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 시간이 걸리는 밑반찬. 이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짱아치, 깻잎, 김 등 한식 밑반찬은 물론 일식의 덮밥용 소스와 중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마트용 시판 반찬 엿보기.





오양수산의 대표 조미김



녹차를 담은 김

청정해역의 좋은 원초만으로 만든 김에 지리산의 하동 녹차를 뿌려 구워내 개운한 녹차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담백한 맛의 김. 6g 이상(8절)×8  2천원대.



올리브기름으로 구운 김

콜레스테롤이 없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기름을 100%사용해 구워 더욱 고소한 맛을 느길 수 있는 건강식 김.6g 이상(8절)×6  1천9백원대.

문의 080-266-0002



인기 있는 추천 반찬, 기자가 직접 먹어봤다!

올리브 기름으로 구운김

“김이 바삭거리는 맛이 좋고 올리브 유를 사용해 구워서 인지 일반 시판 김보다 고소한 맛이 더욱 살아있다. 하지만 계속 먹다보면 약간 느끼하기도 하다. 간도 적당한 편. 술안주용으로도 좋을 듯하다.”





샘표 통조림 반찬



바로 먹는 양념 고등어 매콤한 무조림

신선하고 영양 많은 등푸른 고등어를 무와 함께 조려 낸 생선 조림으로 녹차 엑기스를 넣어 비린내를 제거해서 맛이 깔끔하다. 120g 1천9백원대.



바로 먹는 꽁치 풋고추

매콤한 풋고추에 DHA가 풍부한 영양 만점 꽁치를 조려 맛을 낸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꽁치 통조림. 120g 1천9백원대.



바로 먹는 꽁치 매콤달콤 칠리 소스

매콤하고 달콤한 칠리소스로 양념을 해서 생선을 싫어하는 아이들의 입맛에 맞추었다. 120g 1천9백원대.



문의 080-996-7777



인기 있는 추천 반찬, 직접 먹어봤다!

바로 먹는 꽁치 풋 고추맛

“매콤한 맛이 고추참치 통조림과 맛과 약간 비슷한 듯 하다. 일반 꽁치 통조림보다는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부담이 없다. 그냥 먹으면 생선 특유의 약간 비린 맛을 느낄 수 있으므로 살짝 데워먹는 것이 더욱 맛있을 듯 하다.”





CJ의 밑반찬 & 이색 통조림



쿠스타

100% 순 닭고기로 만든 것으로 일반 햄보다 1/3 지방 함유로 칼로리가 낮고 따로 굽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햄. 230g 2천원대.



고등어 무조림

속이 알찬 싱싱한 무와 10여가지 갖은 양념으로 만든 소스가 따로 들어있어 간편하게 칼칼하면서도 담백한 맛의 생선조림을 즐길 수 있다. 220g 2천9백원.



진미채 무침

부드러운 오징어채를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서 쫄깃하면서 촉촉한 맛이 일품이다. 55g 1천6백원.



쇠고기 장조림

쇠고기의 담백한 맛을 그대로 살린 간간하고 쫄깃한 맛의 장조림으로 메추리알과 꽈리고츠가 들어있어 더욱 풍부한 맛을 낸다. 130g 2천5백원.





인기 반찬! 기자가 직접 먹어봤다!

쇠고기 장조림

“밥과 함께 먹으면 간도 딱 맞고 짭짤한 맛이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하다. 풋고추와 함께 조려 고기를 씹을 때 매콤한 풋고추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더욱 감칠 맛나고 맛있다. 첫 맛은 짭짤하고 끝 맛은 약간 달콤한 맛이 남는다.”





행복 담기에서 나온 메추리알 조림



새콤한 맛

토마토 케첩에 메추리알을 조려서 만든 새콤한 맛의 메추리알은 담백한 메추리알과 케첩이 만나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을 내는 퓨전식 밑반찬. 1천4백원대.



장조림 맛

가장 일반적으로 즐겨먹는 장조림에 들어있는 메추리알과 거의 같은 맛으로 쫄깃거리는 메추리알을 씹는 맛이 일품이다. 300g 2천원대.

문의 043-731-1114



돈까스맛

약간 달콤하고 조림 소스가 걸죽한 돈까스 맛의 메추리알은 일반 간장 조림에 비해 달콤해 아이들의 밑반찬으로 좋다. 300g 2천원대.



인기 있는 추천 반찬, 기자가 직접 먹어봤다!

장조림맛 메추리알

“집에서 만든 메추리알 조림보다 메추리알의 씹히는 질감이 매우 쫄깃거리는 것이 신선하게 느껴져서 믿음이 간다. 약간 달콤한 맛이 나고 간도 적당해서 대 만족. 절대 후회 없을 만큼 맛있었다.”





동원의 통조림 반찬



직화 장어구이

외식으로 즐기던 장어구이를 즉석 취식 가능한 간편제품으로 달콤한 양념소스와 장어가 어우러져 장어요리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120g 3천원대.



