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바탕 쇼핑 후 허기를 달래기 위한 백화점 푸드코트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단순히 배불리 먹기 위한 시시한 메뉴는 없다. 저렴한 가격에 잘먹었다고 소문날 만한 백화점 4곳의 최고 인기 메뉴 리스트 업.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내관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



화이트 컬러의 인테리어와 밝은 조명이 식사하기 전 기분까지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먹음직스러운 메뉴들이 띠를 두르듯 매장 외곽을 둘러싸고 있고, 좌석이 가운데에 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하더라도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다.



냉면, 우동, 비빔밥 등 꾸준히 사랑 받는 메뉴 외에도 즉석 초밥, 베이커리 등이 있어 쇼핑을 하듯 깐깐하게 골라먹는 재미도 또 하나의 즐거움. 8월말까지 푸드 코트 고객들을 위한 369 사은 마일리지 서비스를 진행한다.



1.르브아 크라상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하는 르브아의 크라상은 빵을 숙성시키는 기술이 손님들을 끄는 맛의 비법이다. 한 입 베어 물면 달콤함이 혀를 스치고 부드러움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맛과 건강 두 가지 모두를 생각한 녹차 식빵, 클로렐라 찹쌀도넛, 호밀빵 등의 웰빙빵도 최근 상승세를 타는 메뉴. 갓 구워낸 빵과 커피 한 잔은 아침, 간단한 점심으로도 좋다. 

메뉴 크라상 10개 4500원, 클로렐라 찹쌀도넛 1천5백원

문의 3443-5504



2. 화개장터 칼국수

칼국수의 멸치 국물 육수를 한 모금 마시면 더운 날에도 시원하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당근, 호박, 양파 위에 푸짐하게 올려진 새우와 조개를 보면 국수 면을 들어올리기도 전에 입안에 군침이 돈다.

모든 음식을 직접 손으로 만들어 그 정성이 음식 맛을 더욱 좋게 하는 집. 특히 라면, 수제비, 쫄면을 고추장 양념에 볶은 쟁반라제비는 젊은층에게 인기다.

주요메뉴 칼국수 4천5백원, 항아리 수제비 4천원, 쟁반라제비 6천원

문의 545-7687



3. 일조룡 탕수육

느끼하지 않고 바삭바삭한 튀김 위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얹은 탕수육은 일조룡의 변함 없는 인기메뉴다.

탕수육의 맛이 결정되는 순간은 고기를 튀길 때라고 말하는 주방장은 특히 기름의 온도 조절에 주의를 기울인다. 갖가지 해물과 야채, 버섯에 굴 소스를 곁들인 해물특밥도 별미.

메뉴 돼지고기탕수육 7천원, 해물특밥 6천원 

문의 542-7709



4. 압구정 쟁반냉면

맵지 않으면서도 입맛을 확 돋궈주는 냉면 맛. 특히 둘이서 사이좋게 나눠 먹을 수 있는 커플쟁반냉면이 인기다. 사골과 잡뼈를 고은 물에 설탕과 마늘 대파, 압구정 냉면만의 비밀 양념을 첨가하면 아무도 따라할 수 없는 비빔냉면의 소스 완성.

고기 삶은 물과 동치미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물냉면의 국물 맛도 일품이다.

메뉴 커플쟁반냉면 8천원, 물냉면, 비빔냉면 5천원

문의 3444-8117



court info

음식 매장 수-12코너

좌석 수-118개

화장실 수-1개

가격대 1천~3만원

주문 및 결제 방법-푸드 코트 안에 있는 계산대에서 영수증을 받아서 전광판에 자신의 번호가 뜨기를 기다렸다가 해당 코너에 가서 요리를 가져오면 된다. 카드 결제 가능. 자체별 브랜드별로 적립 가능.

식수대-2개

문의 3449-4483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주차 갤러리아백화점 지하주차장 이용. 30분당 3천원, 10분 초과 시에 1천원 추가. 갤러리아백화점 내 구매액이 3만원 이상이면 1시간, 5만원 이상이면 2시간 무료주차권 이용.





