리를 만들기가 힘들 때는 구이요리를 택하면 쉽고 폼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수제소시지와 과일구이
재료
수제소시지 300g, 바나나 4개, 파인애플 1/2통, 파파야 1개, 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 약간, 어니언 머스터드 소스(다진 양파·마요네즈·씨머스터드 2큰술씩,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수제소시지는 칼집을 내어 올리브오일을 고루 바르고 약간의 소금을 뿌린다.
2 바나나는 껍질째 2cm 폭으로 어슷 썰고 파인애플은 껍질을 벗기고 1cm 폭으로 동그랗게 썰어 이등분한다. 파파야는 반을 잘라 씨를 긁어내고 껍질을 벗겨 1cm 폭으로 썬다.
3 다진 양파에 마요네즈와 씨머스터드를 넣어 잘 섞은 후에 소금 흰 후춧가루를 넣어 간을 한다.
4 팬에 ①의 수제소시지를 노릇하게 구워내고 바나나, 파인애플, 파파야를 차례로 노릇하게 구워서 어니언 머스터드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스팸 고추장 구이
재료
스팸 1통, 시판 떡볶이 고추장 소스 4큰술, 꼬치 8개, 참기름 1작은술, 통깨 약간

만들기
1 스팸은 통조림에서 꺼내 종이타월로 겉기름을 닦아내고 1cm 폭으로 썬다.
2 꼬치에 ①의 스팸을 끼우고 시판 떡볶이 고추장 소스를 앞뒤로 바른다.
3 팬을 약한 불에 올려 달궈지면 ②의 스팸 꼬치를 앞뒤로 굽고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먹는다.






커플 여행 둘째날 남자친구가 준비한 사랑 가득한 메뉴

“평소 떡볶이를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특별한 소스로 요리한 떡볶이를 준비했어요. 그녀의 입에 쏙 들어가도록 떡을 반으로 잘라 요리하는 것이 포인트죠. 또 한가지 요리는 김찌찜이에요. 부재료가 필요없이 토마토와 김치 만으로 요리 할 수 있어 남자들이 만들기 편해요. 저녁 메뉴는 근사한 스테이크. 여행지니까 포크나 나이프 필요 없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꼬치로 만들었어요.”

토마토소스 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200g, 시판 토마토소스(혹은 미트소스)1/2컵, 양파 1/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송송 썬 실파·올리브 오일 1큰술씩, 우유 3큰술, 생수 1/4컵, 소금 약간.

만들기
1 떡볶이 떡은 물에 헹궈 건져 3cm 길이로 작게 썬다.
2 양파는 곱게 채 썰고 실파는 송송 썬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떡을 넣어 윤기가 나도록 볶는다.
4 떡이 거의 익혀지면 시판 토마토소스를 붓고 우유와 생수를 넣어서 함께 중간 불에서 조린다.
5 토마토소스가 떡에 베이면 약하게 불을 줄여 뜸이 들듯이 한소끔 끓여서 모자라는 간을 소금으로 맞추고 실파를 뿌려서 먹는다.

꼬치 스테이크와 야채콘무침
재료
쇠고기(등심)400g, 치커리 30g, 양상추 5장, 옥수수콘 30g, 베이컨 2장, 꼬치 8개, 스테이크양념(레드와인 3큰술, 마늘가루 1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야채무침 소스(발사믹 비네거 1작은술, 올리브 오일 1큰술, 소금 약간)

만들기
1 쇠고기는 등심부위로 1.5cm 두께로 사방 6cm 크기로 썰어 고기망치로 두드려 연하게 한다.
2 ①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마늘가루와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후에 레드와인을 끼얹어 30분 정도 숙성 시킨다.
3 ②의 스테이크를 꼬치에 한 개씩 꿰서 팬이나 그릴 또는 바비큐 이동식 그릴에 기호에 맞게 앞뒤로 굽는다.
4 치커리와 양상추는 다듬어 씻어서 손으로 뜯고 옥수수콘은 뜨거운 물을 끼얹어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베이컨은 살짝 팬에 구워 기름을 빼고 1cm 폭으로 썬다.
5 볼에 야채무침 소스를 넣고 ④의 재료를 넣어 즉석에서 버무린다.
6 접시에 구운 스테이크 꼬치를 놓고 스테이크 양념을 듬뿍 얹어 함께 먹는다.

토마토 김치찜
재료
토마토 2개, 배추김치 200g, 다진 마늘 1큰술, 올리브오일 4큰술

만들기
1 토마토는 씻어서 껍질에 십자로 칼집을 넣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껍질을 완전하게 벗긴다.
2 배추김치는 포기 째 머리 부분만 잘라 길게 준비한다.
3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배추김치와 적당하게 썬 토마토를 넣고 30분 정도 중간 불에서 뚜껑을 덮어 끓인다.
4 끓이는 중간에 주걱으로 저어 타지않도록 하고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졸인다.





