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흔하디 흔한 과일이 수박과 복숭아. 알맹이는 더 맛있게, 처치곤란 쓰레기가 되는 껍질과 씨는 반찬이나 술 등으로 응용해 아낌없이 먹어치워 보자.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한 여름 과일 알뜰요리.





알맹이로 만들었어요!

복숭아구이

재료(4인분) 잘 익은 복숭아 4개, 분설탕 2~3큰술, 버터 2큰술, 바닐라 아이스크림 3컵 정도



이렇게 만드세요!

1. 복숭아는 씻어서 길이로 반 잘라 껍질을 벗긴다. 씨는 빼서 깨끗이 씻어 물기를 걷는다.

2. 복숭아에 골고루 분설탕을 묻힌다.

3. 팬에 버터를 두르고 복숭아를 얹어서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굽는다.

4. 접시에 복숭아 구운 것을 담고 아이스크림을 얹는다.





씨로 만들었어요!

피치씨드리큐르(도인주)

재료 보드카 300cc, 복숭아 씨나 살구 씨 등 20개 분, 설탕 150g



이렇게 만드세요!

1. 복숭아씨는 반으로 쪼개서 안에 들어있는 부드러운 것들을 골라낸다.

2. 병에 술과 설탕, 씨를 넣고 밀봉해 두었다가 마신다. 씨는 한꺼번에 넣지 않고 생기는 대로 넣어도 된다. 차게 해서 식후 주로 마시면 건강에 좋다.









알맹이로 만들었어요!

수박화채

재료(4인분)  수박 400g, 오미자 시럽 1/2컵, 물 2컵, 배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수박은 동그란 모양의 도구를 사용해 뜨거나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동그랗게 뜨고 난 수박은 믹서에 갈아 체에 밭친다.(1컵을 준비한다)

2. 오미자시럽에 물과 수박즙을 넣고 섞는다.

3. 볼에 수박을 담고 국물을 부은 다음 배를 작게 썰어서 띄운다.







껍질로 만들었어요!

수박생채

재료(1접시분) 수박 껍데기 200g, 꽃소금 1작은술, 고추장 1큰술, 마늘 다진 것 1작은술, 식초 1/2큰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실파 송송 썬 것 1/2큰술, 통깨 1/2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1. 수박 껍데기는 4cm 폭으로 썰어 맨 겉의 초록색 껍질은 저며내고 연두색 부분을 얇게 썰어 소금에 10분 정도 절인다.

2. ①을 찬물에 한 번 헹궈서 마른 면 보자기에 싸 물기를 꼭 짠다.

3. 볼에 고추장, 마늘 다진 것, 식초, 설탕, 참기름을 넣고 섞은 다음 수박 물기 짠 것을 넣고 조물조물 무침 다음 통깨와 실파 송송 썬 것을 넣고 섞어 그릇에 담는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