1 푸드코트 중앙에 자리잡은 계산대

2 ‘다 쓴 휴지는 저에게 주세요’ 뒷정리도 깔끔하게



2 .알찬 메뉴와 양질의 맛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테헤란로 직장인들의 점심부터 아이들을 데리고 쇼핑을 나온 가족들의 저녁식사까지 책임질 수 있는 곳. 다양한 연령대에 맞춰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들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특히 직장인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기 위한 주방장들의 노력이 음식의 맛을 한 차원 높인다.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케이크, 음료까지 한 곳에서 해결. 바로 들어가는 입구에 계산대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호박죽 팥죽

국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호박죽과 팥죽은 깊고 진한 맛 때문에 꾸준히 인기를 누리는 메뉴. 통팥이 든 호박죽과 옹심이가 든 팥죽 외에도 야채전복죽은 담백하고 깔끔한 맛에 직장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죽 집이지만 의외로 젊은 층에게 더욱 인기가 있는 것이 특징.

죽과 함께 나오는 짠무물김치는 청량고추의 칼칼한 맛에 일부러 찾는 손님들도 많다.

메뉴 호박죽, 팥죽 3천원

문의 3467-6220





경도 모밀

모밀면을 젓가락으로 살살 감아 소스에 알맞게 담가 입안에 넣으면 코를 톡 쏘는 와사비 향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이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푸짐한 맛을 선사한다. 경도만의 비법 양념으로 만든 비빔모밀도 여름철 입맛을 돌아오게 한다. 더워서 입맛이 없다는 소리가 통하지 않는 곳.

메뉴 모밀, 비빔모밀 4천원

문의 558-2337





전주비빔밥

비빔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전통 전주비빔밥의 요리법에 따라 고추장까지 모두 한 번 익혀서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깊은 맛이 난다. 비빔밥에 곁들여져 나오는 모든 반찬은 직접 만든 것으로 특히 동치미 국물이 별미. 해장국으로도 좋은 콩나물국밥의 육수는 콩나물 삶은 물에 갖은 재료를 넣고 우려내 담백하다.

메뉴 전주비빔밥 6천원, 콩나물국밥 5천원

문의 567-1328





빠에야 동키호테

올리브유로 투명한 색이 날 때까지 생쌀을 볶고 비밀 해산물 육수로 맛을 낸 후, 각종 해산물을 함께 볶은 해산물 빠에야는 스페인 철판볶음밥으로 평소에 맛보지 못했던 색다른 향을 느낄 수 있다. 향신료 샤프란 때문에 노란색을 띄는 밥알들이 더욱 더 이국적인 맛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메뉴 해산물빠에야 7천원, 참치빠에야 5천5백원



court info

음식 매장 수-23코너

좌석 수-246개

화장실 수-1개

가격대 1천5백~7천5백원

주문 및 결제 방법-계산대에서 계산 후 쿠폰을 발급 받아 해당 코너에 제시하고 전광판에 자신의 번호가 뜨면 음식을 가져온다. 카드, 상품권 결제 가능.

식수대-2개

문의 3467-6016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주차시설 현대백화점 내 구매액이 3만원 이상이면 1시간, 5만원 이상이면 2시간, 10만원 이상이면 3만원 무료주차권 이용. 10분 초과 시 1천원 추가



1 곳곳에 전체 메뉴가 비치돼 있어 메뉴를 선택하기 편리하다

2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넓게 펼쳐진 매장





세계 음식을 한 자리에서

롯데백화점 명동점



국내 최대 규모의 푸드코트답게 메뉴의 종류와 수가 매우 다양하고 점심시간에는 계산대가 아닌 식사하는 테이블에 자리를 맡기 위한 줄이 생기기도 한다. 계산대에서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해당 코너에 주문이 입력되기 때문에 주문 후 바로 자리로 가 번호가 뜨기를 기다리면 된다.

