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 확인법

☞ 기초 체온법
최소한 3~6개월간 매일 체온을 재어보면 월경주기 제 며칠 째에 일정하던 체온이 갑자기 떨어 졌다가 다음날 급상승하는 날이 있다. 이 최 저온일 이 바로 배란 일이다.

☞ 자궁경관 점액법

모든 여성은 배란 일이 가까워질수록 자궁경관의 끈기가 강해진다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월경이 멈춘 날부터 매일 한번씩 손을 깨끗이 씻고 둘째손가락을 자궁 경관부에 삽입하여 분비물을 묻혀서 꺼내본다. 월경전후에는 분비물이 전혀 끈기가 없어 늘어지지 않고 색깔도 우유빛깔 비슷하다. 배란일 에는 끈기가 아주 강해져서 잡아당기면 끊어지지 않고 5cm이상 늘어지며 색깔도 생 달걀의 흰자위처럼 맑게 된다.

☞ 중간통으로 아는 방법

매달 월경주기 며칠 째에 오른쪽 아래 배에 미미한 통증을 느끼는 시기를 알아내는 것이다. 중간통 은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될 때 잠시 약한 통증이 일어난다. 이들 방법은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런데 최근에는 소변의 LH 검사법이 개발되어 집에서도 정확하고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

☞ 배란진단시약을 이용한 자가 측정법

배란 직전에는 황체형성 호르몬(LH)이 급격히 증가하고 36시간 내에 배란이 된다. 이 원리를 이용해 개발된 것이 배란진단 시약이다. 배란일 2~3일 전부터 매일 소변을 채취해서 소변 투입구에 소변을 서너 방울 떨어뜨리면 10분 안에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임신 진단법

임신은 가능 한한 빠른 시일 안에 알아차릴 필요 가있다. 임신인 경우에는 초기부터 여러 가지 주의를 지키고 조심해서 생활하는 것이 모체의 건강을 유지하고 튼튼한 아기를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임신 시 자각할만한 증상

월경이 없어졌다.
유방과 복부가 커진다.
임신 초기에는 식욕이 없어지고 구토증이 일어난다(입덧).
변비가 생기기 쉽다.
소변이 자주 보아진다.
냉이 많아진다.
감정의 변화가 심해진다.

☞ 임신진단시약을 이용한 자가 측정법

임신진단이 빠를수록 좋은 이유는 임산부가 임신 초기에 임신한 사실을 모르고 힘든 일을 하거나 약물복용, X선 등에 노출되면 태아에 치명적이고 장기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임신을 하게 되면 소변으로 임신호르몬 HCG 가 배출된다. 이 원리를 이용해 개발된 것이 임신진단 시약이다. 아침 첫 소변을 스틱형의 시약에 떨어뜨려 1~3분 이내에 임신 여부를 알 수 있다. 이 검 사법은 부부관계 후 만 7일부터 검사가 가능한데 사람마다 호르몬의 농도가 달라 4~5일 간격으로 재검사를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자동 계산식 프로그램 :
간단히 계산 - http://tagpia.maru.net/html/ex/test_ovulation/test_ovulation.html
자세히 계산 - http://tagpia.maru.net/html/ex/test_ovulation/test_ovulation2.html

키워드 : 배란일계산, 배란일계산기, 배란일계산법, 배란일증상, 배란기, 배란, 생리주기, 월경주기, 배란주기, 임신주기, 생리주기계산, 임신주기, 배란일, 생리기간, 월경주기, 배란일계산기, 가임기계산, 배란일계산, 가임기, 배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