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걸어다녀도 땀이 비오듯 흐르는 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찾아왔다! 더울 때는 시원한 음료 한잔이 무엇보다도 그립다.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한방 냉차부터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열대 과일 주스, 초저녁 분위기 낼 수 있는 칵테일까지 여름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는 음료를 만나보자.





나른함을 달래주는 구기자 차



재료

구기자 3큰술, 물 4컵, 꿀 4큰술, 조각 얼음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구기자는 깨끗하게 씻어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한소끔 팔팔 끓인다.

2 구기자 끓인 물만 받아 식힌 후 꿀과 조각 얼음을 넣어 즐긴다.



구기자 ▷▷ 구기자 차는 꾸준하게 마시면 몸의 저항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내리는 작용을 한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린 직후에 마시면 좋다.











Summer Drink One ... 한방 냉차



여름철 기운 보충에 좋은 대추냉차



재료

대추 20알, 꿀 4큰술, 물 6컵, 조각 얼음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대추는 깨끗하게 씻어 씨를 도려낸 후 반은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물이 2/3정도 졸아들 때까지 끓인다. 이때 불의 세기는 중불 이하가 적당하다.

2 남긴 대추는 곱게 채를 썬다.

3 끓인 대추의 물을 따로 받아 식힌 후 꿀을 넣고 조각 얼음을 띄운 후 채 썬 대추채를 얹어 맛을 더한다.



대추 ▷▷ 대추는 감초와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재 중에 하나이다. 대추는 기력을 회복시키고 심장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잠을 잘 오게 한다. 차로 마시면 변비를 없애고 열을 내리면 기침을 멎게 한다.









비타민 보충에 좋은 감잎 냉차



재료

감잎 한 움큼, 물 4컵, 꿀 4큰술, 조각 얼음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감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턴다.

2 냄비에 물을 담고 한소끔 팔팔 끓이다가 감잎을 넣어 색이 우러나도록 한소끔 더 끓인다.

3 감잎을 건지고 꿀과 조각 얼음을 넣어 고루 섞는다.



감잎 ▷▷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그 중 비타민 C의 함유량은 레몬의 약 20배 정도로 많다. 특히 눈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데 효과가 있으며, 동맥경화, 당뇨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기도 한다. 봄에 채취한 감잎에는 칼슘 성분 또한 풍부해 빈혈증에도 좋다.







떨어진 입맛을 찾아주는 검은콩가루 냉차

재료

검은콩 1/2컵, 생수 3컵, 조각 얼음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검은콩을 달군 팬에 넣어 달달 볶은 후 믹서나 커터에 곱게 간다.

2 콩가루를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한소끔 팔팔 끓인 후 건져도 좋고 그대로 두어도 좋다. 조각얼음 띄워 차게 즐긴다. 취향에 따라 꿀을 약간 넣어도 좋은데 그대로 즐기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



검은 콩 ▷▷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부를 만큼 단백질, 칼슘 등 각종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떨어진 입맛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검은콩가루 냉차를 마시면 기침이나 목이 쉰 데 효과적이며 혈관을 튼튼하게 한다.









Summer Drink Two ... 열대 과일 주스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망고&키위 셰이크

재료

망고 1개, 사이다 2컵, 키위 1개, 조각 얼음 1/2컵 분량



이렇게 만드세요!

1 망고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준비해 믹서에 담고 사이다와 조각 얼음을 넣어 곱게 간다.

2 키위는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간다.

3 잔에 망고 셰이크를 따라 붓고 키위 간 것을 올린다.





망고 ▷▷ 달콤한 망고는 맛에 비해 칼로리가 68kcal로 낮으며 피부 세포의 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부 미용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키위 ▷▷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작은 초록색 과일 그린 키위. 사과의 6배에 해당하는 풍부한 토코페롤을 함유해 피부 노화를 늦춰준다.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에 활력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지친 입맛을 되찾아 주는 파파야 아이스



재료

파파야 1개, 메이플 시럽 4큰술, 조각 얼음 1컵 분량



이렇게 만드세요!

1 파파야를 반으로 갈라 씨를 발라낸 후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썬다.

