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재, 놀이 효과 따져 보고 골라요

집 안에 온통 장난감이 쌓여 있어도 아이들은 몇 번 가지고 놀다 금방 싫증내게 마련이다. 복잡한 기능의 비싼 장난감일수록 교육 효과는 떨어진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아이를 위해 어떤 장난감을 고를까. 요즘 인기 있는 장난감을 소개하고 똑똑한 쇼핑 노하우를 제안한다.

1 알파벳 드럼 알파벳 배우기, 춤추기, 북치기 등 다양한 버전이 있어 아이들이 싫증내지 않고 재미있게 놀 수 있다. 영어와 스페인어 버전 두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국내에도 이런 한국어 지원 장난감이 나오면 좋을 듯하다. 박자 감각은 물론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어 장난감으로 꽤 만족스럽다. 3만원대, 립프로그.











2 애나멀즈 친환경 소재인 단풍나무 소재로 만든 동물 모양 나무 인형이다. 팔 다리가 유연하게 움직여 아이들이 손으로 조물조물 가지고 놀기에 좋다. 인형을 갖고 역할놀이 하기에 적당하다. 4개 한 세트 4만8천원, 애나멀즈 by 울랄라베베.


3 리틀터치 베이비립패드
전용 책, 카드를 끼워 손가락으로 누르면 알파벳, 음악 등을 들을 수 있다. 재미있는 이야기 동화도 들을 수 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책을 읽거나 글을 배울 수 있다. 4만원대, 립프로그.


4 동희와 동희 친구 설윤재군이 장난감을 갖고 놀고 있다.

5 붕붕 자동차 마을 다양한 꼬마 자동차 마을 장난감. 횡단보도와 가로수, 기찻길 등이 있어 아이가 흥미를 갖고 자동차 놀이를 할 수 있다. 엄마 아빠와 함께 각자 자동차를 갖고 움직이며 양보, 질서를 배우기 좋다. 동희는 실제로 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붕붕’이라는 말을 배우기도 했다. 화학 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 원목과 아마 기름으로 마무리한 친환경 장난감으로 아무거나 물고 빠는 아이가 안심하고 갖고 놀 수 있다. 10개의 자동차와 언덕길, 신호등 등 한 상자 14만5천원, 숲소리. 6 자석 동물 맞추기 두 조각의 동물 모양을 맞추고 눌러주면 동물 울음소리와 신나는 음악이 나온다. 동희는 그 신나는 멜로디에 춤을 추며 논다. 돼지, 양, 오리, 말, 소 모두 5개의 동물이 있어 금세 질리지 않고 재밌는 소리도 나 아이가 무척 좋아한다. 3만원대, 립프로그.

7 내친구 야구 모자를 쓴 귀여운 남자아이 인형. 팔, 다리를 움직이면 또르르 소리가 나고 배 부분 버튼을 누르면 삑삑 소리가 난다. 환경호르몬 무검출 제품으로 한창 물고 빠는 아이들에게 좋은 장난감. 9천원, 톨로


제품 협찬 / 애나멀즈 by 울랄라베베(1599-9030), 립프로그(02-2653-2600), 숲소리(02-335-4482, http://www.soopsori.com/), 톨로(http://www.jwmall.net/) 장소 협찬 / 리틀베어 송파점(02-2043-3001) 진행 / 이지혜 기자 사진 / 이주석, 원상희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