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없이 나른한 봄철에는 비타민이 보약이다. 손쉽게 에너지를 보충하고 싶다면 건강 주스로 눈을 돌려 볼 것. 비타민 주스 한 잔이면 아침은 더욱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고, 저녁 시간은 한결 편안하게 마무리된다.

활력 넘치는 시작을 위한 아침 주스

사과 두부주스

재료
사과 1개, 두부 200g, 우유 2컵, 견과류 2큰술

만들기
1 사과는 껍질째 잘 씻은 뒤 4등분으로 썰어 씨를 제거한다. 2 믹서에 사과와 두부, 우유, 견과류를 넣고 곱게 간다.

Tip 아침에 먹는 사과는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돕는 반면 밤에 먹으면 위액을 산성으로 바꿔 위를 상하게 한다. 두부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으로 아침에 먹으면 속을 든든하게 챙길 수 있다.

블루베리 바나나주스

재료
블루베리 2큰술, 바나나 1개, 우유 1과1/2컵, 검은깨 1큰술

만들기
1 사과는 껍질째 잘 씻은 뒤 4등분으로 썰어 씨를 제거한다. 2 믹서에 사과와 두부, 우유, 견과류를 넣고 곱게 간다.

Tip 바나나는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다. 또 블루베리는 비타민은 물론 눈 건강에 좋기 때문에 피로로 눈뜨기조차 힘든 아침에 마시면 좋다.

파인애플 레몬주스

재료
생파인애플 500g, 레몬즙 2큰술, 우유 1/4컵

만들기
1 생파인애플과 레몬즙, 우유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Tip 비타민이 풍부하면서 상큼한 맛이 좋은 레몬과 파인애플. 특히 파인애플은 지방을 연소시키기 때문에 갈아서 마시면 속이 더부룩하지 않다. 전날 저녁 과음을 했거나 아침에 속이 거북할 때 마시면 좋다.

편안하게 부담 없이 즐기는 저녁 주스

당근 양배추주스

재료
당근 2개, 양배추 400g, 물 1컵

만들기
1 당근은 껍질을 벗긴다. 2 주서에 당근과 양배추를 넣고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갈아 주스를 만든다.

Tip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과 위를 부드럽게 하는 양배추는 저녁에 섭취해도 부담 없다. 특히 저칼로리에 영양소가 풍부해 몸에 좋다.

키위 스파클링주스

재료
그린 키위 2개, 레몬즙 1큰술, 초정리 탄산수 1과 1/2컵

만들기
1 그린 키위는 껍질을 벗긴 뒤 강판에 간다. 2 초정리 탄산수에 레몬즙을 넣고 섞은 뒤 ①을 넣는다.

Tip 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은 물론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다. 여기에 초정리 탄산수를 함께 섞으면 단맛 없이 포만감을 주면서 소화를 돕는다.

자몽 셀러리주스

재료
자몽 1개, 셀러리 3대

만들기
1 자몽은 껍질을 벗긴다. 2 주서에 자몽과 셀러리를 넣고 즙을 낸다.

Tip 자몽과 셀러리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다. 여기에 칼로리도 적기 때문에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을 섭취하기에 적당하다.

과일 협찬 / 돌 코리아(02-2040-3888, http://www.dolefruit.co.kr/) 제품 협찬 / 필립스전자 (080-600-6600, http://www.philips.co.kr/) 요리 / 김노다(노다+쿠킹 스튜디오, 02-3444-9634, http://www.noda.co.kr/) 푸드 스타일링 / 형님 진행 / 김민정 기자 사진 / 원상희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