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무르익어 달콤한 향을 풍기는 포도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새콤달콤한 맛에 상큼한 컬러까지… 매력적인 제철 포도를 이용한 세 가지 디저트.

포도빙수
재료
포도(2~3가지 품종) 150g, 물 3컵, 사이다 1컵, 레몬즙 1큰술, 연유 2큰술, 민트 약간, 레드와인 시럽(레드와인 1/3컵, 설탕 3큰술, 물 1큰술, 시나몬스틱 1개)

만들기
1 포도는 깨끗이 씻은 뒤 껍질째 얼린다. 2 물, 사이다, 레몬즙을 고루 섞어 얼린다. 3 소스 팬에 레드와인, 설탕, 물, 시나몬 스틱을 넣어 센 불로 향을 날린 뒤 약한 불에 걸쭉하게 조려 차게 식힌다. 4 빙수기로 ②의 얼음을 갈아 그릇에 담고 얼린 포도와 민트를 올린다. ③과 연유를 골고루 끼얹어 낸다.




포도꼬치
재료
포도(거봉) 1송이, 애플민트 20g, 슈거파우더 3큰술, 화이트와인 시럽(화이트와인 1/2컵, 설탕 시럽 1/4컵, 레몬주스 1큰술)

만들기
1 포도는 알알이 껍질을 벗긴 뒤 씨를 제거한다. 2 애플민트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3 나무꼬치에 포도와 애플민트를 번갈아 꽂은 뒤 냉동실에 넣어 얼린다. 4 소스 팬에 화이트와인, 설탕 시럽, 레몬주스를 넣어 걸쭉하게 조린 뒤 차게 식힌다. 5 접시에 얼린 포도꼬치를 올린 뒤 ④의 시럽과 슈거파우더를 골고루 뿌려 낸다.







포도젤리
재료
포도(씨 없는 것) 150g, 가루 젤라틴 8g, 찬물 5큰술, 설탕 시럽(설탕 1/2컵, 물 1컵)

만들기
1 포도는 깨끗이 씻은 뒤 반은 껍질을 벗겨둔다. 2 소스 팬에 설탕, 물을 넣어 약한 불에서 조린 뒤 식힌다. 3 찬물에 가루 젤라틴을 넣어 잠시 불린 뒤 중탕으로 녹인다. 4 ①, ②, ③을 골고루 섞어 물을 바른 모양틀에 담고 냉장고에서 3시간 정도 굳힌다. 5 젤리가 굳으면 용기 밑 부분을 뜨거운 물에 살짝 담가 손으로 탁탁 치며 빼낸다.

요리 / 신동주(F.I.M Studio, 02-743-4330) 진행 / 정지연 기자 사진 / 홍태식(프리랜서)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