매운 양념 정어리

매콤한 조리장이 생선과 어우러져 생선요리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가정에서 하기 힘든 훈제과정을 거쳐 훈제 특유의 독특한 향이 생선의 비릿함을 없앴다. 120g 18백원대.



깻잎

어리고 연한 깻잎만 엄선하여 만든 통조림형 깻잎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로 깻잎 크기와 모양이 균일하고 깔끔하다. 90g 9백원대. 



양반김치

칼칼하고 전통의 맛을 살린 김치로 밑반찬이나 김치찌개에 넣어 먹거나 야외에서 간편헤게 즐길 수 있는 통조림형 김치. 160g 9백원대.

문의 080-589-3223



인기 있는 추천 반찬, 직접 먹어봤다!

깻잎

“깻잎의 모양이 잘 살아있어 신선하고 정갈함이 느껴진다. 또한 깻잎 고유의 향도 진하고 적당히 익힌 맛이 밑반찬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지만 간이 약간 짠 듯한 것이 유일한 단점 인 듯.”



순창골 전통식품의 장아찌



더덕장아찌

국내산 더덕에 깊은 맛을 내는 재래식 고추장을 사용해서 절인 장아찌로 더덕의 향긋한 맛이 일품이다. 200g 5천8백원대.



무장아찌

싱싱한 국산 무에 1년 이상 숙성시킨 고추장 양념과 국산 고춧가루를 이용해 만든 무장아찌. 200g 2천7백원대



마늘쫑

매콤한 맛을 내는 재래식 고추장에 마늘쫑 특유의 향과 맛이 어우러져 밥맛을 돋구는 밑반찬으로 좋다. 200g 2천4백원대

문의 404-0304



인기 있는 추천 반찬, 직접 먹어봤다!

무장아찌

“일반 무장아찌는 약간 익힌 맛이 나는데 반해 이 제품은 맛이 깔끔하다. 또한 고추장의 칼칼한 맛이 어우러져 차별화된 맛. 또한 무가 아삭하게 씹혀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것 같은 믿음이 간다.”





오뚜기의 레토르트식 반찬



3분 햄버그 스테이크

신선하고 진한 토마토 소스에 다진 국내산 닭고기와 감자, 스위트 콘이 들어있어 풍부한 맛을 내는 햄버그 스테이크. 140g 000원.



3분 쇠고기 짜장

잘 숙성된 춘장과 양파, 감자, 쇠고기 등 신선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정통 자장의 맛을 살린 자장 소스. 200g 000원.



3분 카레

신선한 양파, 감자, 당근 등과 함께 향긋한 열대 천연 향신료의 깊고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다. 200g 000원



3분 미트볼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와, 양파를 함께 다져 만든 쫄깃한 맛의 미트볼과 신선하고 진한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감칠맛 나는 미트볼. 150g 000원



인기 있는 추천 반찬, 기자가 직접 먹어봤다!

3분 카레

“너무 되직하지도 너무 묽지도 않고 적당한 농도의 부드럽게 넘어가는 카레 맛이 좋다. 하지만 즉석식품이라서 인지 아무래도 정통 카레 특유의 매콤한 맛이 덜한 듯하다. 감자와 당근 등 들어간 야채의 크기는 적당해서 먹기 편했지만 그 양이 조금 더 많았으면 더욱 맛있을 듯 하다.”





청정원의 즉석 반찬



돈부리

큼직하고 연한 쇠고기에 각종 야채를 넣고 감칠 맛나는 가츠오부시 소스로 국물을 낸 정통 일식 덮밥 소스. 170g 1천7백원대.



류산슬

가늘게 채썬 쇠고기와 새우와 죽순, 팽이버섯 등 신선한 재료에 굴 소스로 맛을 낸 중화풍의 덮밥 소스. 170g  1천8백원대. 



숯불떡갈비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좋은 갈비살에 부드럽고 달콤한 소스가 곁들여진 떡갈비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185g 1천원대.



미트볼

돼지고기와 닭고기, 그리고 쇠고기를 혼합해 만든 고기와 다양한 야채가 들어있어 영양소를 고루 갖춘 영양 만점 밑반찬. 185g 9백원대

문의 080-021-3108



인기 있는 추천 반찬, 기자가 직접 먹어봤다!

돈부리

“소스가 정말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다. 소스가 조금 묽은 편인데 소고기 맛이 진해 쇠고기 국의 맛과도 비슷한 듯하다. 들어있는 쇠고기가 얇고 부드러워 좋다. 하지만 식으면 너무 단맛이 강해져서 반드시 식기 전에 먹어야 할 듯. 새로운 것이 먹고싶을 때 한번 사다 먹으면 좋을 것 같은 덮밥 소스다.”


협찬/ CJ, 오뚜기  진행/김은진 기자  사진/송미성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