태국 음식, 중국 음식, 일본 음식 외에도 각종 다양한 외국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어 다른 곳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세계 각 국의 다양한 음식들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몽고스칸그릴 철판구이

부페식 철판구이 전문점으로 고객이 입맛에 따라 직접 재료를 고르면 즉석에서 볶아준다. 레몬 소스, 몽골리안 소스 등 다양한 소스와 각종 야채, 고기, 국수가 먹는 사람에 따라 그 맛이 모두 달라지는 것이 매력적이다.

눈앞에서 자신의 음식이 요리되는 것이 또 하나의 즐거움을 주는 몽고스칸그릴은 점심시간이 지나도 줄지 않는 줄 때문에 계산대로 착각될 정도. 푸드코트 내 최고의 인기 메뉴이다.

메뉴 철판구이 6천원

문의 772-3720





하나스시 생선초밥

수족관에서 잡은 생선을 즉석에서 바로 사용하고 밥도 그 때 그 때 조금씩 지어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한다. 두툼한 장어가 먹음직스러운 장어 초밥은 장어살이 소스와 함께 씹히면서 독특한 풍미를 낸다. 연어알초밥은 붉은 연어알이 밥 위에 올라 있는 모습이 일단 눈길을 끌고 입안에서 터지는 연어알이 만족감을 더해준다.

생연어초밥은 양파슬라이스와 사과, 양파를 갈아 만든 상큼한 소스를 살짝 뿌려 젊은층에게 인기가 있다.

메뉴 연어알초밥, 장어초밥 3천원, 생연어초밥 2천5백원

문의 726-4524



엔즐 우동볶음면

탱글탱글한 우동 면발과 청경채, 호박 등 각종 야채를 데리야키 소스와 함께 볶은 일본식 데리야키 우동 볶음면은 데리야키 소스의 달콤함에 고추 기름의 매콤함이 더해져 먹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묘한 맛을 낸다.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엔즐 소공동 매장은 인기 메뉴만을 엄선해 취급하고 다른 매장에 없는 파스타도 맛볼 수 있다. 전 메뉴 테이크 아웃 가능.

메뉴 볶음면류 5천7백원-6천5백원, 파스타류 6천-6천7백원

문의 726-4523



철판볶음밥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철판볶음밥. 웰빙이 유행하면서 육류보다 해물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어나 해물볶음밥이 인기 메뉴로 떠올랐다. 해물볶음밥은 300도의 철판 위에서 밥과 새우, 홍합살, 오징어 등을 볶아 재료 각각의 맛이 생생하게 느껴진다.

볶음밥 위에 왕새우를 얹은 왕새우 철판볶음밥은 새우를 하루동안 데리야키 소스에 절여 새우에 소스가 완전히 스며들어있다. 해물볶음밥의 비결은 볶음밥의 느끼함을 없애주는 새콤한 토마토소스.

메뉴 왕새우데리야키 볶음밥 6천원, 해물볶음밥 5천원

문의 726-4405



court info

음식 매장 수-54코너

좌석 수-288개

화장실 수-여2개, 남1개

가격대 1천~3만원

주문 및 결제 방법-푸드 코트 안에 있는 계산대에서 영수증을 받아서 전광판에 자신의 번호가 뜨기를 기다렸다가 해당 코너에 가서 요리를 가져오면 된다. 카드 결제 가능. 자체별 브랜드별로 적립 가능.

식수대-9대와 22곳의 매장에 식수통 

문의 772-3042~4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주차비 롯데백화점 내 구매액이 2만원 이상이면 1시간, 5만원 이상이면 2시간, 10만원 3시간 무료주차권 이용.



1 롯데 푸드코트는 점심시간이 따로 없을 정도로 늘 사람들로 붐빈다

2 하루종일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전광판





가는 길에 오고, 오는 길에 또 오는 곳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고속버스터미널 지하 1층과 연결돼 있는 이 곳은 유동 인구가 많아 하루종일 사람들로 북적인다. 백화점 쇼핑뿐만 아니라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긴 후 식사를 하기 위해 오는 사람들도 많다.

