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이 풍부하고 달콤한 맛에 반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바나나, 망고, 파파야 등의 열대 과일. 갑자기 더워진 날씨 탓에 나른하고 입맛 없을 때 새콤달콤한 맛이 미각을 자극하는 파르페, 빠스, 꼬치 등으로 특별하게 즐기는 홈 메이드 열대 과일 요리를 제안한다.



One. 비타민 가득! 망고 디저트



망고 파르페

재료

망고 2개, 생크림 1/4컵, 설탕·레몬즙 1작은술씩, 초코렛 시럽·웨하스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망고는 씨를 가운데 두고 이겹포를 떠 과육을 뒤집어 껍질과 과육을 칼로 분리시킨다.

2 생크림에 설탕과 레몬즙을 넣고 거품기로 휘저어 단단하게 거품을 낸다.

3 준비한 망고에 생크림을 얹고 초코렛 시럽을 뿌린다.

4 다시 망고를 얹고 생크림을 올리고 초코렛 시럽을 모양 내 뿌린다.

5 ④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 더 재료를 얹고 웨하스를 올린다.





point

파르페를 만들 때는 생크림 대신에 아이스크림을 이용해도 되는데 망고와 생크림의 다달 하고 부드러운 맛이 아주 잘 어울리므로 아이스크림 보다는 생크림을 휘핑시켜 넣는 것이 더욱 좋다. 초코렛 시럽 뿐 아니라 딸기 시럽을 올려도 아주 예쁘다.





망고시럽 뿌린 컵케이크

재료

박력분 150g,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버터?설탕 160g씩, 달걀 4개, 망고 2개, 시럽 1/2컵(설탕?물5큰술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는 체에서 두 번 정도 내린다.

2 버터는 실온에 두어 부드러운 상태로 만든 다음 설탕을 넣고 크림상태로 거품을 내다가 달걀 푼 것을 2-3회에 나눠 넣어 가면서 거품을 낸다.

3 ②에 ①을 자르듯이 가볍게 섞는다.

4 작은 케이크 틀에 버터를 바르고 ③을 부어 180°로 예열 한 오븐에 넣어 40분간 구워 망에 올려 식힌다.

5 망고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을 적당하게 모양내 슬라이스한 뒤 시럽을 넣어 약한 불에서 조린다.

6 식힌 케이크를 접시에 올리고 망고 과육을 올린 뒤 망고시럽을 붓는다.



point

망고는 가운데 씨가 크게 자리 잡고 있으므로 씨를 가운데 두고 가장자리를 도려내 과육을 뒤집어서 떼어내야 모양이 제대로 떼어진다.



Two. 색다른 맛! 파파야 일품식



파파야 볼 꼬치

재료

파파야 1개, 연유 2큰술, 우유 1/2컵, 꼬치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파파야는 씻어 반을 가르고 씨를 긁어낸다.

2 파파야 한 쪽을 스쿠퍼로 동그랗게 떠서 꼬치에 꿴다.

3 다른 파파야 한 쪽에 우유와 연유를 섞어서 담고 ②의 파파야 꼬치를 소복하게 담아낸다.



point

파파야를 이용해서 그릇을 만들어 간식으로 내는 것으로 모양이 예쁘고 동그랗게 담아 꼬치에 꿴 것이 먹기에도 편리하다.





파파야 비스켓 그라탕



재료

파파야 1개, 저염 비스켓 8조각, 슬라이스 체다 치즈 2장, 피자 치즈 50g, 다진 파슬리가루 1/2 작은술, 우유 1/2컵, 요거트 1/2통



이렇게 만드세요!

1 파파야는 반을 갈라 씨를 긁어내고 껍질을 벗겨서 도톰하게 슬라이스 한다.

2 저염비스켓은 굵게 자르고 우유와 요거트를 섞어 놓는다.

3 슬라이스 체다 치즈는 0.5cm 폭으로 자르고 피자치즈는 잘게 다진다.

4 그라탕 그릇에 우유와 요거트를 담고 슬라이스한 파야야와 비스켓을 소복히 담는다.

5 체다 치즈와 피자치즈를 소복히 담고 다진 파슬리가루를 뿌려 오븐 토스터기에 넣고

노릇하게 구워낸다.



point

파파야는 특히 치즈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데 비스켓을 부셔 함께 먹어야 씹히는 질감이 뛰어나다.