2 파파야와 시럽을 믹서에 담고 곱게 간다.

3 조각 얼음을 믹서에 넣어 20초 정도 곱게 갈아 잔에 나눠 담고 파파야 간 것을 올린다.





파파야 ▷▷ 콤럼버스가 처음 맛본 후 천사의 열매라고 감탄했다는 열대 과일. 열량은 낮은 반면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파파인 효소는 단백질 분해 기능이 있어 식후 디저트로 먹거나 고기를 잴 때 연육제로 많이 사용된다.









비타민 C가 풍부한 피로 회복제 파인애플 큐브주스



재료

파인애플 1/2개, 참외 1/2개, 메이플 시럽 2큰술, 생수 2컵, 조각 얼음 1컵 분량, 방울토마토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파인애플과 참외는 과육만 준비해 굵직하게 자르고 믹서에 시럽과 생수를 넣어 곱게 간다. 이때 파인애플은 약간 남겨 손톱만한 크기로 네모지게 자른다.

2 차게 식힌 잔에 조각 얼음을 담고 ①을 적당히 덜어 붓고 네모지게 자른 파인애플을 약간씩 넣는다. 방울토마토를 잘라 장식한다.



스위티오 파인애플 ▷▷ 스위티오 파인애플은 일반 파인애플보다 비타민 C가 2배 이상 함유되어 어린이 및 노약자들이 먹으면 좋다. 혈압을 낮추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이 들어 있어 육류 요리에 곁들이면 좋다.







Summer Drink Three ... 칵테일



파인애플 맛의 달콤한 바카디 피나콜라다



재료

바카디 라이트 3큰술, 파인애플 100g, 코코넛 크림 1큰술, 조각 얼음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파인애플은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썰어 코코넛 크림, 조각 얼음을 한데 담아 믹서로 20초 정도 곱게 간다.

2 ①에 바카디를 넣어 재빨리 섞은 후 차게 식힌 잔에 따라 붓고 파인애플 조각으로 장식한다.



바카디 라이트 ▷▷ 라틴 문화의 정열, 개성 그리고 자유를 상징하는 바카디. 세계 최초의 라이트 럼으로 칵테일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쓰인다. 바카디 라이트와 콜라를 섞어 만든 바카디콕이라는 칵테일의 등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오렌지 향의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사파이어 서플리멘트



재료

봄베이 사파이어 3큰술, 오렌지(금귤로 대신해도 된다) 1개, 조각 얼음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오렌지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자른 후 커터에 조각 얼음과 함께 곱게 간다.

2 ①에 사파이어를 넣어 고루 저어 잔에 따라 붓는다.



봄베이 사파이어▷▷ 전 세계 4곳에만 존재하는 코페이의 증류기와 증류기술로 만든 프리미엄 진. 증류된 수증기가 10가지 희귀 재료가 담긴 바구니를 통과하면서 각각의 은은한 향기를 흡수해 다른 진과 비교할 수 없는 복합된 그러나 은은한 맛을 낸다.







향긋한 바닐라 향이 기분좋은 마티니



재료

마티니 비앙코 3큰술, 마태로소 베르무스 1큰술, 스카치 위스키 1큰술, 올리브 2개, 라임 1/8조각



이렇게 만드세요!

1 준비한 재료를 긴 컵에 담고 숟가락으로 젓거나 믹싱 글래스에 넣어 바스푼으로 휘젓는다.

2 잔에 따르고 꼬치에 꿴 올리브와 라임을 곁들인다.



마티니 비앙코 ▷▷ 마티니 베르무스로도 불리며 1910년대에 처음 소개되었다. 화이트 마티니는 부드러운 바닐라향이 달콤하게 입안에 감돈다. 차게해서 마시면 좋고 식푸 디저트인 초콜릿이나 아이스크림 대용으로 무난해 여성들이 마시기에 무난하다.



요리 / 최승주(올리브 스튜디오)  도움말 / 조영(자생한방병원 3218-2000)  협찬 / 돌(725-2001)·바카디-마티니(518-9401)  진행 / 박현숙 기자  사진 / 최병준
Posted by Redvirus
,