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바람에 이어 오가닉이 열풍이다. 이에 발맞춰 가격보다 건강이 우선인 요즘 사람들의 기호에 맞게 자연 그대로 재배된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는 레스토랑도 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건강한 재료로 만든 음식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즐기자.

마켓 오
청담동에 자리한 마켓 오는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오가닉 푸드를 선보이는 곳이다. 화이트와 앤티크한 가구들로 유럽 카페를 연상시키는 내추럴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으로 트렌드세터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산지에서 생산된 최상급 식재료를 엄선해 매일 공수해 오는데 그래서인지 모든 음식에서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또 모든 메뉴의 음식은 유기농 식재료 그 자체의 신선함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조리 과정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 인체에 유해한 트랜스지방을 줄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메이드 마요네즈와 압착 식용유, 요구르트 드레싱을 사용해 칼로리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일본의 낫토와 녹차를 넣은 ‘`낫토 차 소바’와 ‘흑미와 장어로 만든 롤‘블랙우나기’흑임자와 두유소스로 만든 ‘블랙 소이 파스타’등이 있다.

DATA 위치 학동 사거리 베니건스 2층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1시 문의 02-515-0105

1 모든 조리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오픈 키친으로 꾸몄다. 2 넓은 공간에 내추럴하고 편안하게 꾸민 내부. 3 유기농 시금치와 비타민, 신선한 조개로 만든 조개 비타민볶음. 4 신선한 게살과 망고, 산뜻한 요구르트 소스가 어우러진 망고카르파치오.


유끼노스시
유끼노스시는 일본어로 유기농 스시를 뜻하는데 가게 이름처럼 모든 요리에 유기농 쌀과 채소만을 사용하는 회전 초밥집이다. 특히 쌀은 태평농법으로 키운 것을 사용해 초밥을 먹는 동안 은은한 단맛이 나 더욱 입맛을 돋운다. 이곳은 전통 초밥과 함께 자체적으로 개발한 초밥 등 1백 가지 이상의 초밥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여느 초밥집처럼 접시 색상별로 가격에 차이가 나는데 무려 9가지 등급으로 나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 튀김이나 조림 등의 조리법이 적용된 초밥은 주문하면 바로 만들기 때문에 바삭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손님들이 만족해한다. 특히 제주도에서 직송한 싱싱한 고등어로 만든 스시는 이곳만의 별미로 꼭 한번 맛보면 좋을 듯하다.

DATA 위치 압구정역 4번 출구에서 안세병원 사거리 쪽으로 직진해 오른쪽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문의 02-540-4888

1 내추럴한 인테리어로 편안함을 주는 유끼노스시 내부. 2 2단으로 돌아가는 레일로 초밥 선택의 폭을 높였다. 3 유기농 딸기가 주재료인 향긋한 딸기롤. 4 태평공법으로 재배된 쌀과 한우로 만든 초밥.


테라스
테라스는 의류 브랜드 톰보이에서 운영하는 오가닉 카페로 유명한 곳이다. 집에서 만든 듯한 다양한 스프와 유기농 원료로 만든 빵,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샐러드, 전문 바리스타가 내리는 고급스러운 커피는 모두 포장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엄선된 유기농 재료로 깔끔하게 만드는 음식을 추구하고, 오픈된 주방으로 사람들에게 더욱 신뢰를 주고 있다. 카페는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 편안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야외 테라스는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했고 합판 소재를 통해 내추럴하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테라스는 문화 갤러리인 T-Space와 함께 다양한 전시를 공동으로 개최해 보는 재미를 더욱 높인 트렌드세터들의 놀이터다.

DATA 위치 학동역 사거리에서 힐탑호텔 방향으로 가다가 오른쪽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10시
문의 02-3475-6335

1 유기농 채소와 그릴에 구운 치킨으로 만든 그릴 치킨샐러드. 2 포카치아 빵과 각종 유기농 채소로 만든 포카치아샌드위치. 3 모던한 가구들로 세련되게 꾸민 테라스 내부.


카페 데 베르
카페 데 베르는 삭막한 건물들이 즐비한 테헤란로 한가운데 자리한 도심 속 휴식공간이다. 프랑스어인 카페의 이름은 ‘초록색의 카페’ 혹은 ‘자연의 카페’를 의미하는데 카페 내부에 자리하고 있는 큰 나무가 이를 잘 드러내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프랜차이즈 유기농 카페로 최고 품질의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선보인다. 두유를 사용해 만든 카페라테는 여기에서 최초로 선보인 메뉴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유기농 우유로 만드는 아이스 그린티 라테와 투명한 티포트에 넣으면 자연스럽게 꽃이 피는 유기농 차 ‘누미 티’는 이곳의 추천 메뉴. 다른 카페들과 달리 샌드위치나 샐러드 등도 주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DATA 위치 선릉역 5번 출구에서 20m 직진 영업시간 오전 7시~오후 10시 문의 02-563-5740

1 붉은 벽돌과 그린색 소파로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공간. 2 유기농 달걀로 만든 샌드위치와 유기농 요구르트와 과일, 시리얼로 만든 무슬리. 3 유기농 채소와 게살로 만든 샌드위치와 유기농 우유로 만든 카페라테. 4 통유리와 큰 나무로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홍태식(프리랜서)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