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에도 좋다. 데커레이션뿐만 아니라 음식 자체의 컬러 역시 식욕을 좌우한다. 보는 것만으로 기분 좋은, 눈처럼 하얀 화이트 요리를 소개한다. 먹는 맛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영양 재료로 만든 화이트 요리 8가지.





컬리플라워 수프



재료 컬리플라워 300g, 양파 100g, 버터 30g, 야채육수 500cc, 생크림 50cc, 화이트와인 30cc, 마늘 2쪽,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컬리플라워는 깨끗이 씻어 송이부분만 작은 송이로 자른다. 2. 양파는 잘게 다지고 마늘은 대충 다진다. 3. 달군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다음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4. ③에 컬리플라워를 넣고 타지 않게 볶는다. 5. ④에 야채육수를 붓고 끓이다가 내용물을 블렌더에 넣어 곱게 간 다음 다시 팬에 넣고 끓인다. 6. 끓어오르면 생크림을 넣고 살짝 한 번 더 끓인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 간한다. 





크림 소스 대구살 구이



재료 대구살 300g, 레몬즙·버터·올리브유 2큰술씩, 마조람 1/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크림 소스 재료(생크림 1/2컵, 버터·밀가루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넛맥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대구살은 깨끗이 손질한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 레몬즙을 뿌려 30분 정도 재워둔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대구살을 넣어 굽는다. 3. 대구살이 적당히 익어 노릇노릇해지면 버터를 1큰술 넣고 뒤집은 다음 마조람을 넣고 완전히 굽는다. 4. 팬에 버터 1큰술을 넣어 녹이고 밀가루를 넣어 타지 않게 잘 볶다가 생크림을 넣고 뭉근히 끓인다. 5. ④에 소금과 후춧가루, 넛맥을 넣고 간을 맞춰 크림 소스를 만든다. 6. 접시에 구운 대구살을 담고 크림 소스를 곁들여 낸다.







파인애플과 코코넛 라이스



재료 찹쌀 1과 1/2컵, 코코넛밀크 160ml, 파인애플 100g, 말린 코코넛 과육,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찹쌀은 깨끗이 씻어 찬물에 1시간 정도 불려두었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찜통에 면보를 깔고 가열하다 김이 올라오면 ①을 넣고 면보를 잘 감싸 뚜껑을 덮은 다음 25분 정도 찐다. 3. 면보를 풀러 소금을 약간 뿌리고 코코넛밀크 30ml를 뿌린 다음 25분 정도 더 찐다. 4. 파인애플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둔다. 5. 쪄낸 찹쌀을 볼에 담고 코코넛밀크 130ml와 소금을 약간 넣고 잘 섞는다. 6. ⑤를 접시에 담은 다음 파인애플과 말린 코코넛 과육을 얹어 낸다. 







오징어 스시&연두부 수프



재료 오징어 1마리(몸통만), 밥 2공기, 와사비 갠 것 적당량, 다시마 7cm, 팽이버섯, 마른 표고버섯 2장, 물 400cc, 연두부 100g, 소금·파 흰부분 약간, 배합초(현미식초 60ml, 설탕 2큰술,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오징어는 내장을 빼고 껍질을 벗긴 다음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2. 손질한 오징어에 잔 칼집을 넣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냉장고에 넣어 차게 둔다. 3. 현미식초와 설탕, 약간의 소금을 넣고 녹을 때까지 잘 섞어 배합초를 만든다. 4. 뜨거운 밥을 나무 그릇에 담고 ③을 섞어 부채질을 해가며 재빨리 섞는다. 5. ④를 적당량씩 덜어 모양내어 뭉치고 와사비를 올린 다음 ②를 올린다. 6. 찬물에 다시마와 표고버섯을 넣고 팔팔 끓여 잘 우려낸 다음 다시마와 표고버섯은 건져낸다. 7. ⑥에 연두부와 작게 자른 팽이버섯, 파와 소금을 넣어 간한 다음 스시에 곁들여 낸다.









페타치즈 화이트 샐러드



재료 양배추 120g, 페타치즈 70g, 메추리알 10개, 드레싱 재료(올리브유 3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통후추 간 것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양배추는 굵은 심을 잘라내고 가늘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뺀다. 2. 메추리알은 완숙으로 삶아 껍질을 벗긴다. 3. 볼에 양배추와 메추리알을 담고 페타치즈를 손으로 부셔 넣은 다음 드레싱을 뿌려 낸다.





화이트 소스 버섯 파스타



재료 스파게티 200g, 양송이버섯 10개, 팽이버섯 1/3팩, 마늘 2쪽, 양파 1/2개, 올리브유 4큰술, 생크림 1컵, 파마산치즈 1/2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양송이버섯은 껍질을 벗겨 모양대로 썰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길이로 3등분한다. 2. 마늘은 편 썰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다음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4. 큰 냄비에 여유 있게 물을 넣고 끓이다 소금 넣고 스파게티 면을 삶는다. 5. ③에 양송이버섯을 넣고 10분 정도 볶다 생크림을 넣고, 내용물이 뭉근하게 반으로 졸아들면 팽이버섯과 삶은 스파게티 면을 넣어 고루 섞는다. 6. ⑤에 파마산치즈를 넣고 섞은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카라멜 라이스 푸딩



재료 쌀 1/2컵, 우유 3과 1/2컵, 설탕 1/4컵, 소금·바닐라 에센스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달군 팬에 우유와 쌀을 넣고 센 불에 올려 끓인다. 2.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이고, 쌀알에 우유가 흡수되어 윤기가 돌 때까지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며 30분 정도 끓인다. 3. 쌀알이 익어 퍼지기 전에 불을 끄고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준다. 4. ③을 적당히 그릇에 담은 다음 바닐라 에센스를 약간 넣어 섞는다.









머랭 파이



재료 다이제스티브 1과 1/2팩, 버터·연유 100g씩, 달걀 노른자·흰자 3개씩, 설탕 1/2컵, 레몬즙 4큰술, 레몬 껍질·감자 전분 1작은술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다이제스티브를 잘게 부순 다음 실온에 꺼내둔 버터와 섞어 파이 틀에 스푼으로 꾹꾹 눌러 앉힌다. 2. 볼에 달걀 노른자와 레몬즙, 연유, 레몬 껍질, 감자 전분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은 다음 ①에 붓는다. 3. 볼에 달걀 흰자를 넣고 거품기로 70% 정도 거품을 낸 다음 설탕을 천천히 부어 가며 저어 단단한 거품을 만든다. 4. 숟가락으로 ②의 윗면에 ③의 거품을 큼직하게 떠서 얹는다. 5. 170℃로 예열한 오븐에서 표면이 갈색이 될 때까지 15분 정도 굽는다. 중간에 너무 타는 듯하면 호일을 덮어 구워낸다.



요리 / 최지은(F.I.M, 357-4330)  스타일링 / 신동주(F.I.M, 357-4330)  진행 / 강수정 기자  사진 / 송미성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