커플 여행 셋째날 여자친구가 만드는 행복 듬뿍 메뉴
“남자 친구가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라 메뉴 고르는데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서 평범한 찌개나 고기구이 보다는 평소에 먹을 수 없던 색다른 양념의 메뉴를 준비했어요. 아침은 어제 요리하고 남은 고기를 이용한 고추장찌개, 점심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덮밥요리, 저녁은 느끼하지 않은 소고기 볶음을 준비했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늦은 밤 와인 파티를 위해 퐁듀 메뉴를 준비했어요. 미니 퐁듀기는 크기가 작은데다 촛불이 분위기도 살려줘 여행용으로 참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치즈 퐁듀
재료
모차렐라 치즈 1/2컵, 크림치즈 3큰술, 화이트와인 1/4컵, 마늘 1개, 물 2큰술, 녹말가루1큰술, 바게뜨 빵 20cm, 양송이 버섯 6개, 바나나 2개, 포도 1/2송이, 꼬치 약간

만들기
1 바게뜨는 사방 2.5cm 크기로 썰고 양송이버섯은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자른다.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2cm 폭으로 동그랗게 썰고 포도는 한 알씩 떼어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닦는다.
2 모차렐라 치즈는 잘게 다진 것으로 준비하고 마늘은 곱게 다진다.
3 퐁듀 그릇에 화이트와인을 넣어 따끈해지면 곱게 다진 마늘을 넣어 살짝 끓이다가 모차렐라 치즈 다진 것을 넣고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끓인다.
4 치즈가 녹아 끈기가 생기면 물과 녹말가루를 섞어서 부으면서 멍울이 생기지 않도록 저어서 퐁듀를 만든다.
5 ④에 크림치즈를 넣어 한번 저은 후에 불을 끄고 바게뜨와 양송이버섯, 바나나, 포도를 퐁듀 꼬치에 각각 꿰여 치즈 퐁듀를 찍어 먹는다.

볶음 참치 덮밥
재료
참치 통조림 1개, 양파 1/2개, 오이 1/2개, 당근 30g, 고슬 하게 지은 밥 3공기, 볶음양념장(고추장 3큰술, 다진 파 1큰술, 물엿 2큰술, 다진 마늘·참기름 1작은술씩, 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참치는 통조림으로 준비해서 체에 밭쳐 기름을 조금 뺀다.
2 양파는 굵게 다지고 오이와 당근은 곱게 채 썰어 찬물에 헹궈 건져 싱싱하게 한다.
3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양파와 다진 마늘, 다진 파를 넣어 볶다가 참치와 고추장을 넣어 볶는다.
4 ③에 물엿과 참기름, 깨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참치에 맛을 내어 다시 볶아 불에서 내린다.
5 고슬하게 금방 지은 밥을 그릇에 적당하게 담고 오이 당근을 올린 뒤 볶음참치를 소복하게 얹어 먹는다.

쇠고기 맥주 야채볶음
재료
쇠고기(등심)600g, 피망 1개, 양파 2개, 다진 마늘 1큰술, 버터 5큰술, 밀가루 3큰술, 맥주 450ml, 물150ml, 식초 1큰술, 월계수 잎 2장, 설탕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쇠고기는 불고기감으로 준비해서 사방 3∼5cm 크기로 썬다.
2 피망은 씨를 빼고 너무 얇지 않게 채 썰고 양파도 채 썬다.
3 팬에 버터 2큰술을 녹여 양파와 마늘을 볶다가 부드럽게 익으면 양파는 꺼낸다.
4 양파 볶던 팬에 다시 버터 3큰술을 넣어서 녹으면 쇠고기를 넣고 갈색으로 볶아준다.
5 다시 고기를 꺼낸 후에 고기 볶던 팬에 남아있는 육즙에 밀가루를 넣고 볶아 갈색이 나면 맥주와 물을 붓고 멍울 없이 풀어서 끓인다.
6 국물이 걸쭉해지면 볶아둔 양파와 쇠고기 피망 식초 설탕 월계수 잎을 넣고 끓인다.
7 맛이 어우러지면 소금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추어 완성한다.

내 멋대로 고추장찌개
재료
쇠고기(등심)200g, 감자 1개, 애호박 1/4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달래 50g, 대파1/2대, 다진 마늘 1큰술, 고추장 2큰술, 참치액 1작은술, 소금 약간, 생수 6컵, 라면사리1개

만들기
1 쇠고기는 굵게 채 썬다. 감자와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사방 2cm크기로 썬다.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고 달래는 다듬어 씻어 3cm 길이로 썬다. 애호박은 감자 크기로 썬다.
2 냄비에 쇠고기와 양파, 다진 마늘, 참치액, 고추장을 넣고 볶아 고기가 익혀지면 생수를 넣어서 끓인다.
4 고기와 야채가 익혀지면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소금으로 간을 해서 한소끔 끓여 불에서 내리지 직전에 달래를 얹어 먹는다. 거의 다 먹고 국물만 남을 정도가 되면 다시 불에서 끓이다가 라면사리를 넣어 볶음을 해서 먹는다.

장소협찬/ 하늘정원(031-585-7990) 제품 협찬 / 돌 코리아(02-2040-3888)· 제스프리 골든 키위(02-547-5935)·월드키친(http://www.worldkitchen.co.kr/)·크레이지 키친(www.crazykitchen.co.kr,02-884-9082)·지퍼락(www.ziploc.co.kr) 모델 / 장순규· 남궁은숙 헤어&메이크업 / 조미규&김자영(박은경 뷰티살롱, 02-517-4400) 요리 / 이보은(쿡피아, 02-6734-5252)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이주석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