Three. 영양 듬! 바나나 간식



바나나 빠스

재료

바나나 4개, 옥수수콘 30g, 밀가루?녹말가루 3큰술씩, 달걀 1개, 소금 1/2작은술, 시럽(설탕1컵, 식물성 기름 1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2cm 크기로 썬다.

2 옥수수 알갱이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찬물에 헹궈 건져 잘게 다진다.

3 옥수수를 섞어 밀기루와 녹말가루를 넣고 달걀을 넣어 반죽하다 조금 질어지는 것 같으면 달걀의 흰자를 조금 덜어낸다.

4 ③의 반죽에 소금을 약간 넣고 적당한 끈기로 반죽한다.

5 썰어 놓은 바나나와 준비한 반죽과 섞어 수저로 듬뿍 떠서 180°의 튀김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낸다.

6 팬에 설탕과 식물성 기름을 넣고 잠시 약한 불에서 끓여 설탕이 녹으면 튀긴 바나나를 넣고 버무린다.

7 실처럼 시럽이 늘어지게 해서 바나나 빠스를 접시에 담아낸다.



point

바나나 빠스는 바나나가 부드럽게 씹혀야 하고 잔 옥수수 알갱이도 살짝 씹혀야 좋다. 밀가루의 양이 너무 많으면 빠스가 퍽퍽해지므로 녹말가루와 밀가루의 분량이 동량으로 반죽하면서 달걀을 가감해 반죽의 농도를 맞춘다. 



바나나타르트

재료

바나나 4개, 슈거 파우더?시나몬 가루 약간씩, 타르트(박력분 200g, 버터 120g, 설탕 65g 소금 2g, 아몬드 가루 25g, 바닐라 에센스 약간), 커스터드 크림(옥수수 전분 10g, 설탕 30g 달걀 노른자 2개분, 우유 3/5컵, 버터20g )



이렇게 만드세요!

1 박력분과 소금을 체에 쳐서 볼에 담고 설탕과 아몬드가루 바닐라 에센스를 넣어 섞는다.

2 실온에서 녹인 버터를 손으로 떼어 ①에 섞어 손으로 비벼준다.

3 달걀을 넣어 나무주걱으로 자르듯이 섞고 도마에 쏟아 손바닥 끝으로 밀어 가며서 버터가 잘 섞이게 혼합한다.

4 혼합한 타르트 반죽을 냉장실에 1시간 이상 넣어 휴지기를 둔다.

5 타르트 반죽을 꺼내어 밀대로 밀어 타르트 틀에 맞춰 끼운 후에 미리 예열한 오븐 160°에서 10분 정도 구워낸다.

6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담아 약한 불에서 저으면서 커스터드 크림을 만든다.

7 타르트 틀에 스터드 크림을 바르고 바나나를 반은 얇게 슬라이스하고 반을 적당하게 포크로 으깨고 으깬 것을 크림 위에 올린 뒤 슬라이스한 바나나를 올려 모양을 낸다.

8 시나몬가루와 슈거파우더 가루를 바나나 타르트에 뿌린다.



point

커스터드 크림 없이 바나나만 으깨어 올려도 되지만 커스터드의 부드러움이 바나나의 단맛을 더욱 상승시키므로 크림을 얹어 주는 것이 좋다. 혹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기 어렵다면 생크림을 휘핑 시켜 올려도 좋다.



Special Event

독자 6분께 열대 과일 바구니를 드립니다!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돌(Dole)에서는 스위티오 바나나와 파인애플, 망고, 파파야, 후룻볼, 바틀로 구성된 열대과일 바구니를 레이디경향 독자 6분께 증정하는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열대 과일 바구니는 온 가족이 즐기기 충분한 분량으로 각종 영양성분이 듬뿍 담긴 열대과일을 맛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다 고급스런 포장이 돋보여 5월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특별한 날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응모요령

응모권을 애독자 엽서에 붙여 5월 3일까지 보내주시면 6분을 추첨해 개별 통보해드립니다.



□협찬/돌 코리아(2040-3802, www.dolefruit.co.kr)□진행/민영 기자□사진/전영기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