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감자와 방울 양배추를 이용하여 만든 포테이토 크림커리 그라탕은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 소스가 입 속 가득 퍼지는 요리. 커리가루를 첨가하여 느끼함을 최소하 하고 월계수 잎을 넣어 은은한 향을 더하여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방울 양배추(Brussels sprouts)는...

방울 양배추라고도 불리우는 미니 양배추는 16세기부터 벨기에 브뤼셀 지방에서 재배되어오다가 유럽에 본격적으로 보급된 것은 19세기 이후다. 영국을 포함한 북유럽과 미국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다. 한국에도 보급되었으나 소규모로 재배되고 있어 냉동으로 판매되는 것이 많으므로 데치거나 쪄 먹는 것이 좋다. 단백질과 비타민 A, 비타민C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저장성이 좋아 신선한 채소가 부족되기 쉬운 겨울철에 특히 환영받는 채소다.





재료 감자 4개, 냉동 방울 양배추 2컵, 소금 약간, 생크림 3컵, 커리가루 5큰술, 월계수 잎 2장, 허브 향신료 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한 입 크기로 네모지게 썰어 살캉거릴 정도로 삶아 건진다.

2. 냉동 방울 양배추를 해동해 반정도 자르고 월계수잎을 준비한다.

3. 생크림에 커리가루를 고루 섞은 후 냄비에 붓고 불에 올려 미지근한 불에 올려 거품기로 저어가며 끓인다. 끓이는 도중에 월계수 잎을 넣어 향을 더한다.

4. 그라탕 그릇에 감자와 방울 양배추를 담고 ③을 가득 붓고 허브 향신료를 뿌려 180℃ 오븐에 넣어 20분 정도 굽는다.

요리 / 올리브 쿠킹 스튜디오(최승주, 322-0049)  진행 / 이성진 기자  사진 / 송미성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