튀는 메뉴보다는 기본적인 식사 메뉴가 주를 이루지만 항상 찾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분명 음식의 맛에 그 비밀이 있다. 매장 외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다코야키는 식사 후 후식으로 인기 만점.





순대국밥

돼지 사골을 24시간 동안 고아서 만든 육수를 사용해 만드는 순대국밥. 이 곳에서 판매하는 순대는 모두 직접 만들어 맛이 깔끔하고 잘 터지거나 무르지 않는다.

두부, 계란, 당근 등이 들어간 야채 순대와 야채 순대의 재료에 선지를 추가해 만든 영양 순대가 순대국밥에 들어간다. 직접 만들어 그 맛이 다른 순대보다 고급스럽고 각종 야채가 들어가 건강에도 좋으니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다.

메뉴 순대국밥, 찹쌀순대, 순대볶음 5천원

문의 3479-1661





비빔밥

고기, 계란, 나물 5가지 등 총 13가지의 재료 위에 김 가루를 골고루 뿌린 전주비빔밥은 밥을 한 숟가락 뜨기 전부터 입에 군침을 돌게 한다. 정성을 다해 볶는 나물들은 그 부드럽기가 아는 사람은 다 안다. 밥알과도 잘 섞여 재료들간의 조화가 뛰어나다.

비빔밥과 함께 나오는 콩나물국은 이 곳만의 비밀 재료들이 우러나 국물이 개운하다. 둘이 왔을 때는 양푼비빔밥을 먹으면 무려 천 원을 절약.

메뉴 양푼비빔밥 1만원, 전주비빔밥 5천5백원, 돌솥비빔밥 6천원

문의 3479-1652





냉면

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국산 고구마 전분으로 직접 뽑은 면을 이용. 냉면의 면발이 쫄깃쫄깃하고 구수해 사계절 사랑받는다. 대파, 양파, 배, 마늘, 생강 등의 12가지 재료가 들어가는 비빔 소스는 아삭아삭한 야채와 살짝 버무려져 더욱 새콤달콤하다.

시원하면서도 담백한 육수를 한 모금 맛보면 더위가 싹 물러갈 정도로 그 맛이 알싸하다.

메뉴 비빔냉면, 물냉면 6천원, 쟁반냉면 1만3천원

문의 3479-1650



덮밥

밥 위에 참치만 올려놓는다고 참치덮밥이 되는 것은 아니다. 모양과 맛에 있어서 어디 내놓아도 자랑할만한 신세계 강남점의 덮밥은 영양까지 생각한 요리이다. 알참치덮밥은 김치의 상큼함과 참치의 고소한 맛이 모락모락 김을 타고 올라와 코를 절로 벌름거리게 한다.

날치알이 씹히는 맛도 일품. 신 메뉴로 해물치킨바베큐덮밥, 새우칠리덮밥, 갈비찜덮밥 출시.

메뉴 알참치덮밥 6천원, 새우칠리덮밥 6천5백원, 갈비찜덮밥 7천원

문의 3479-1660



court info

음식 매장 수-14코너

좌석 수-300개

화장실 수-6개

가격대 3천~1만원

주문 및 결제 방법-푸드 코트 안에 있는 4곳의 계산대에서 메뉴 교환권을 구입한 후, 해당 코너에 제출하고 전광판에 번호가 뜨기를 기다린다. 카드 결제 가능. SK 카드 적립.

식수대-4대

문의 3479-1203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주문은 폐점 10분전까지 가능)

주차 센트럴시티 지하 4층~지하 2층 주차장 이용. 1646대 수용. 신세계백화점 내 구매액이 3만원 이상이면 2시간, 5만원 이상이면 2시간30분, 10만원 3시간 무료주차권 이용.





1 4군데의 계산대에서 메뉴교환권을 구매할 수 있다

2 청결하고 편리한 식수대와 휴지통





기획 / 박현숙 기자  진행 / 최은경·황혜정(프리랜서)  사진 / 하지영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