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이 내리쬐는 한 낮, 밥보다 더 간절히 생각나는 것이 바로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과일 화채! 파인애플이나 파파야, 망고, 바나나와 같은 열대 과일을 이용해 시원하고 맛있는 과일화채를 만들어 보자. 멋진 카페에서나 맛볼 수 있는 와인 밀크 화채부터 투명한 젤리를 얹은 화채까지 맛도 영양도 일품인 시원한 이색 과일 화채의 맛을 즐겨보자. 





와인밀크 과일 화채



재료

키위 2개, 망고 1개, 파파야 1개, 화이트 와인 1/3컵, 우유 1/4컵, 탄산음료 1컵, 빙수용 팥 1/2컵, 조각 얼음 1컵



이렇게 만드세요!

1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한 입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지게 자른다.

2 망고와 파파야도 과육만 도려낸 후 키위와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

3 넓은 그릇에 화이트 와인과 우유, 탄산음료, 조각 얼음을 담고 고루 섞은 후 손질한 과일을 넣어 맛을 낸다.





젤리 후르츠 화채



재료

바나나 2개, 파인애플 1/3개, 체리 8개, 설탕시럽 1/3컵, 생수 3컵, 젤리(판 젤라틴 3장, 레몬즙 5큰술, 설탕 3큰술, 물 1컵), 레몬 민트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냄비에 물을 담고 젤라틴을 넣어 약한 불에서 녹인 후 레몬즙과 설탕을 넣어 고루 저어가며 끓여 한 김 식혀 젤리를 만든다.

2 그릇에 1을 담고 냉장고에 넣어 차게 굳힌다.

3 젤리가 굳는 동안 바나나는 링 모양으로 자르고 파인애플은 한 입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지게 자른다. 체리는 반은 저며 썰고 반은 통으로 준비한다.

4 그릇에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담고 설탕시럽을 섞은 생수를 붓고 냉장고에서 굳힌 젤리를 얹는다. 그 위에 체리를 얹고 허브로 장식한다.


□ 제품협찬 / 돌코리아(2040-3802, www.dolefruit.co.kr) □ 요리 / 최승주(올리브쿠킹 스튜디오, 586-8141) □ 진행/ 박현숙 기자 □ 사진 / 최병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